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도 강도가 들어왔을때 몽둥이로 제압한거 과잉으로 판명나면 처벌받자나

ㅅㅂ 진짜 왜 우리집에 무단 침입한 범죄자 인권을 봐줘야 하나고

상대가 흉기를 들고 있더라도 우리는 몽둥이로 최소한의 대응만 해서

제압만 해야 함

그 이상하면 정당방위 성립 안 될 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