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3천판도 안탄 뉴비주제에 이런글 올려서 죄송합니다 ㅎㅎㅎ

 

지금 215b 183을 향해서 달리는 중인데요 그 과정엔 AT시리즈가 있죠

 

저는 AT2를 거쳐서 지금 현재 AT15를 타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 전차는 지뢰다 말씀하시는 분이 있는데

운용법이 타 구축과 조금 다를 뿐 지뢰는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전차는 몇 탑에 가느냐, 그리고 상대 전력, 그리고 상황에 따라 다르게 운용해야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8탑방일때

적군의 기동력이 상대적으로 우수하여 빈집털이를 당할 우려가 있을 경우

전진하여 적당히 탱킹을 하면서 싸우되 항상 미니맵을 보면서 라인이 무너지는지 주시하여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적군이 유리한 포인트(예를 들어 골목길)를 잡고 있을경우 우수한 전면장갑으로 일부 도탄내고 많은 체력으로 고기방패를 해주며 아군이 한걸음 나아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뒤로 빠집니다. 계속 가다가는 집중 포화에 녹아버릴테니까요. 그리고 항상 미니맵을 주시하다가 1선을 거의 다 밀어가는데도 불구하고 2선이 무너져서 수적 우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점령패를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헤비들에게 공격을 맞기고 저는 수비를 갑니다. 물론 2전선이 무너지기 직전에 출발을 해야 합니다.(기동력이 느려서 ㅎㅎ평지 시속20km정도 나옵니다. 가파른 내리막길 최대시속27Km ) 시간에 맞춰서 도착했다면 적은 캡을 노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럴때 나의 떡장+바늘포로 상대방의 캡을 최대한 지연시키거나 무마시킵니다.

 

다른 사람이 캡방어 가도 되지 않느냐 할수도 있는데 제가 방어를 가는 이유는 속도 때문입니다.

이 전차는 왠만한 헤비보다 느립니다. 따라서 1전선을 뚫고 캡을 하러 아군들은 달리는데 저는 따라가지 못합니다. 도움이 안되죠. 그래서 적당히 서포트 한 후 수비적으로 빠집니다.

 

반대로 2전선이 탄탄하고 1전선이 위태롭거나 고착상태일 경우

우수한 전면장갑과 우수한 DPM과 도리도리를 이용해서 라인을 부숩니다. 제가 죽을 수도 있으나 적군의 탄을 뺄 수도 있고 운이 좋은 경우 도탄탄 송을 들으며 아군의 지원포격을 뒤에 업고 전진 할 수도 있습니다. 최소한 라인을 밀지 못하고 죽어도 적의 탄을 빼서 아군의 공격기회를 만들어 주는데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렇다고 라인부수기와 수비용으로만 운용이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그 역할은 부가적인 것입니다.

 

이 전차의 진가는 중장거리에서 드러납니다. 우수한 명중률 높은 디피엠 전면 떡장을 이용하면 88야티도 상대할 수 있습니다.

 

중거리에서 적은 저의 해치를 노리기 상당히 힘듭니다. 포방패도 약하지만 엄폐물을옆에 두고 상대방의 사격 타이밍에 맞춰 살짝 가려주는 센스로 도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백같은 상당히 뚫기 힘든 전차가 저 멀리 보인다면 저는 궤도 또는 스프로킷만 쏩니다. 2발에 1번은 맞습니다. 계속 끊어줍니다. 다른 구축전차에 비해서 한방이 약하지만 빠른 연사속도를 이용해서 적의 궤도만 계속 끊어주는 플레이로 상대방의 혈압을 올려줄 수 있고 아군 자주포가 명중할 수 있게 도와줄 수도 있습니다. 10탑이나 9탑에서는 왠만큼 대적하기 어려운 만큼 전면떡장은 물장이다 생각하고 빠른 연사속도와 높은 명중률을 이용해서 대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것 말고도 여러가지 운용법이 있습니다만 결론은 이 전차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쓸 것을 강요받습니다.

게임 시작전 피아 전력을 분석하고 라인형성을 보며 상황파악을 잘 하고 들어갈때 빠질때를 잘 파악할 수 있다면 이 전차는 op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이 전차 킬딸하는데 상당히 좋습니다. 연사가 빠르기 때문에 피 얼마 안남은 적들이 근처에 있다면 그냥 툭툭 터트려주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스크린샷에 왜 마스타가 없냐구요? 이미 따서요ㅎ 2800딜에 도움으로 입힌피해 2300인가 했을때 땄습니다 ㅎㅎ

 

전차분석은 처음이라 많이 미흡합니다 ㅠㅠ 이해해주세용~

 

AT15에 대한 분석글이 없어서 간략하게나마 올려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