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ssbadboy입니다. 나름 욕질맨입니다.;; 쉽게 흥분을 잘하는 편이니 재는 그런 사람인가 보다 하고 살짝 넘어가주시면 자손이 쑴뿡쑴뿡,,, 음?

 

아무튼 각설하고 영업비밀이기에 자세한 운용법은 생략할지도 모르겠지만.. 아마도 대략적인 줄기는 짚을수도 있을듯 합니다.

 

E-25 (이이오, 독퀴벌레)

 

장점 : 좋은 은신 , 연사력(준수한 탄속 +),빠른 기동력, 400 이상 장거리에서도 정확한 명중률 , 낮은 차체 , 도탄을 기대해 볼수 잇는 티각주기(아주 엷게  , 체감상 10도 정도)

 

단점 : 물장갑 ( 저티어라고 만만히 보고 덤비다간 가차없다.;) , 

  느린 가속력 ( 최고속에 이르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

낮은 관통력 (골탄 쓰면 해결됩니다, 대신 크레딧이 쭉쭉 빠지는 경험을,,) ,

 느린 가속력에 더해지는 느린 선회( 경전보다 선회 느립니다, 경전 뺑뺑이를 잡기 힘들어요.)

궤도가 또한 종이(엄청 잘 끊어집니다. ) ,

안습한 지형적응력(최고속으로 신나게 달리다간 어느새 궤도 끊어진채 신음하는 나를 보게 됩니다.)

포탑이 종양이다( 초근접 헐다운전에서 머리끝만 보고 쏠시 먼저 맞기 십상입니다)

낮은 장탄수(60발 금방 나갑니다. 약 2.5초에 한발 나가는데 시간계산 되시겠죠? 상대를 잘 보고 탄을 소모해야 합니다)

................................................................................................................................................................

 

자 이제 운용법 나갑니다. 큰 기대는 말아주시길, 위 장단점에 비추어 설명해드립니다.

 

좋은 은신 : 수풀이 있다면 무조건 이용합니다.

부쉬라고 하죠. 수풀에 숨어 있다가 상대가 스팟되면 뒤로 물러서서 쏩니다. 이때는 반투명상태에서 1인칭저격보다 상대가 빨간 실루엣만 보인 정도까지 물러서서 쏘는것이 좋습니다. 내가 스팟이 잘 안됩니다. 숙달되시면 2개의 수풀이 상대와 나 사이에 있을시 50미터앞에서도 발견못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이때의 주의점은 물러서기에 수풀에선 나오는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내 전면의 상대에겐 스팟이 안될수 있으나 양옆구리는 노출이 되게 되죠. 따라서 부쉬를 이용할시는 항시 미니맵과 지형을 살피며 내 양옆구리를 보는 적이 있을까를 생각해야 합니다.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연사력 : 짱짱이죠. 2.5초? 에 한발씩 나갑니다. 전우애+ 장전기+환풍기면 아주 굳이죠. 유의할 점은 7탑이하는 그냥 쏘면 됩니다. 8탑방가면 8티어헤비는 가능하면 궤도를 먼저 쏴줍니다. 내가 잡든 울편이 잡든 서 있는 전차에겐 가차없겠죠.

한가지 유의할점,. 제가 명중률이 더 높아질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명중률이 낮게 된다 생각될수 있는 상황을 자주 만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맵리딩에 의한 행동이긴 하나... 점지가옥뒤에 숨어 있는 적, 블라인드샷. 저는 쏩니다. 쏴서 가옥을 무너뜨리고 금방 사라진 상대의 이동경로를 예측하고 블라인드샷을 합니다. 맞든 안맞든 .

 

빠른 기동력 : 최고속까지 탄력받으면 빠르게 불을 끌수 있습니다(?). 강행정찰도 가능해 집니다. 지형을 잘 보셔야 합니다. 무턱대고 달리다가 구릉에서 덜컹하면 바로 궤도 끊어집니다. 어쨋거나 내가 필요하다 싶은 라인에 빠르게 가서 지원해줄수 있습니다.

