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 팀이 인사드립니다!

잠깐, 그게 누구냐고요?

저희 팀은 본질적으로 음향, 서사, 아트 분야의 인원으로 이루어진 폭넓은 집단이며 2020년에 선사해드린 아름다운 발로란트 콘텐츠를 제작한 각각의 모든 팀과 협력합니다.

저희의 목표는 게임의 다양한 부분이 모두 독특하고 일관된 하나의 창의적인 세계관에 속해 있다는 느낌이 들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발로란트의 세계에서 볼 수 있는 세부적인 부분을 발전시키는 작업을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작업을 진행합니다.

● 요원, 메뉴, 맵, 음악 등의 기획에 영감을 줍니다.

● 시네마틱 영상, 게임 내 시각 및 음향 효과, 소품, 환경 등에 대한 자문 역할을 합니다.

● 발로란트 세계관과 그 속의 갈등, 배경 이야기, 앞으로 펼쳐질 서사적 여정 등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호기심, 열정, 추측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합니다.

2020년에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방면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캐릭터 배경 이야기 - 요원과 발로란트 프로토콜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싸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누구에게 맞서 싸우는 걸까요? 오멘은 도대체 누구일까요? 피닉스는 어느 학교에서 정학을 당했을까요?)

배틀패스 콘텐츠 - (새로운 맵, 요원, 배경 이야기 등을 암시하며 가끔 위의 질문에 대한 답이 은밀하게 담겨 있는 플레이어 카드)

맵 환경 - (그 일본 선박은 도대체 왜 아이스박스에 있는 걸까요?)

음악! - 주제곡, 동적인 게임 내 음악, 스포티파이에 올린 요원의 플레이리스트 등을 만들기 위해 유능한 음악가와 협력했습니다! :)

대부분의 경우 아마 평소와는 상당히 다른 한 해를 보내셨을 테니 2020년이 얼마나 정신없었는지에 대해서는 말 안 해도 아시겠죠! 재택근무하는 와중에 새로운 게임 IP를 출시하는 일은 녹록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매우 보람찬 경험이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엄청난 성원, 열정뿐만 아니라 세계관의 수수께끼를 모두 풀기 위해 세계관의 유물을 직접 만드는 등 발로란트의 세계에 창의적으로 몰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니까요!

유튜브에서 발로란트 허브(영문) 채널에 갓 올라온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사무라이 갑옷에 대한 추측은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여러 디스코드 서버에서 세계관에 대한 추측을 은밀하게 지켜보시는 분(@Cynprel 님, @KecMagik 님, @skit 님, @Cake 님에게 잘 보고 있다는 말을 전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아름답고 재미있는 캐릭터 아트를 감상하시는 분 모두 저희에게 지속적인 영감을 주셨으며 덕분에 일 년 내내 계속 앞으로 나아가면서 이제 겨우 공개하기 시작한 방대한 세계관을 확장해나갈 힘을 얻었습니다.

내년에는 발로란트의 세계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기 시작할 계획입니다. 발로란트와 [삭제됨] 사이의 거대한 갈등을 둘러싼 플레이어 여러분의 추측 중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에 대해 확답을 드리고자 합니다.





거울 속으로

앞으로는 킹덤을 더 심도 있게 파헤쳐보고자 합니다. 킹덤이라는 기업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비밀 기지 등은 왜 있는 걸까요? 우리가 사는 그 지구의 가까운 미래가 배경인데 어떻게 킹덤이 전 세계에서 세력을 떨치게 되었을까요? 발로란트의 세계는 오늘날 우리 세계의 거울상에 얼마나 가까울까요?

동시에 계속해서 (어마어마한 배경 이야기를 지닌) 새로운 맵, (저 멀리 떨어진 곳과...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온) 새로운 요원, 세계관을 확장할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 여러분의 생각과 추측, 아이디어, 이야기에 활기를 더해줄 수 있기를 바라는 새롭고 신나는 콘텐츠를 선사해드릴 계획입니다.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 수많은 연말을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데이비드 노팅엄과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정말 많은 팀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