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이 네 넴드가... 국민 4하드가 될겁니다.

그래서 많이 들이대실건데, 킬경험을 바탕으로 적어보겠습니다.

 

덫붙여, 개인적으로 항상 생각하는 것이지만, 딜딸의 핵심은 공략의 이해도라고 생각합니다.

냥쿤이 딜싸이클이 악흑이나, 야드처럼 난해한 클래스도 아니고, 허수아비 몇번만 때리면,

누구나 다 딜싸이클은 돌릴 줄 압니다. 재연마도, 가속, 특화 아무리 고민하고 바꿔봐야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딜이 안나오신다면, 공략을 모르는게 있었는 지, 무빙이 잘못된건지 부터 고민해보는게 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봅니다.

 

기본적인 공략은 아신다고 보고, 팁 정도 적어 보겠습니다.

 

1. 모르초크

<공략>

4힐로 가도 딜이 모지라지 않을 정도로 널널한 호구입니다.

냥쿤은 생존을 잘하면 됩니다. 냥쿤은 생존기가 하나 없기 때문에 힐 부담을 많이 주고 있다는 걸 꼭 기억합시다.

전체 4분-5분정도 소요되므로 속사를 두번 쓰기 힘들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고 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초반 속사켜는걸 추천합니다.)

 

공략의 가장 핵심은, 수정과, 발구르기를 어떻게 맞느냐 인데, 하늘이 두쪽이 나도 발구르기부터 맞으면됩니다.

가끔씩 뒤에 수정이 깔리고 나면, 뒤도 안보고 수정으로 뛰어 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때문에 발구르기 힐이 밀리고

병림픽이 시작됩니다.

수정이 나오더라도 발구르기는 맞고 붙으세요. 물론 붙을 때는 바짝 붙으세요.

 

<팁>

처음 시작할 때, 첫 발구르기를 맞고나면, 즉시 처음 정했전 자기 파티 방향으로 미리 이동을 하세요.

한 대 더때리고 가겠다고 이동을 늦게하면, 오히려 딜이 더 떨어지고, 수정방향이라도 이상한데 떨어지면

딜은 나락으로 떨어집니다.

바닥페이즈에서 [죽음의 함정] 찍으셨다면 냉덫 깔고 철수 하는 것은 기본이고, 폭덫의 쿨이 왔다면,

폭덫도 깔아서 실탄장전을 띄웁니다.

기둥뒤로 이동이 빠르면 빠를수록 딜할 여유가 많아지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하고 장신구나 작은 쿨기등을

사용할수 있다면 이때 쓰세요.

기둥에 숨을 때는 탱커의 위치를 항상 염두에 둡니다. 페이즈 끝남과 동시에 탱커에게 뛰어 가기 때문에,

탱커와 반대편에 서있었다면, 딜로스가 매우 심하게 됩니다.

대략 25-30%쯤 바닥페이즈 끝나고 블러드 켜는게 일반적이니까, 이 때 두번째 물약 먹고 극딜하면 됩니다.

 

2. 요르사지

<공략>

전체 공략시간 6분 정도입니다. 시작할 때 속사 돌리는 걸 추천합니다.

냥쿤입장에서 일반이랑 그다지 다를게 없습니다. 힐러만 죽어날 뿐이지요.

냥쿤은 자리잡아야 될 때, 거리유지하고 자리 잘잡고, 모일 때 한점에 잘모이고, 슬라임 나올 때

빠르게 이동해서 딜 하시면되겠습니다. 일반과 다른 점은 슬라임이 네마리가 나옵니다.

그중 한마리를 잡는데 대게는 경우 노란색, 녹색을 우선으로 잡을 겁니다.

여기서도 냥쿤은 생존이 우선 입니다.

빨간슬라임을 먹었을 때는 한 점으로 모이게 됩니다. 모일때, 다른생각하지마시고, 그냥 탱커랑 겹쳐 서면됩니다.