 

명중률 : 500미터 이상 상대에게도 거의 다 맞습니다. 전우애마스터 필수고요. 체감상 500미터 상대에게 약 80%정도는 노리는 부위에 들어가더군요. 물장갑 특성상 초반에는 가능한 장거리 저격을 해줌이 옳습니다. 물론 초반부터 다가가는 맵과 상황도 있습니다. 이건 맵에 따른 개인편차이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자신의스타일에 맞게 기동하시면 됩니다.

 

낮은 차체 : 아주 낮습니다,. 장거리 맞다이시 머리만 살짝 내밀면 서로 보면서도 안맞고 때리는 경험도 합니다. 부각도 준수해서 헐다운 가능합니다. 허나..... 근접전시 상대가 풀에임을 당긴 상황이라면 조심해야 합니다,.. 맞습니다.. 이때는 상대전차의 종류와 특성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경험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헐다운을 할것인가, 아니면 스팟 지우거나 이동해서 노릴 것인가... 수풀속에 숨기 좋은 아담한 차체입니다,... 하여간.

 

티각주기 : 이것 역시 상황에 맞게 움직여야 합니다.. 상대가 탄이 빠지고 장전타임이 길다 싶으면 그 시간동안 그냥 쏘면 되고.. 상대의 탄이 발사될 타이밍이고 딜교환에서 우세를 점칠수 없다 싶으면 몸을 비틉니다. 이 각이 아주 미묘한데 워낙 물장갑이라 경험을 많이 해보셔야 한다는 말밖에는 드릴수 없습니다. 다만 된다면... 8티어 전차탄도 튕겨냅니다. 아주 가끔이고 뽀록성이라는게 함정이지만.. 애초에 가능하면 상위티어 헤비나 구축과의 정면 맞다이는 피하는게 옳죠.

 

...............................................................................................................................................................

 

자 이제 단점이 드러나는 상황을 안 만들어 보는 시간입니다.............

 

물장갑 : 가능하면 숨고 멀리서 쏘고 쏘고 난후 바로 회피합니다. 간단하죠?

 

느린 가속력 : 가능하면 숨고 멀리서 쏘고 쏘고 난후 바로 회피합니다.. 간단하죠?

 

낮은 관통력 : 가능하면 숨고 멀리서 쏘고 쏘고 난후 바로 회피합니다... 간단하죠?

 

느린 선회 : 가능하면 숨고 멀리서 쏘고 쏘고 난후 바로 회피합니다....  간단하죠?

 

 

이하동문

....

 

 

간단하죠?  욕하실지 모르겠지만..이이오는 기본적으로 구축입니다. 가끔 공방서 뵙는 이이오분들이 대부분 끔살을 당하시는것을 자주 보게 되는데...  이것은 구축의 기본 특성을 무시하거나 까먹어서 생기는 일입니다.

 

빠르다? 경전보다 느립니다.

장갑? 물장입니다.

뎀지? 낮죠.

관통력? 낮죠.

.....

 

다시 한번이자 마지막으로 드리는 비장의 운용법입니다.

 

" 가능하면 숨고 먼저 보고 쏘고 난후 적이 날 볼수 있는 스팟거리에 다달으면 빠르게 기동해 그 상황을 모면합니다.한가지 덧붙여 딜교환우세가 예상될시 상황을 판단하여 과감하게 맞다이교전에 들어갑니다 "

 

 

 

 

이게 다입니다. 이 전차가 제 손에 맞아서 그런지는 모르겠고 저도 가끔 0딜뒈짓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총판수 9천판솔플과 해당전차온리솔플 1400판을 넘기면서 해당전차승률 60%를 유지하고 더 높일 희망을 볼수 있는것은 바로 위 한줄 마지막 글귀에 모든것이 다 담겨 있습니다.. 

 

독일 스피드의 자존심 독퀴벌레 E-25 이이오를 타시는 모든 분들의 무운을 빌며 이만 짧은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by  ssbadboy  ,유투브 프로필네임 : yj 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