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영빙 연구하고 실전데이터 뽑던 입장에서 평가하면

망소빙은 망자빌드 최고 상위 호완이라 봄
시전속도 15%가 기존 망자빌드의 단점을 크게 보완해 주었고 마나도 신경 써주면서 스트레스를 크게 줄여줌
망영빙이 조금 더 편했던 부분은 베스티지를 자유롭게 쓸 수 있었다는 작은 차이말고는 없는 상태 망소빙 고트

혹시 본인은 망소빙 난이도가 너무 높다고 생각한다면
스킬을  아무렇게나 마음대로 굴리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래도 어렵다면 공속 팔찌를 구비해 보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함

스킬을 다맞춰도 아덴싸이클 아다리가 안맞는다.
-아스타로스,글러트니 베스티지x2 에 매몰되서 아덴수급 싸이클에 베스티지 2스택을 들고오지 못했을 가능성 확인
-팔찌특화가 부족해서 아덴이 부족할 경우도 있으니 길로틴,글러트니에 희귀 풍요라도 넣거나
깨달음에서 영혼 공명을 낮추고 영혼의 길잡이를 높이는 것도 방법

망자빌드를 3달간 하면서 얻은 소소한 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