그리고 보스를 타겟으로 잡고, 폭덫과 냉덫(함정찍었으면)을 깔고, 쫄이 나오면, 일제사격 폭샷 일제사격 폭샥 반복하면됩니다.

겹쳐있을 때는 궂이 죽척으로 쫄을 떼어낼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잘 겹쳐서 딜하고, 피가 출렁인다 싶을 때는 랩터질도 해서 힐러들 배려도 해주세요.(빨강파랑먹었을 경우일겁니다)

녹색을 먹었을 경우, 시작할 때 정한 자리로 빠르게 이동하면됩니다. 간격도 잘보고, 자리부터 잡으세요.

녹색과 검정 슬라임을 먹을 경우가 가장 위험한데, 산개한 상태로 쫄이 나오기 때문에, 빠른 쫄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이때 죽척을 해주시면, 냥쿤에게 붙은 쫄이 십중팔구로 신기나 탱커에게 붙게 되고, 좀 더 딜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또, 가끔씩 공허구슬 딜을 전담 딜러를 지정해서 시키는 경우가 있는 데, 자신이 구슬 피조절을 한다면

구슬 피를 30%이상 여유있게 만들어 두세요. 10%대로 만들어 둘 경우, 대부분 광칠 때 묻어나오는 딜로 녹아버려서

난감한 경우가 있고, 복술이나 신기가 엠채울려고 때려서 조절할 수도 있으니, 궂이 칼같이 조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팁>

작은 쿨기나 장신구 쿨이 있으면 검은색 쫄페이즈에 돌리면 DP상승에 좋습니다.

빨간 슬라임을 먹을 경우 랩터(문양)를 쿨마다 쓸필요는 없지만, 공대피가 출렁일 때 써주면, 힐러들이 좋아합니다.

펫은 수동으로 요르사지에 고정시키는 게 좋습니다.

슬라임을 딜 하러 갈 때, 검화쿨이 오면 요르사지에 검화 넣고, 슬라임 잡은 다음 오는 검화는

검은색슬라임이면 폭덫을 까시고, 검은색이 없으면 그냥 검화를 박으시면됩니다.

 

 

3. 존 오즈

<공략>

존오즈는 일반과 다른 점이 많은데, 기본적으로 구슬핑퐁은 7755로 갈겁니다.

교란의 그림자는 일반에서는 그냥 본진에서 해제 했지만, 하드에서는 해제할 때 광역데미지+광역 넉백이 있으니

반드시 본진 밖으로 빠져서 해제해야 됩니다. 궂이 뒤로 빠질필요는 없고, 디법이 걸리면 바로 좌/우 로 딜하면서 빠져도

충분합니다.

핑퐁을하다가 7중첩을 보는 경우라면 5중첩이 되면 바로 빠져서 미리 정한 촉수딜 자리로 갑니다.

철폐의 광역데미지 구간이 상당히 넓기 때문에, 이동하다가 코사넣는다고 어중간하게 서있으면 죽기 쉽상이니

이동할 때는 빠르게 이동부터 합니다. (이동을 정확하고 빠르게 하는 건 기본입니다.)

마지막 핑퐁을 주로 법사가 맞고나서, 구슬을 보스에게 먹입니다.

구슬을 먹이고 나면 일반처럼 보스뒤에 모이는 것이 아니라, 산개해서 촉수를 잡아야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생기는데 보스가 구슬먹고 암흑 페이즈가 되면 추가 데미지를 받는데, 

이 페이즈에 냥쿤이 보스딜을 못하니 딜이 그리 많이 나오지 못하고, 발톱과 보스를 잡는 밀리가 딜이 잘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이부분 이해하고 딜합니다.)

파티는 대게 밀리팟, 원거리팟으로 나누고 밀리팟은 다시 발톱팟(밀리+탱) 촉수1팟(수족, 눈)으로 나누고

원거리들로 촉수2팟(수족, 눈) 이렇게 세팟으로 나누게 됩니다.

