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느끼는 거지만 우리 심해친구들은 손가락 문제도 있지만

 도무지 생각을 안하고 플레이하는 빡머가리가 더 큰 문제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그 생각없이 하는 플레이가 답답해서 이야기를 하면

 같잖은 자존심을 내세우면서 절대로 귀담아 듣지 않는다. 그래서 발전이 없다.


 
 빡머가리 심해 메르시 친구들을 위해서 한조보다 내가 더 증오하는 공격 정크렛 예를 들어본다.
 
 우리 심해친구들은 정크렛을 정말 좋아한다. (물론 나도 특정 멥 "수비"때 한정으로 좋아한다.)

 왜? 에임이 졷 구리니까 안전한 위치에서 범위딜로 대충 뻥딜 넣기 좋은 정크렛을 사랑하는 것이다.

 여기서 내가 말하는 뻥딜은 딜러 + 힐러를 뚜까 팬 딜량이 아니라 탱커진을 뚜까 패서 채운 딜량이다.

 한마디로 딜의 퀄리티 자체가 씹쓰레기다.

 같은 딜량을 넣어도 탱커에 100 넣은거랑 딜러 + 힐러에 100 넣은거랑 같을까?

 탱커에 100 넣어봐야 아무렇지도 않다. 딜러 + 힐러에 100 넣으면 바로 몸 사리게 되거나 전장 이탈이다.

 정크렛 이 씹쓰레기 캐릭은 딜러 + 힐러 뚜까패는게 다른 캐릭에 비하여 너무 힘들다. 그래서 안쓴다.

 

 메르시 얘기하면서 왜 뜬끔포 정크렛 얘기를 하느냐?

 위에서 말한 것처럼 딜 퀄리티가 있고 이건 힐도 마찬가지다.

 아나같은 폭힐도 아니고 메르시같은 힐의 우선순위는 탱커가 되서는 안된다.

 맞으면서 느끼는 M 성향인 놈들이 많이하는 탱커 피돼지들은 좀 쳐맞아도 된다. 제발 그들의 즐거움을 방해하지 마라.

 게임 시작하면 딜러 잡은 친구들의 프로필을 살펴보고 KDA가 1점대로 손가락에 심하게 문제가 있는 친구는 포기해라.

 KDA 2점 후반 ~ 3점대 친구를 집중 마크해서 케어하자. 특히, KDA 3점대 친구들은 집중케어하면 높은 승률을 기록했다.

 그렇다고 겐지, 트레이서 같은 얘들 잘한다고 적진 한복판으로 돌격해서 힐 주지말자.. 우리 그정도 머리는 있자나?

 이런 친구들이 있으면 그냥 루시우나 아나를 하자.



 이런 기본적인 내용을 왜 장문으로 끄적였냐면..

 첫째, 남은게 힐러라 어쩔수 없이 그리고 만만한게 메르시니까 픽하고 생각없이 게임하는 친구들이 많다.
       (내가 주로 아나를 픽하니까..)

 둘째, 심해구간에는 여자친구와 그룹맺고 플레이하는 더러운 기만자들이 많이 있다.

 그렇게 만나본 여성유저가 높은 비율로 힐러를 하고 또 그중에 메르시를 많이 했다.

 그룹 구성이 딜 + 메르시면 다행이다. 탱커 + 메르시면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

 이건 그룹 맺은 여성유저가 문제가 아니다.

 만나본 그들 대부분은 플레이 시간도 많지 않고 즐겜 위주이고 자기 그룹원 케어는 기똥같이 잘했다.

 문제는 더러운 기만자 놈들이다.

 서브힐러로 아나가 있는 상태에서 메르시가 지한테 빨대를 꼽고 있는데 아무말도 안한다.

 생각이 없는 것이다. 아니 어쩌면 지만 케어하라고 했을 수도 있다. 이놈들이 문제다.


 
 추가) 상위 티어 형님들은 포커싱이 너무 좋아서 메르시 딜량이 따라가질 못 하니까 잘 쓰지도 않더라

      점수 올릴 생각이면 적당히 골딱이 구간에서만 쓰고 다른 힐러를 많이 연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