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즐거운공격대 힐러 Neichell 입니다.

신성/수양사제의 후기는없어서 짧지만 간단하게나마 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

 

모르초크

신성/수양 둘다 진행해보았습니다. 안정적인힐로써는 수양사제로 하는것을 더 선호합니다. 허나 순간적인 치기+치마 연타콤보로 신성으로도 무리없이 진행가능하였습니다. 모르초크는 어떤것으로 하던 별거없습니다.

 

존오즈

존오즈에서는 신성사제로 진행하였습니다. 저같은경우는 본진쪽 힐담당뒤 페이즈전환시 밀리쪽 외부힐담당이었습니다.

신성사제로 진행한이유는 페이즈전환시 중첩이 높을시에 찬가로 안정적인 힐을 하기위함과 동시 육영을 통한 빠른 무빙이었습니다. 존오즈또한 이것의 반복입니다.

 

요르사지

요르사지는 수양사제로 진행하였습니다. 신성사제에 비하여 환희를 통한 엠수급이 쉬움으로 수양사제로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보라색슬라임을 먹냐 안먹냐에 따라서 힐하는 난의도는 수양사제가 좀더 쉽기때문에 수양사제로 플레이 하였습니다.

공대에서는 1파티~5파티 각파티 담당힐을 정하였습니다. 엠수급은 첫번째 파란색슬라임먹일때 마귀/희찬을 통해 엠수급을 하였습니다. 이후에는 마나공허를 터뜨려서 하면되니 엠수급에 문제는 없습니다.

 

보라색 슬라임을 먹일 경우, 왠만하면 디버프가 걸리기 전에 최대한 보호막을 감았습니다. (다 아시겠지만 디버프걸리기전에 보호막을 거는것은 디버프가 생겨도 중첩이생기지않습니다.) 이렇게되면 조금더 공피관리가 쉬워집니다.

또한, 파란색 라임을 먹이기전 보호막을 최대한으로 감았습니다.

 

보라색 슬라임을 먹이지 않는경우엔 치기로 최대한 신의보호를 이용한 공대힐을 하였구요 피가많이빠진 대상을 위주로 보호막을 감았습니다.

 

하가라

신성/수양 둘다 진행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양사제가 좀더 좋은것같습니다. 하가라는 딴것없습니다. 무빙이 95%를 차지하는 네임드입니다. 첫킬할당시 어렵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일반페이즈

이곳에서는 수사가 훨씬좋습니다. 얼음창맞는 사람에게 보호막지원, 얼음무덤 대상자에게 보호막지원 이 페이즈에서는 탱커가 많이아프기때문에 보호막+치유+상치로 악영쿨을 깎으면서 다시보호막을 걸어주면 탱힐이 안정적이됩니다.

 

얼음페이즈

이때는 공대원 전원뭉쳐서 달리시면 됩니다. 체력이낮은대상,디버프가 걸린대상 위주로 보호막을 감으면서 무빙하시면 됩니다.

신성사제일 경우에는 치마를 쿨마다 쓰면서 얼음떨어지는거 피해서 달리시면됩니다.

 

번개페이즈

수양사제 신성사제 둘다 이점이있는 곳입니다. 수양사제같은경우엔 보호막을 감아버릴시 굉장히 편하게 피관리가 가능하였습니다. 보호막의 시간을 잘맞추면 2번씩 보호막을 걸어줄수있는 시간이됩니다.

신성사제의 경우엔 초반엔 치기+치마 힐을하다가 번개연결이되는 순간엔 천찬으로 폭힐이 가능하게하였습니다. 쿨이 3분이기에 번개페이즈가 다시오는시점에 사용가능합니다.

 

울트락시온

신성사제로 진행하였습니다. 빨간버프를 먹냐, 초록버프를 먹냐에 따라서 힐스타일이 조금은 달라지는 네임드였습니다.

빨간버프를 먹을경우엔 성역을위주로 깔고 치기+치마를 여유롭게 땡기지만 초록버프를 먹일경우에는 성역보단 치기를 한번 더땡기는것이 좋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빨간버프를 먹고진행하였는데요 성역위주로 깔아주게되면 성역크리터질시 무려 8천이라는 효과까지 볼수있었습니다. (전 탱힐이아닌 공피위주였습니다.) 마귀타임같은경우는 첫번째 황혼의시간이후에 바로 사용하고 막바지에 한번더 사용하는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힐러로써는 사빛이없기때문에 황혼의시간 나갔다오는것만 조심하시면됩니다. 이후엔 힐이빡빡해진다 이외에는 힐러로써는 신경쓸부분이 별로없는 네임드입니다.

 

블랙혼

블랙혼또한 신성사제로 진행하였는데요 1페이즈에 공대원 전원이 맞는 큰바닥에 성역을 깔기위함과 2페이즈의 천상의찬가로 빠른 공피회복을 위함이었습니다. 1페이즈에는 일반과 별다를 바가없습니다.

