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로망으로 굴러가는 컨셉캐릭인데 그시절 투박한 기술력으로 만든 결과물을 지금까지 보고 있으려니 인기가 없는게 맞움
중간에 스킬 바꿔준 것도 멋있다가 아니라 그냥 실전성있다 느낌
기공장, 각성기 같은 건 이펙트만 딸깍 손보고 모션은 아직도 구작에 멈춘 수준인데다 대외적으로는 성능픽이 아덴 묶는 중성화직업? 크크로아콘 인식이니 안밖으로 불만이 가득할 수 밖에 없고
악순환으로 더 더 박히고 있는 게 맏다

스킬 성능은 옛날에 멈춘 하드웨어로 소프트웨어만 올리고 있지
아덴은 싸우다 말고 휴식이 필요하다고 스킬 좀 쓰면 탈진 왔는지 평타밖에 쓸 수 있는게 없지
컨셉은 내력을 폭발시키는 거면 묵직하고 파괴력 돋보이게, 드레곤볼을 원하면 난타든 뭐든 빠릿하게
뭐하나 못 정해서 묵직한데 느리고 난타는 치는데 투박하고 안좋은 거만 짬뽕상태

거기다 캐릭 베이스가 허리박살난 여애니츠, 커마도 신규애들 보면 박탈감 생김

마네킹보는맛, 사용감, 이펙트, 연출, 종합적인 편의성 뭐하나 신식이 없는데 메리트를 느낄 리가 없움
애초에 궁금해서 찾아보는 것도 잘 안나올 캐릭인데 찾아본다고 봤더니 죄다 불만만 있고 하니 유입이 있기 힘둚


솔직히 깐부도 기공사라 흥미도 갈수록 떨어지고 포기하는 듯 하는게 점점 보임
적수 할거면 기공 왜하냐? 원기옥 낭만! 이러기 전에 원기옥 살리는 건 좋은데 과한 단발성 딜이 문제라면 지점+설치기 형태로 각성기 사용직후 일반스킬 난사하며 쓸 수 있게 해주든
아예 이펙트 연출 손봐서 시전속도 확 올린 채 큰거온다 느낌으로 사선으로 떨구고 땅이 터져나가면서 형태 유지로 빠른 다단히트 잔딜 우다다 갈아내듯 짧게 패다가 확 쨍한 빛과 함께 펑 터지면서 큰딜 박는 거로 좀 타격감을 주든 하고
아덴 3단 고집없이 단발성으로 확 바꿔주고
일반스킬도 빠르고 간결한 무투형, 투박하고 폭발적인 기 방출형, 기로 형태를 구현해 발출하는 심?상형 3가지로 나눠서 심기체 딱 정리해주고
에너지파 각성기도 걍 바꿔버리고 초각스도 컨셉 다잡는데 맞춰서 고쳐주면 딱 좋겠...따에요...

인구수는 성능이 1등이지만 바로 뒤따라오는 게 컨셉에 맞는 이미지(이펙트+연출)이고 그 다음이 비주얼이라고 생각해요..
성능이야 챙겨준다 쳐도 기공 별로 안할거자나
비주얼은 사실상 포기고 컨셉이 제일 반발도 없고 근정적인 길인데 좀 다잡아주도록 하자에요
억모닉 봐 충보다 세다는데 맛대가리 업서서 안한대자나

아무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