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3 19:13
조회: 206
추천: 0
챌섭 첫주차 다이아찍은 아델 후기![]() 200억들고 시작한 뉴비아델 다이아까지 찍으면서 겪었던 것들 그레이브 <- 보스한테 묻히는 디버프기인데 한 번 묻히면 지속시간은 무한이지만 캐릭터가 죽거나 보스 페이즈가 바뀌거나하면 매번 다시 써줘야하는게 너무 번거롭고 불편함 가끔 극딜다박고 그레이브 안박혀있는거 보이면 진짜 스트레스.. 오더 <- 세 자루나 뽑아야 하는데 크리에이션 고점 때문에 한번에 세 자루를 뽑아선 안되고 게이지를 꽉 채워서 하나씩 뽑아야 하다 보니 보스 중에도 오더 지속 시간이랑 게이지에 계속 신경을 써야 하는 게 너무 joat 가장 불편했던 스킬 들은 이 두 가지인 것 같고 말고도 디바이드, 게블, 테리토리, 임레, 페더, 트레드, 마커, 루인 등등 아델이 사용하는 대부분의 주력 스킬들이 딜레이가 좀 심해서 예전보단 나아졌다곤 들었지만 여전히 좀 뻑뻑한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30초 쿨 짧은 무적기나 페더 임레 글린트같이 유용한 이동기도 3개나 있고 극딜 압축도 정말 잘 되어있고 타격감이나 스킬 이펙트 오리진 어센트도 되게 멋있고 딜량도 상위권이라 (사실 이게 제일 중요)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많은 장단점이 뚜렷한 직업인 거 같아요 한 200억정도 들고 시작했고 패치 전날까지 신궁 vs 아델 고민하다가 아델 선택했는데 신궁 선택했으면 진짜 후회했을 거 같아요 메이플은 그냥 딜 세고 멋있는게 짱인듯 진짜 혹시라도 아델 고민하신다면 딜 짱센 개꿀잼 직업이니 꼭 해보시는거 추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