작년 10월에 썼던 스킬트리가 노각지배를 만나 이렇게 일이 커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네여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합작스킬이 좀 더 강해져야 하는것이 맞습니다.
에버 / 어나힐이 엄청 강했어도 안나왔을 스킬트리이고
엄청까진 아니더라도,, 조금만 쎘어도 안나왔을 스킬트리입니다.
둘 중 하나빼고 카운터채용하면 되니까요.
지금 합작스킬은 쿨, 시전시간 대비 너무 약해요.
이제서야 똑똑히 말할 수 있음.
(예전에 에버가 생각보다 약하다고 글 2~3개 썼다가 댓글로 비난과 조롱으로 핵몰매맞고 글 삭제 한 경험 있음)

현재는 저도 뛟님 세팅을 참고해서 단심 후 각성기로 노각지배를 유지할 수 있는 신속세팅을 들고 있고
그 세팅을 들더라도 무력을 위해 이스케이프 대신 숙련멜트 에버를 챙겨가는 편이지만 치명이 낮아서 데미지가 안나오기 때문에 무력기믹+심판용으로만 쓰고 있어요. (방어구레벨이 높은 편이라 에버를 들 수 있는게 큼)
딜링용으론 엄청 먼 거리가 아니면 안씀.
유산이든 기술이든 스카우터 해본 사람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합작스킬 딜 상향은 필요함

에버, 전술, 어나힐 세 가지 공통점은 
모두 한 지점에 일정시간동안 쏟아붓는 차지/홀딩스킬입니다.
게다가 전술과 어나힐은 데미지가 뒷쪽에 몰려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최근 출시되는 레이드 메타엔 맞지 않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이 점을 밸패팀이 꼭 알아줬으면 좋겠네요.


Tip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1. 기술 스카우터 딜각이 좋다는건 3드론스킬과 에버의 사정거리 때문
2. 에버는 치명이 높으면 쓸만함 (시전시간을 고려해서 보면 약함)
3. 에버는 시전 시간 대비 딜이 약하기 때문에 먼 거리가 아니라면 드론스킬과 smg를 쓰는것이 더 이득
4. 노각지배 무한아발란체 스킬트리는 신속위주 세팅이기 떄문에 레미, 에버에 치적트포가 없어서 베드, 플빔 치적트포 의존도가 큼
5. 치명세팅이라면 오버치적이 되지 않도록 치명악세를 1~2부위정도 신속으로 바꿔주는 것이 딜사이클을 더 매끄럽게 할 수 있고 실전에서도 더 좋을 수 있음

- 6캐릭 15층 기술스카 육성유저 올림
(보석돌려쓰기 ㅆㅅㅌㅊ지만 품질 누른다고 쌀먹은 못함ㅜ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