 

2페이즈

여기가 좀 많이 힘들었습니다. 일반과는 다르게 고리오나가 내려오기때문에 그타임이 굉장히 위험합니다. (탱급사확률증가)

또한 블랙혼이 피가빠질수록 우워어어~ 하고울때 빠지는 공대피해량이 증가하기때문에 항상 만피유지라는 힘든부분이있었습니다. 하드에서는 흡수의 장막이라는 디버프가 나오게되는데 이대상자같은경우는 도트힐류같이 큰힐이아닌 작은힐로 살살풀어주는게좋습니다. 디버프가 흡수하면서동시에 흡수한량만큼 다시 공대전원에게 반사시키는게 툴팁입니다. 즉 큰힐로 풀어버릴시 우워어어~ 와 겹쳐버리게되면 공대가 그대로 전멸해버리게 됩니다. 힐러로써 주의할점은 충격파에 맞아서 스턴이 걸리지않는것과 빠른 공피회복, 디버프대상자에게 큰힐을 하지않는것이 주입니다.

 

데스윙 등짝

저는 잡지못했습니다. 허나 200트이상의 트라이를 참여하였기에 그 트라이에 대한 후기라도 남겨볼까합니다.

이곳에서는 수양사제로 플레이하였습니다. 신성사제로는 장기간 전투에 엠수급이 불가능함과 동시에 데미지리듀스라는 이점이 사라지기에 수양사제로 플레이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혈장디버프가 걸려있고 피가 낮은대상자 위주로 보호막으로 지원을합니다. 그리고 탱커위주로 힐을 해주는것이었습니다. 마귀같은경우는 트라이당시 힘줄에붙이면 없어지는버그로인해 융합체딜에 조금이나마 보태도록 융합체에 붙였습니다. 생각보다 수양사제의 할일은 간단합니다. 탱커베이스힐과동시에 혈장대상자 보호막지원.. 허나 복원술사의 해일을받아도.. 마귀가 와도.. 딸리는 엠은 도무지 감당이안되는 매우힘든 네임드였습니다..

 

데스윙 광기

처음들어갔을시 굉장히 답이안나와보이는 네임드같았습니다. 또한 저희가 트라이를 처음시작한것이다보니 버그도 있었습니다.

광기는 수양사제로 진행하였습니다. 15분이라는 긴전투시간에 지속적으로 힐을하기에는 엠수급이 수월한 수양사제가 더좋기때문과 동시에 탱고억지원으로 살리기위함이있고, 방벽이라는 아주좋은녀석때문에 수양사제로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영상이 공개되어서 아시겠지만 저희같은경우는 3-1-2-4 섬을 이동하게됩니다. 엠수급같은경우는 마귀를 1섬가자마자 바로 한번 사용 그럼 쿨이 2섬 끝나갈때쯤에 한번 더 오게됩니다. 그때 사용한뒤 다시 데스윙머리에서 한번더 오게됩니다. (마귀쿨감특X)

 

일단 첫번째섬 3섬에서는 힐 정말편합니다. 사랑스러운 이세라님이 계셔서 치유량증가도 시켜주고 이세라버프를 사용도할수있죠. 어느섬에가든 타락기생충대상자 집중폭힐이 가장중요합니다. 마지막틱에는 거짐 10만가까이 들어오기때문입니다. 수양사제는 타락기생충대상자 보호막지원및 폭힐담당, 탱커 꽤뚫기 직전에 보호막지원정도 입니다. 공피는 치기로 스윽스윽 해주시면 됩니다. 가장힘든부분이 3번째섬인 2섬과 4번째섬인 4섬인데요, 그때부터는 알렉님의 버프인 피통증가가 없기때문에 촉수의 찰싹~ 과 타락기생충대상자의 빠른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2섬에서는 열기촉수도 직접 잡아야했기에 이로인한 공피 출렁힘도 굉장히 심합니다. 마지막섬인 4섬에는 영상에서 보셨듯이 엘레멘티움화살의 속도를 낮춰주는 노르님 버프가없기에 방벽을 깔고 이동, 또한 타락기생충대상자에게 희손및 고억지원등을 하였습니다. 4섬에서는 버프는 마법지배효과밖에없기때문에 힐이 굉장히 빡빡합니다.

 

마지막 데스윙머리인데요, 이곳에서는 영상에서 나왔다싶이 한번죽었습니다.. 네.. ㅠ_ㅠ (만피회복이안되서 그대로찍!)

이곳에서는 모든 버프가 다시 들어오기때문에 초반에서는 일반과같이 상당히 편하게 힐을채우면됩니다. 산탄파편또한 이세라버프를 이용하면 죽지않기때문에 일반과 큰다른점은없지만 보호막지원이없을시엔 다음들어오는 공대전원피빠짐에 급사확률이증가하기에 보호막지원을 하였습니다. 그리고나서는 마지막 큰쫄2마리 탱커에게 고억을 다시지원하는 정도였습니다. 마지막 5%때가 가장아프기에 이세라+모든 공대생존기를 이용한 생존 그리고 타임어택입니다.

 

제가 글을 굉장히 못씁니다...

허나 신성/수양사제에 대한 후기글이 안보여서 한번 적어봅니다..

이런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