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내가 메이플 하던 시절(20~21년)에는
병X신궁이었고 '신궁 상향하는 날은 메이플 섭종날' 이란 말이 파다했음

한창 뉴비때 보던게 '보스랑 거리 멀수록 최종뎀 증가라 남들 프레이 극딜할때 지 혼자 밖에서 때려야 하는 새끼' 였고 밸패중 받은 스킬이 보스랑 얼마나 떨어졌나 알려주는 자📏 표기 스킬임

그리고 21년(네오) 밸패때 신궁 살아나는? 버프 받은걸로 아는데 그때 한번 게임(환불) 터졌고
모험가 리마때는 별 얘기 없던걸로 기억함

얘 좋았던 때 있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