냥쿤이 어느 팟에 들어갈 지는 공대 구성과 공장맘에 달렸지만, 어딜 가던, 수족 부터 딜해서 녹인 다음 눈두개를

녹입니다. 눈은 차단이 되기는 하지만, 생냥은 차단기가 없으니, 가장 바깥쪽 눈깔부터 딜해서 녹입니다.

장신구나 종특 쿨기는 아꼈다가 수족/눈딜 할 때 돌리시면 힐러 부담을 많이 줄입니다.

존 오즈도, 요르사지처럼, 사실상 힐러들이 잡는 몹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든 힐러 부담을 줄여주는 게

공략의 핵심인데, 생존기 하나 없는 냥쿤은 그저 딜이라도 열심히 하는 게 힐러 부담을 줄여주는 것임을

생각합시다. 암흑페이즈가 끝나면, 다시 첨에 모인자리로 모여서 중간에 하나 남은 눈 딜을 마무리하고

핑퐁을 합니다. 이렇게 775까지 눈잡으시고 마지막 철폐가 나오면 5중첩에 먹이고 나서는 촉수를 딜하는게 아니라,

발톱에 모여서 보스만 극딜하시면 됩니다. 흩어졌다가 즉시 다시 모이는거니 혼자 멀리서 삽질 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 페이즈에 공대는 한점에 모여 공대 생존기로 버티면서 보스를 녹여야 됩니다.

이 때, 쿨다 돌리고 물약먹고 존나게 딜하세요.

 

<팁>

별다른 팁이랄 것도 없는 정직한 보스입니다. 무조건 이동할 땐 이동부터, 딜할 때 최선을 다하자!

밖에 없을 겁니다.

펫은 역시 수동으로 보스에 고정합니다.

이동하면서 눈깔이나 수족 팝업자리 정확히 보고, 폭덫깔아서 실탄 띄우면 좋습니다만은,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 겁니다.

마지막 극딜페이즈에서 요르사지랑 다르게 존오즈는 최소사거리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방벽이나 정신고리에서 애매하게 나와 있는 경우가 있으니 항상 조심합시다.

그리고 이런 상황이 계속 반복되어서 딜에 지장이 있다고 생각되면 공장이나 힐러에게 이야기해서

위치를 조정하도록 합니다.

 

5. 울트락시온

<공략>

일반이랑 거의 같습니다.

일단, 전멸하면 기본 10분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본인 실수로 전멸하지 않도록 합시다. 기다리는 동안 까입니다.

일반이랑 다른 점은 황혼의 시간에 두명씩 남아서 버텨야 하는 데, 이때문에 두명씩 세개 조를 짜게 됩니다.

냥쿤은 공저로 황시를 씹을 수 있게 때문에, 대부분의 팟에서 버티는 조에 들어가게 됩니다.

공장이 가끔씩 어느파티가 나가는지 말을 안해 줄 수 있으니, 몇 번째 황시인지 세고 있어야 됩니다.

황혼의 시간 사이에 사그라드는 빛이 세번이 옵니다. (일반은 두번)

황시에 나갈때 무리하지말고, 1초 아래로 내려가면 바로 나가세요.. 0.1초 더 늦게 나간다고 딜에 그리 도움되지도

않고, 0.5초 아래로 보고 나가겠다고 하다가 전멸하면 대기시간동안 공장잔소리 듣게 됩니다.

사그라드는 빛 시간 잘보고 1초되면 즉시 나가시고, 사빛이 자주 오기 때문에 공장이 일일이 불러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자신이 사빛에 걸리는 지 확인하고 몇초남은지도 디버프보고 확인하세요.

황혼의 시간을 버틸 때는 1초쯤에 미리 공격저지를 돌리고, 지나가면 바로 오라취소해서 딜을 시작합니다.

 

속사등은 시작 블러드때 같이 쓰면 좋은 것 같습니다.

황시를 버티는 타이밍에는, 공저쓰고 버티고나면 당연히 오라취소로 공저풀고 바로 딜해야겠죠?

라이올리스 때 써먹던 " /오라취소 공격 저지 " 매크로를 다시 꺼내세요.

그 밖에 조언드릴 건 없을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