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잘 서버 호드에서 수사를 플레이하고 있는 Pianist라고 합니다.

 

지난주 즈음에 교코님께서 도움을 요청하시고자 사제 게시판에 올렸던 글을 보았습니다.

 

3페 강소 페이즈때 공대원을 살릴 수가 없다고 말씀하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탱이 급사한다는 말씀도 하셨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공대측에서 탱보다 탱에게 넣은 힐이 부족하다고 말씀하셨었고 그에 반하는 교코님의 스샷을 보여주셨었죠

 

제가 확실히 그 공대의 사람은 아닙니다만, 제가 생각했을때 비단 교코님만의 문제는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만 오늘 우연히 윈드러너 게시판에 왔더니 교코님께서 아주 그냥 못난 사람 취급을 받고 계시네요?

 

강소페이즈에서 탱을 제외한 공대원이 죽는다는건, 힐을 하나도 못받았다고 한다면 힐러들의 잘못이 맞습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공대원들의 불찰이 굉장히 크다고 생각하는 한사람으로서, 이번 글에 대해 사제 유저로서 굉장한 불쾌감이 듭니다.

 

속죄를 많이 줄이라고도 하셨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수사에게 속죄란 필수적으로 힐량이 많이 나올 수밖에 없는 기술로써 교코님의 본문글 당시 많은 분들이 속죄를 쓰지 말라고 했던 공대분들을 질타하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설사 교코님께서 그런 글을 올리셨더라도, 그 의도가 명백히 공대분들을 비하할 의도가 없었을 뿐더러 몇몇 사게 분들의 과도할 수 있었던 댓글 몇개를 가지고 교코님이 글을 올린 것을 질타하고 공대를 나가게 하신 것, 아니 일방적으로 쫓아낸 것은 굉장히 치졸하게 느껴지네요

 

한사람의 수사 유저가 이렇게 한 집단에 의해 게임을 접을 수도 있는 상황이 되었네요

 

정말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