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플레이어 여러분께,

발로란트에 대한 여러분의 끊이지 않는 성원과 열정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저희 모드 팀은 정신없는 한 해를 보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지금까지 스파이크 돌격과 데스매치를 플레이하며 경험해오셨고, 오늘부터는 눈싸움 모드에서 킬조이가 개조한 눈덩이 발사기로 눈싸움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여러분께 이러한 모드를 선보일 수 있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스파이크 돌격과 데스매치는 아주 바람직한 상태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 모드가 새로움을 잃지 않도록 계속해서 업데이트했고, 여러분께서 요청하신 주요 개선사항도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끝난 것이 아니죠. 앞으로도 여러분의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모드 팀은 올해 봄에 조직되었습니다. 발로란트의 각기 다른 업무를 맡고 있던 사람들이 이 작은 오합지졸 팀을 만들어 출시까지, 그리고 그 이후에 뭘 할 수 있을지 모색했죠. 전형적인 게임 개발 일정을 기준으로 했을 때, 저희 팀은 터무니없는 짧은 기간 안에 저희에게 필요한 핵심 기술을 만들고, 스파이크 돌격 모드를 기획 및 개발하고, 또 여러분께 선보여야 했습니다. 그 모든 과정을 불과 몇 개월 안에 완수해야 했지만, 저희는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반전 게임플레이도 재미있었지만, 게임을 하고 싶지만 30~50분이나 투자할 수 없을 때 게임을 즐길 수 없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스파이크 돌격이 탄생했죠. 스파이크 돌격은 모든 측면에서 진행 속도가 더 빠르고, 독특한 게임플레이와 신선함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발로란트의 총격전과 목표물에 기반한 플레이의 정수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게임이 출시되자 저희는 노력에 대한 결실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예상한 대로) 워밍업 차원에서 팀을 구성하지 않고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는 자유로운 형식의 모드를 원하는 플레이어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데스매치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 작업을 시작했죠. 당시에 발로란트는 팀플레이만 지원했고, 각 라운드에 두 팀의 시작 지점에서 플레이어가 생성되는 방식만 지원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가 맵 어느 곳에서도 부활할 수 있게 하는 핵심 기반 기술을 만들어야 했죠. 저희는 미완성 버전의 데스매치를 선보여 여러분으로부터 값진 피드백을 받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현재 데스매치가 바람직한 상태에 있다고 보고 있으며, 저희가 개발한 기술을 다른 곳에도 써보길 고대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작업하는 것 중 내년에 여러분과 공유할 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조짐이 좋은 몇 가지 프로토타입이 있으며 가동 중인 여러 기술과 기획도 있죠. 일부 기초 작업을 마무리했기 때문에 저희는 여러분께 더 많은 모드를 선보이는 것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현재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모드가 더 많아지기를 바라고 있기 때문이죠.

저희는 2021년에 위에 말씀드린 것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게 다는 아니죠! 많은 분께서 봇, 진행 중인 게임 합류, 더 복잡한 게임플레이에 대해 문의해주셨는데요, 2021년에도 이 모든 것들에 대해 작업해 나갈 예정입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모드 팀을 대표해 재러드 버박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