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팀 일동이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저희 음향 팀은 요원, 무기, 맵, 게임 모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일하고 있습니다. 음성에서 음향 디자인, 게임 음악에 이르는 부분 모두를 저희가 담당하고 있죠.

발로란트의 작가와 음성 디렉터는 전 세계에 퍼진 발로란트 요원들의 목소리를 찾기 위해 세계를 동분서주했습니다. 녹음된 목소리를 갈고 닦아 알맞은 시점에 재생하는 것이 음향팀의 일이죠. 저희는 요원의 개성이 잘 드러나면서도 경쟁적인 성격이 고스란히 살아있도록 표현해야 했습니다. 결정적 순간의 감동을 증폭시키고 발로란트의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려고 했죠.

이제 2021년에 예정된 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저희 음향 팀은 Lick과 작곡가 Jesse Harlin에게 반항적인 느낌이 가미된 발로란트의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에피소드 2에서는 발로란트 세계관이 한층 새로운 분위기로 거듭나며, 동시에 게임 음악도 진화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음향이 게임플레이 경험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플레이할 때 적을 발견하기 전에, 그리고 적에게 발견되기 전에 그 기척을 소리로 알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레이즈의 페인트탄이 날아오는 소리를 듣거나 브림스톤의 궤도 일격이 작렬하기 전의 음향 효과를 듣게 된다면 신경이 바짝 곤두서겠죠! 저희는 사이퍼의 능수능란함과 스카이의 흉포함, 브리치의 원초적인 힘을 생생하게 연출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자신만의 무기를 꾸미고 싶어 한다는 사실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재장전할 때 손에 든 탄창을 낚아채는 생물에서 플라스틱 장난감과 포장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리를 녹음했습니다. 현재 에피소드 2의 콘텐츠와 기능을 마지막으로 다듬고 있으니 내년에는 귀가 더욱 즐거워질 겁니다.

저희는 최고의 음향 효과를 만들기 위해 내부 플레이테스트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결과물 출시 후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피드백을 통해 많은 의욕을 얻고 있습니다. 음향을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의 한계를 넘어 여러분께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했던 부분과 적절하지 않았던 부분을 알려주신 점도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매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저희가 목표를 달성했는지 확인하고 발로란트를 더욱 개선하기 위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발로란트를 플레이해주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기 바라며 2021년에도 발로란트에서 뵙겠습니다

—발로란트 음향 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