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후기만 남기고 사라졌는데 귓으로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한번 적어봅니다

 

하드모드에서 바뀌는 점은

혈장의 힐 흡수량이 28만으로 늘어나는 점과

힘줄의 피통이 1200만대 수준으로 늘어나게 되고

융합체가 피의 타락: 죽음 이라는 디버프를 걸고

피가 터지면서 들어오는 광역데미지 상승과

불타는 손아귀의 데미지 상승

뭐 이런 정도가 있겠네요

 

세팅은 가속+정신력세팅(정신력을 4400수준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이었고

특성은 자전류 세팅이었습니다. 킬당시 템은 무작2셋/티12 2셋 이었구요

템렙은 389 수준으로 기억합니다

 

먼저 하드모드에서 바뀐 점에 따른 대처 위주로 공략을 다루겠습니다.

 

1. 혈장의 힐 흡수량 증가

타락체가 8초에 한번씩 이글거리는 혈장 이라는 디버프를 겁니다

이 디버프는 28만의 치유량 흡수라는 성질을 갖고 있는데요

보통 힐러3명이서 엠관리하며 힐을 넣었을 때 이 혈장이라는 디버프는 보통 10초 내외로 지워집니다.

즉 이말은 두번째 혈장이 걸리고 2~3초 뒤에 첫번째 걸린 혈장이 지워지게되고

혈장디버프 2개씩은 달고 전투를 해야된다는 말인데요

이 혈장은 꾸준히 힐을 넣어주면 되서 평소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전투중에 혈장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3군데에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먼저 전투 시작하고 첫 낙하 타이밍이 있습니다.

착지하자마자 4개의 타락체 중에서 2개의 타락체는 혈장 시전이 끝나기 전에

딜러들의 점사로 죽지만 남은 2개의 타락체가 혈장 2개를 겁니다.

그리고 낙하하는 도중에 2개가 더 걸리게 되구요

그 후에 낙하하고 위로 올라오면서 1개가 더 걸리게 되고

남은 하나가 혈장 하나를 더 걸면서 불타는 손아귀를 시전합니다.

게다가 이 타이밍에 처음 죽였던 2개의 타락체에서 나온 융합체 2마리가

피의 타락: 죽음 이라는 디버프를 걸고 사라지기 때문에 힐러 한명은 이 디버프 해제를 신경써야 합니다.

즉 나머지 힐러2명이서 이 혈장을 메꿔야 하는데요, 그냥 냅다 메꾸기에는 엠소모도 크고

불타는 손아귀와 혈장 대상자가 겹칠 경우 혈장을 순간적으로 지우기 위해 쿨기가 빠집니다

(게다가 손아귀 대상자가 힐러+혈장대상자 일경우 신축없이는 거의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때 저희는 정신고리 토템을 이용하여 빠르게 혈장 디버프를 지움과 동시에 손아귀 대상자도 안정적으로 살렸습니다

 

두번째로 위험한 타이밍은 1번째 등을 걷어내고 타락체가 3개가 되어서 혈장이 한번에

2개, 4개 이렇게 걸리게 되면서 나온 융합체를 낙하시키기 위해 이동하게 되는 순간인데요

이때 역시 정신고리+평온 콤보로 혈장을 지움과 동시에 공피를 안정적으로 만들어서 넘겼습니다.

 

세번째 위험한 타이밍 역시 2번째 등을 걷어내고 타락체가 3개가 되어 혈장이 걸리는 순간인데요

위에서 했던 방법과 같이 낙하타이밍에 고리+평온 으로 넘깁니다

 

위 3구간을 제외하고는 혈장이 위험하게 작용하는 구간은 없습니다

 

2. 힘줄의 피통 증가

이부분은 딜러만 믿으시면 되는데요 저는 이때

열리기 직전 치비만 깔아두고 화충 용폭 번화 사이클로 딜을 하여

엠도 회복하면서 딜도 도왔습니다. 불정토템이 간혹 힘줄 안때리고 쫄 때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불 계열 토템이 11시 방향에서 나온다는 점을 생각하시고 그 11시 방향이 힘줄과 일직선이 되도록

맞추어서 불정을 소환하면 불정이 힘줄 안쪽에 소환되면서 힘줄만 극딜합니다

(등이 닫히면 불정은 등에 갇혀있는 상태로 등에 가까이 오는 쫄들을 때리더군요)

저희는 2-2-2 택틱을 사용했습니다

 

3. 피의 타락: 죽음 디버프

간단합니다. 해제하면 되요. 죽음 디버프가 대지 디버프로 바뀔때까지 해제하시면 됩니다

대지 디버프는 받는 피해 10% 감소 버프를 주고 최대 3중첩까지 가능합니다

예전 트라이 초기에는 대지 디버프를 한번 더 해제하면 다시 죽음으로 바뀌어서

해제 실수하거나 한사람에게 죽음디버프와 대지디버프가 동시에 걸릴경우 높은 확률로 전멸이었는데

핫픽스를 통해 대지 디버프를 해제해도 여전히 대지 디버프로 남아있어서

원하는 사람에게 이 대지 디버프를 줄 수도 있고 아무튼 그냥 해제하시면 되는 간단한 디버프로 바뀌었습니다

 

4. 피가 터지면서 들어오는 광역데미지 증가

이 광역데미지는 1등껍질 에서는 무시해도 되는 수준으로 슬라임이 적게 나와서 상관없는데

2등껍질 부터는 슬라임이 많이 나와 공피가 무시하기는 좀 그런 수준으로 달게 되는데요

저희는 힐러3명이 전부 데스윙 힐둔기를 끼고 치비+광휘+급성 정도로 처리했습니다.

데스윙 힐둔기의 경우 킬당시 유효 치유량의 15%를 차지할정도로 엄청난 효과를 보여줍니다.

최고에요 꼭 쓰세요. 두번쓰세요

 

5. 불타는 손아귀의 데미지 상승

이부분은 초기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3등껍질까지 가게 되면

전체 공대원의 피가 디버프에 의해 상당히 많이 감소되어 있어서 뎀감이 없는 클의경우

2틱을 맞을경우 무조건 사망으로 이어지게 되는 3등껍질에서의 가장 큰 끔살요인입니다.

이를 막기위해 힐러들은 혈장을 여전히 빠르게 지워야 하며, 타락체 담당 딜러들 역시

손아귀 묶는 타이밍에 맞춰서 빠르게 끊어줘야 합니다.

 

 

 

이정도면 거의 모든 세세한 공략내용은 끝난 것 같구요

등도 익숙해지면 드리블이 시작되는 3등껍질 이전까지는 눈감고 해도 될정도로 쉬워집니다.

무한반복이거든요

게다가 드리블러가 익숙해질경우 난이도가 급속도로 하락하기 때문에

첫킬이 어려울뿐 두번째부턴 어렵지 않게 잡아내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