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에피소드 2 시작과 함께 요루가 추가됩니다. 또한 전략가 요원, 브림스톤과 오멘과 관련된 사소하지만 중요한 변화가 적용됩니다. (바이퍼도 곧 변경될 예정입니다.)

경쟁전의 편의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 내용도 요약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른 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지역 순위표, 자세한 랭크 진척도 표시, 랭크 보상 등 다양한 변화가 이뤄집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요원 업데이트

요루

요루가 발로란트 요원으로 합류합니다.

./ 요원 정보 화면에서 배경 이야기와 스킬을 확인하세요!


전략가

./ 이번 패치에서는 전략가의 장점을 돋보이게 하는 소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오멘브림스톤은 베타 때부터 참전했지만, 보통 둘 중 하나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습니다. 이제 두 요원이 각기 다른 상황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확실한 강점을 부여하려고 합니다. 바이퍼 역시 주시 중입니다. 현재 성능이 떨어진다고 판단되어 상향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브림스톤

브림스톤의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새해 선물로 브림스톤의 상향을 기대하셨을 텐데요. 이번 업데이트가 좋은 선물이 되기를 바랍니다. 브림스톤은 큰 지점에서 활약하도록 설계된 요원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연막탄의 지속시간을 늘리고, 원하는 지점에 연막탄을 터트릴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자극제 신호기 역시 브림스톤의 플레이스타일에 잘 맞지 않으며, 원하는 때에 활용하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브림스톤이 자극제 신호기를 설치하면 아군이 모퉁이를 돌아 사라지거나, 다가올 전투에 대비해 자극제를 설치하다가 무기를 꺼내지 못해 먼저 사살당하는 경우가 많았죠. 이번 변화를 통해 브림스톤이 더 유연하면서도 강력한 요원이 될 것입니다.

자극제 신호기

./ 스킬을 빠르게 사용합니다. (장착 시간이 필요 없습니다.)

소이탄

./ 비용 감소: $300 >>> $200

공중 연막

./ 사거리 증가: 4,200 >>> 5,000
./ 연막탄 지속시간 증가: 14.25 >>> 19.25

소리

./ 이제 브림스톤이 연막탄을 날릴 지점을 지정할 때 적에게 아무런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오멘

전략가 요원 오멘의 역할은 끊임없는 압박입니다. 연막탄은 재충전이 가능해 계속해서 상대에게 압박감을 심어줄 수 있는 만큼 하향이 필요했죠. 그래서 투사체 속도를 감소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 던질 때는 더 신중하도록, 멀리 던질 때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도록 말이죠. 피해망상은 한동안 꽤 강력한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다만 효과를 하향해 오멘의 상징적인 플레이를 불가능하게 만들기보다는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죠. 이제 오멘의 스킬 비용은 다른 요원과 비슷한 수준이 되었으며, 피해망상의 가치를 제대로 발휘하려면 더 신경 써야 합니다. 가격이 $400로 오른 만큼 더 신중하게 사용하세요.

피해망상

./ 비용 증가: $200 >>> $400

어둠의 장막

./ 투사체 속도 감소: 4,000 >>> 2,800





바이퍼

이번 패치에 변경점은 없지만, 바이퍼를 주목하고 있다는 점만 알려드립니다. 현재 상향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곧 변화를 줄 예정입니다.


무기 업데이트

클래식 (보조 공격)

./ 점프 오차 증가: .4 >>> 1.0
./ 보조 공격 입력 대기 증가: 0.065 >>> .225
./ 이제 연사 시 오차가 증가합니다. 처음에는 1.9로 시작하여 두 번째에는 2.5, 세 번째와 네 번째에는 6.0까지 올라가죠.
./ 보조 공격의 오차 회복은 0.1초부터 시작됩니다.
 ./ 클래식은 권총 라운드에 사용하기 무난한 무기입니다. 다만 점프 후 보조 공격과 보조 공격 연사 시 파괴력이 뛰어나죠. 그래서 탄퍼짐 업데이트를 통해 점프 보조 공격의 사거리를 조정했습니다. 또한 발사 오차 및 회복 때문에 연사할 때 조금 더 신중해야 하죠. 입력 대기 증가로 인해 더 부드러운 연사가 가능합니다.


경쟁전 업데이트

./ 새로운 경쟁전 지역 순위표(1월 13일)
./ 랭크 시스템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진척도 바와 진척도 수치를 손보았으며, 낮은 티어에서 조금 더 쉽게 오르도록 랭크 분포를 수정했습니다.
./ 불멸과 레디언트 랭크는 사전 구성 팀의 인원수가 두 명으로 제한됩니다.
./ 에피소드 1의 새로운 랭크 보상 (에피소드 1의 최고 액트 랭크에 따라 지급되는 총기 장식 2개)
./ 이 외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랭크 업데이트 요약 글을 확인해 주세요.


소셜 업데이트

./ 게임 내 플레이어 목록에서 친구 추가 버튼을 삭제했습니다.


버그 수정

./ 오멘이 구매 단계 장벽 너머로 순간 이동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오멘이 세이지의 장벽 위에 스파이크를 설치할 수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적이 시야에서 벗어난 이후에도 미니맵에 보이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전체 화면 모드에서 Alt+Tab을 누르면 화면 해상도가 낮아지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문제를 지적해 주신 fl0m 님께 감사드립니다!
./ 1.14 패치에서 소개되었던 클라이언트 프레임타임이 포함되면서 클라이언트 핑이 잘못 계산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알려진 문제

./ 무기 레벨 미리보기 영상에 소리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 게임 내에서는 모든 스킨에 맞는 효과음이 출력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소리가 없는 문제는 상점과 수집품 메뉴에서만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