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소드 2의 시작과 함께 승급에 얼마나 가까운지를 둘러싼 모호성 제거, 최고 수준 플레이어들의 실력을 더 쉽게 비교하는 방법, 경쟁전에 투자한 시간에 따르는 보상 개선, 피드백을 반영한 편의성 개선 등의 변경사항이 도입됩니다.

변경사항 요약:

./ 불멸 및 레디언트 플레이어의 등수를 표시하는 지역별 순위표
./ 불멸 및 레디언트 랭크에서 개인 또는 2인 사전 구성 팀으로만 플레이 가능
./ 랭크 보상 및 에피소드 종료 관련 변경사항
./ 랭크 진척도 세분화를 위해 진척도 화살표가 진척도 바와 수치화된 진척도로 변경
./ 기타 편의성을 위한 개선사항 다수 적용


지역별 순위표





어느 플레이어가 최고인지에 대한 궁금증은 누구에게나 있기 마련입니다. 각 지역에서 불멸 또는 레디언트 랭크에 도달한 (상위 500명의) 플레이어는 클라이언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순위표에 등재됩니다. 또한 순위표가 정상급 플레이어에 대한 최신 현황을 정확하게 보여준다는 점에 의심의 여지가 없기를 바랐습니다. 따라서 순위표에 오르려면 그에 합당한 노력을 해야 하고 자리를 유지하려면 활발하게 플레이해야 합니다.

./ 순위표는 클라이언트 내에서 확인 가능 (또한 에피소드 2 개시 후 24시간 이내로 playvalorant.com에 웹 버전이 게시될 예정)
 ./ 레디언트 플레이어 (지역별로 상위 500명)
 ./ 불멸 플레이어 (지역별로 상위 1%가량)
  ./ 이제 불멸 랭크는 하나의 티어로 통합되며, 불멸 3 아이콘 사용
 ./ 순위표 등수 및 랭크 레이팅(RR)
 ./ 라이엇 ID, 칭호, 플레이어 카드
 ./ 액트당 승리 횟수
 ./‘비밀 요원’으로 이름 익명 표시 가능
./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브라질, 라틴 아메리카 등 지역마다 순위표 개별 관리
./ 실시간 업데이트
./ 순위표 등재 기준
 ./ 순위표에 등재되려면 경쟁전 50회 플레이 필요 (기존 플레이어의 경우 과거 플레이 내역 합산)
 ./ 일주일(7일)에 경쟁전 1회 이상 플레이해야 순위표 자리


경쟁전 체계 핵심 요소

기존 경쟁전 체계에서는 랭크 간 진척도, 게임당 예상 진척도 획득량, 승급 및 강등 이유 등이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경쟁전 체계가 더 이해하기 쉬워지는 동시에 더 공평해지고, 게임이 잘 풀리지 않는 날이라도 랭크가 급락하는 상황에 이르기가 어려워질 것입니다.

./ 등락을 표시하는 화살표 삭제
./ 새로운 진척도 바와 다음 랭크에 얼마나 가까운지 표시하는 랭크 레이팅 체계 도입
 ./ 아이언부터 다이아몬드까지의 플레이어에게는 랭크 진척도 바가 표시되며 불멸 이상에서는 진척도 바 대신 순위표상 등수가 표시됩니다.
./ 불멸 1, 2, 3 모두 ‘불멸’로 통합
./ 이제 휴면 상태 플레이어의 랭크가 숨김 처리(랭크 대신 물음표 표시)되지 않습니다.
 ./ 배치 게임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에만 숨김 처리됩니다.


