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원의 오늘과 내일에 대해 말씀드릴 캐릭터 프로듀서 존 고시키입니다. 1월에는 요원 현황을 말씀드리지 못했지만 2월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럼 이제 시작해보죠. 지난 요원 현황에서는 두 가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바로 전략가와 요루에 대한 힌트였죠. 요루는 이제 출시되어 게임에서 사람들을 쏘고 있으니(?) 요루에 대해서는 더 이상 힌트를 드릴 필요가 없겠네요.





브림스톤과 오멘 변경사항이 2.0 패치에서 적용된 후 두 요원이 더 바람직한 위치에 자리잡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브림스톤과 오멘은 조금 더 대등한 수준에서 선택받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 이는 두 요원이 지난 강점을 잘 보여주는 것이죠.





하지만 전략가 요원이 한 명 더 있죠.




viper-banner.png



바이퍼




바이퍼가 처한 문제에 대처하는 더 큰 규모의 업데이트를 기다리면서 패치 노트를 꼼꼼히 읽어 보시는 분이 많습니다. 안타까운 소식이지만 다음 패치에서는 해당 업데이트가 시행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 선택받기 위해 브림스톤, 오멘과 벌이는 경쟁에서 바이퍼에게 적합한 위치를 결정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요원들 중 바이퍼는 매우 독특한 위치에 있고, 저희는 저희가 하는 작업을 통해 바이퍼가 지닌 위력과 함께 바이퍼 고유의 플레이 패턴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Yoru-banner.png



요루




요루가 올해 전장에 뛰어들었고, 여러분께서 요루를 신나게 플레이하는 것을 보니 저희도 힘이 납니다. (저는 벌써 노트북에 붙일 요루 스티커를 샀죠. 팬아트 제작해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


요루 출 시 후 몇 주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요루의 적진 침투 성공률이 저희가 바라는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요루의 상태를 감안해 이른 시일 내로 적용할 몇 가지 상향 조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이제 앞으로에 대해 말씀드려야겠죠. 여러분께서는 또 다른 전략가를 요청해오셨는데요, 다음으로 여러분께 선보일 요원이 전략가입니다!





전에 말씀드렸듯이, 저희는 발로란트 요원 스킬의 지평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여러분께 선보인 모든 것들은 저희가 예상했던 것만큼의 혁신적 변화를 이끌어 내지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다음 전략가 요원은 여러분께 익숙한 플레이 패턴과는 완전히 딴판입니다. 맵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탐구하길 좋아하는 스마트한 플레이어를 위한 요원이죠.





파고들고 싶은 다른 주제가 아직 남아 있지만, 다른 글을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러니 앞으로 몇 주에 걸쳐 게시될 발로란트 요원에 대해 심도 있게 논하는 글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