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여러분께,

정말 굉장했던 한 해였습니다. 저희 회의실 책장에 꽂힌 책에 기록될 만한 해였죠.

올해 전반기는 힘든 시기였습니다. 발로란트 출시 준비에 엄청난 노력을 들였고, 흥분과 낙관적인 전망도 있었던 반면 걱정거리도 적지 않았습니다. 저희 팀은 뒤늦은 스타일 변경, 복잡한 수행 문제, 이외의 다른 많은 문제에 처해 있었고, 게다가 재택근무 문제도 있었죠. 하지만 저희는 발로란트가 지닌 가능성을 믿었고 출시를 위해 힘을 모아 마지막 스퍼트를 올렸습니다.





발로란트에서의 아트는 미묘한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저희는 독특한 캐릭터와 현대적인 스타일을 지닌 아름답고 산뜻한 게임을 만들고자 했고, 동시에 동작이 물 흐르듯 매끄럽게 이루어지고 게임플레이를 명확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적어도 저희의 목표는 그러했죠. 게임을 세상에 내놓고 여러분의 의견을 듣기 전까지는 목표를 달성했는지 확실히 알 수 없었습니다.

발로란트에 대한 반응은 저희의 예상을 뛰어넘었고, 여러분께서는 저희가 기울인 엄청난 노력에 대해 보람을 느낄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스타일과 명확성을 마음에 들어 하셨고, 캐릭터에 애정을 가지셨으며, 총기 스킨에 열광하셨고, 발로란트의 세계에 대해 궁금해하셨죠. 여러분의 호응은 저희의 바람보다 컸습니다.





여러분이 있어 저희가 출시 이후 게임을 어떻게 개선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열정적으로 게임을 즐겨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덕분에 지난 여섯 달을 훨씬 더 밝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발로란트의 미래에 대한 여러분의 성원과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발로란트는 아직 걸음마 단계에 있으며 2021년에 큰 즐거움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발로란트를 키워나가길 바라며,

—발로란트 아트 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