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철권 한창 열심히 할때, 한국에서 철권 커뮤니티 제일 큰곳이 철갤밖에 없었는데,

이때도 거의 뭐 고닉파서 서로 ㅈ목질 하면서 물고빨고 누가 잘하니 못하니 싸우고 

중갤(중세게임마이너갤러리)에서 계속 분탕질 들어오고 그랬었음.

ㅇㅂ얘기, 대회 선수 닉 언급 이런것도 무차별적으로 이어가면서 갈드컵도 열리고 

실제로 커뮤에서 선동,날조 붙어서

인방하던 철권 게이머들끼리 싸우다가 서로 이미지도 왜곡되고 날조되서 안좋아졌었는데

지금은 철8갤 새로 파서 관리자들이 ㅇㅂ관련 1이라도 언급되면 칼삭하고 제재하고 IP밴 먹이고 그러다가

아예 인방이나 선수언급만 하는 철권 인터넷방송갤러리로 새로 파져서 싹다 거기로 모여서

서로 그런쪽으로 관심사 있는 애들끼리 모이니까 방송인들도 그런 얘기는 전부 철권인방갤에서만 나오는거 아니까

거긴 원래 그런 곳이라고 인지되서 별로 대수롭게 여기지도 않더라.

여긴 그딴거 관리도 아예 없으니까 철갤 나락가던때 생각나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