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플레이어와 팬 여러분께,

경쟁 플레이 분야 담당 팀에서 인사드립니다. (경쟁 플레이 분야는 경쟁전 팀, 소셜 & 플레이어 관계분석 팀, 핵심 서비스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기회를 빌려 환상적인 커뮤니티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저희의 2021년 계획 중 일부를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채팅, 보이스 채팅, 친구 목록, 게임을 시작하기까지의 흐름, 랭크 게임, 라이브 서버 관리를 아우르는 저희 업무의 목표는 경쟁을 원하는 분들과 재미를 원하는 분들 모두가 게임이 할 만하다고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저희의 게임과 서비스 개선에 너무나도 큰 도움이 되어 온 여러분의 계속되는 성원과 피드백에 이루 말할 수 없이 감사드립니다.


경쟁전 팀

랭크 체계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올해 다른 많은 콘텐츠도 여러분께 선보였지만, 많은 분들의 가장 큰 열망은 발로란트에서 레디언트가 되는 것임을 알고 있으며 또 다음 소식에 대해 궁금해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난 몇 번의 액트에서 여러분께서는 저희 체계에 대해 상세한 피드백을 제공해주셨고, 그 덕분에 저희는 랭크 명칭, 아이콘, (게임 내에서 그리고 으스대는 트윗을 통해) 실력을 뽐내는 방식을 변경했고,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대전 매칭 및 MMR 체계에 수십 가지 변경 및 미세 조정 사항을 적용했으며, 대전 밸런스를 개선하고, (선호하는 서버를 선택함으로써) 선호하는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서버 선택 기능은 한국 서버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내년에는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자신이 최고임을 증명하고, 멋진 보상을 획득하고, 자신의 랭크 변동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도록 핵심 랭크 체계를 더 크게 변경할 것입니다. 여기서는 다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내년에 저희는 여러분께서 실력을 증명하고 여러분께서 팀으로서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판단할 방법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 작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죠. 여러분 모두가 2021년에 랭크를 올릴 수 있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제이슨 샐러스, 리스 워런더, 일린 허, 케빈 맥기니스, 존 워커, 조이, 메식, 카슨 리, 알렉스 랜드, 애슐리 탠스키, 에릭 핑크, 새뮤얼 한, 저스틴 오브라이언, 이안 필딩 드림


소셜 & 플레이어 관계분석 팀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테니 먼저 저희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저희는 최근 발로란트에 신설된 소규모 팀인데요, 저희 목표는 여러분의 발로란트에서의 경험을 (더욱) 매끄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미 게임 내에 소셜 기능이 다 갖춰져 있지만, 저희는 플레이어 행동에 특별히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잠시 후 말씀드리겠지만, 저희가 이 부분에 더 집중해오면서 여러분께서도 아마 눈치채셨을 친구 쪽지, 파티 전환 버튼 변경, 자리 비움 상태 등 여러분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기능을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저희가 2021년에 들여다볼 분야 중 일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게임에서 자리를 비우거나 고의로 죽는 플레이어 문제
./ 게임에 지장을 주는 행동에 대한 게임 내 처벌 조정
./ 같이 오래 플레이할 수 있는 팀원 찾기 지원
./ 더 쉽고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비언어적 의사소통
./ 게임 내 평판을 중요한 요소로 만들기
./ 많은 플레이어를 성가시게 하는 요소 제거 및 커뮤니티 기준 시행 개선

선보일 다른 세부사항도 많습니다. 2021년은 저희에게 엄청난 한 해가 될 것이며, 저희는 신나는 변경사항을 여러분께 보여드릴 날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최고의 게임을 즐기고, 최고의 랭크를 달성하고, 배틀패스 보상 획득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기원합니다. :)

언젠가 게임에서 직접 만날 수 있길 바라며,

—사라 다다프샤 (Riot necrotix), 세스 스미스 (Senghor), 제임스 대니얼스 (Riot Ruly), 레아 휴즈 (Riot aeneia), 저스틴 챙 (Riot JC) 줄스 그렉 (Riot Jules Fern), 리디아 맨킨스 (Riot Lydia) 드림


핵심 서비스 팀

일 년 내내 여러분의 거침없는 피드백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때로 알 수 없는 인프라 최적화의 세계를 헤쳐나가는 데 여러분의 피드백이 크나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올 한 해 핵심 서비스 팀은 클로즈 베타에서부터 출시에 이르기까지 신속히 수용 능력을 늘리고 지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많은 일을 겪었습니다. 저희는 5개 대륙에 위치한 17개국 거의 40곳에서 게임 서버를 가동하고 있으며 동시에 서비스 역량을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핵심 서비스 팀은 다수의 연령 등급 분류와 정부 제출 요건 관련 지원도 제공해 일정에 맞게 게임을 출시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저희는 또한 제3자 API를 제작해 제3자가 초기에 멋들어진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을 지원했습니다. 이에 더해, 격주로 이루어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하는 19번의 패치도 지원했으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지 않고 액트를 제외한 다른 콘텐츠를 출시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하기도 했죠!

저희는 내년에도 플레이어를 위해 안정성과 지연 개선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몇 군데 서버를 추가할 예정이며, PBE 테스트 서버와 성장하는 e스포츠를 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대회용 클라이언트에도 집중하려고 합니다.

핵심 서비스 팀원 모두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미카 워샴, 코너 월쉬, 라이엇 헤슨, 키이스 거닝, 개럿 어들리, 코리 하딘, 라이언 러플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