발로란트 랭크 레이팅(RR) 체계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 RR은 대부분 승패(게임 결과)에 따라 변동
 ./ 승리하면 항상 RR을 획득하고 패배하면 항상 RR을 잃습니다.
./ 승리 시 10~50 RR 획득
 ./ 다이아몬드 이상에서 최소 상승폭은 5 RR
./ 패배 시 0~30 RR 감소
 ./ 다이아몬드 이상에서 최대 하락폭은 50 RR
./ 무승부 시 최대 20 RR 획득 (성적 기반)
 ./ 랭크 등락폭 결정에 개인 성적이 반영되는 아이언부터 다이아몬드까지의 랭크에만 해당됩니다.
./ 0 RR 상태에서 패배해야만 강등되는 강등 보호 체계
 ./ 강등되면 해당 랭크 80 RR 아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 승급 시 최소 10 RR에서 시작하게 되는 승급 보너스 체계

./ 압도적으로 승리하거나 하위 랭크에서 뛰어난 개인 성적을 기록하면 랭크를 더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부계정이 더 빨리 적절한 랭크로 올라가게 됩니다)
./ 승급을 축하하는 새로운 시각 효과
./ 랭크 보상 관련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랭크 정보 페이지 업데이트


에피소드 및 액트 종료, 랭크 보상 변경사항

경쟁전에 투자한 시간과 달성한 랭크에 대해 더 나은 보상을 드리고 실력 있는 플레이어가 인정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랭크에 따른 총기 장식은 에피소드 중 한 액트에서 기록한 최고의 증명된 실력(해당 에피소드에서 달성한 최고 액트 랭크)을 뽐낼 수 있게 해줍니다. 순위표에 오른 상위 랭크 플레이어의 경우 해당 액트에서 기록한 최종 등수가 액트 랭크 휘장에 표시됩니다.

또한 경쟁전 액트의 종료 시점을 사전에 확실히 함으로써 액트와 에피소드의 종료 시점, 경쟁전 관련 진척도 등을 명확하게 알 수 있게 하고자 했습니다.

./ 에피소드 1: 액트 3 경쟁전 시즌은 에피소드 2 패치 적용 직전에 종료됩니다.
 ./ 한국 - 한국 표준시 오후 10시 | 1월 12일
 ./ 북미 - 오후 10시 태평양 표준시 | 1월 11일
 ./ 라틴 아메리카 - 중부 표준시 오후 10시 | 1월 11일
 ./ 브라질 - 브라질리아 시간 오후 10시 | 1월 11일
 ./ 유럽 - 그리니치 표준시 오후 10시 | 1월 12일
 ./ 아시아 태평양 - 싱가포르 표준시 오후 10시 | 1월 12일
./ 에피소드 1 랭크 보상은 에피소드 1에서 달성한 가장 높은 액트 랭크에 해당하는 총기 장식이며 에피소드 2 개시 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지급 예정입니다.
./ 액트 랭크를 채우는 삼각형의 랭크는 해당 게임이 끝난 후의 랭크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존에는 해당 게임을 시작할 때의 랭크에 따라 탐스러운 삼각형을 얻게 되는 방식이었죠.
./ 액트 종료 시점의 최종 랭크와 액트 랭크 휘장이 순위표상 최종 등수를 기념해줍니다.
./ 액트마다 초기에는 경쟁전 게임에서 보너스 RR을 획득하게 됩니다.
./ 과거에 배치 게임을 완료한 적이 있는지와 무관하게 각 액트에서 완료해야 하는 배치 게임의 수가 (5게임으로) 통일되었습니다.
 ./ 이제 배치 게임에서 배정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랭크는 플래티넘 3입니다.
./ 랭크 분포가 기존보다 너그러운 기준을 따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언 플레이어의 수가 대폭 줄어들고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플레이어의 비중이 늘어났습니다. 다이아몬드와 불멸 플레이어의 분포는 거의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레디언트 랭크는 상위 500명의 플레이어에게 부여됩니다.
./ 14일간 경쟁전을 플레이하지 않았을 때 랭크가 숨김 처리되던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배치 게임을 완료한 후에는 해당 액트 동안 랭크가 초기화되거나 숨김 처리되지 않습니다.

발로란트를 플레이하면서 변경사항을 확인해보고 피드백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피드백을 반영해 계속해서 변경사항을 적용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