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1. 독 구축 1차 트리를 탔으면 포는 풀업 가능. 오오!

 2. 포가 1차 구축에 비교하여 6티어때 너무 준수함. 사골포긴 한데, 상당히 준수!

 3. 나스호른은 이쁨.






 포는 동티어 대비 준수함. 그렇다고 옆동네 부왘 같은건 아니고 진짜 준수한 수준.



근데 이 준수한 포를 위해서 모든걸 버림... 단점나열...


단점


1. 물장갑. 으하 훔멜 차체니까 어쩔 순 없긴한데....물장갑이면 다른 국가 봤을때 뭐 다른거 주지 않나?

2. 버틸 수 없는 기동력. 너프된 훔멜 엔진 주니까 느림. 최고속은 봐줄만 한데 그만큼 올리기 힘듬..

3. 버틸 수 없는 덩치, 와 덩치가 얼마나 크냐하면 페르디만함. 물장인데?! 으메 미쳐 돌아버림.

4. 버틸 수 없는 위장력, 덩치와 비슷한 맥락인데.. 위장력 수치는 별개니까 이야기함. 야판보다 낮음..위장...




보통 포가 준수한 구축에게는

기동력을 주던지, 위장력을 주던지, 덩치를 조그마하게 하던지 이러던데..



이놈은 옆동네 이런 애들에 비해서 이도저도 아님;



지금 6탑 황제이신 헬켓과 비교하면 

헬켓보다 준수한 포인데, 헬켓 포도 그다지 꿇리지 않음.(헬켓이 가는 배틀티어는 헬켓 포로도 충분하다는 뜻.)

기동력으로보면 헬켓은 훨씬 빠르고

위장력으로 봐도 헬켓이 더 높음.

헬켓이 더욱 차체도 낮고.

부각도 더 좋음.

심지어 헬켓 포방패로 122밀 까지 팅겨낼수 있음.

그리고 고폭에도 헬켓이 더욱 강력함.

이것 뿐만 아니라 헬켓은 목이 돌아가서 정지 사격시 위장력을 깍아 먹을 일이 없음.



뭐 황제하고 비교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황제에 비해서는 너무나도 없는 스팩..


진짜 고증에 맞춰 나온듯. (일단 막포가 고증포니...)



조금만 욕심 부리면, 엔진 출력을 좀 더 높혀주던가, 아니면 위장력을 높혀줬으면 좋겠는데

둘중에 하나먼 줘도 두고두고 탈 수 있는 헬켓 같은 전차가 될 수 있을거 같음..





캐리력이 확실히 없는 전차이기도함..

지못미...






상대가 나를 무시하면 이것만큼 좋은 전차도 없는데 현실은 보자마자 고폭 찜질 ㅋ










결론 : 6티어 재미있는거 타실려면 헬켓 타세요. 헤헤..나스호른은 멋진거 빼면 끄앙..



타면서 와 이건 정말 명품이다 싶었던 전차는

스투그, 헬켓, 야판, 페르디, 티거2, 이치로, 이이오, 3601H, 인디언판저, 헷져, T71

이정도 밖에 없네요...(많나?!) 나머지는... 글세요..? 안타봤거나 손에 안맞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