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충모닉은 변신유지도 길고, 변신 시 무력이 더 좋음, 물론 부파는 인간상태가 더 좋으나 
(1+1+1+1) 변신 시에도 (1+1)이라 나쁘지 않음. 이정도만 해도 기믹하는데 문제 없음. 그리고 변신도 긴데
변신을 풀고 다시 변신하는데 유산보다 훨씬 수월함.


근데 유산은 변신유지도 짧고, 변신 시 무력, 부파 나쁨. (4관 변신하고 빛장판에서 무력기믹하면 터질가능성 매우큼)
그래서 무력탐오면 변신 풀고 인간상태에서 무력해야됨.

그래서 난 유산은 더 인간상태와 변신상태를 오가는데 부담감이 없어야 하며, 그게 충모닉과의 차별점으로 잡아야된다고 봄.

하지만 유산은 아주큰 디메리트가 있어서 변신을 풀수가 없음.

변신하면 궁을 못써, 아덴게이지 첫 변신때문에 1각궁 채용을 고정화하며,

아덴게이지 수급때문이더라도 무조건적으로 변신이 계속 유지해야됨.

그렇다면 이런 디메리트를 가지고 변신 시 기믹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야되는데 반대로 이건 충모닉이 가지고 감..

왜 인간상태에서 무력이나 부파를 더 좋게 만들어 놓고 
변신때 가지고 있는 유일한 부파1레벨을 다음 패치때 카운터랑 같이 묶어서

변신때의 기믹활동을 제한적으로 만듦.

이러니깐 다른 변신케 대비 하위컨셉으로 만들어버렸다고 생각들고 개발진들의 생각을 이해할수가 없음.

-이글의 요점은 충모닉을 너프시키자는 말이 아님.
결론은 유산 아덴게이지 최대점을 낮추던가, 40% 환급을 고정으로 받아야된다는게 요점.
그래야 인간상태로 기믹하고 다시 변신하고 반복하기 쉽다는것 그게 싫으면
차별점 없이 유산도 변신상태에서 기믹잘하게 만들어야 됨, 근데 그럼 두 케릭의 차별점이 없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