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즐거운공격대 힐사제 Neichell 입니다.

오늘은 하나하나 네임드별 힐러로써 주의사항을 올려볼까합니다.

 

모르초크

모르초크하드는 한가지의 패턴밖에없습니다. 본체와 짝퉁으로 나눠져서 발구르기/수정 그리고 똥물 사이클을 반복한다는것.

힐러로써 주의할점은 발구르기와 수정이터지는 간격이 짧을시입니다. 수양사제로 플레이하면 이상황에선 방벽을올리고 자신이 담당하는 파티쪽엔 보호막을 돌려서 커버하기가 쉬우나 신성사제로 할시에는 방벽도없고 보호막을 돌릴 수 없기에 조금 위험하긴 하였습니다. 이때 발구르기를 맞자마자 천상의찬가나 치기+치마로 어느정도 커버는가능하였습니다.

 

모르초크에서 주의사항은 발구르기/수정폭발이 간격이짧을시 어떻게 빠른속도로 공대원의 피를 회복시키냐가 주입니다.

 

존오즈

존오즈하드는 달라진점이 1페이즈에 구슬피해량이 많이증가했다는점, 2페이즈시 촉수를 처리하러 딜러와 힐러가 움직여야 한다는점입니다. 1페이즈에는 공대마다 택틱이 다를텐데 공대원 전원맞게될시 피해량이 엄청납니다. 저희같은경우는 혼자서 버틸수있는 클래스인 암사/법사를 외부로 두고 수정 핑퐁을 하였으며, 이로인해 내부에있는 본진쪽은 피가안정적으로 유지가되어서 디버프자를 해체하지않고 그냥 깡힐로 살리는 택틱을 사용하였습니다. 단 이때 주의할점은 디버프자를 끝까지 살리는것과 2페이즈 전환시 디버프가 겹치지않도록 하는점입니다.  

 

2페이즈 돌입초반에는 그어떤 촉수도 처리가 되어있지않기때문에 공대원전체적으로 빠지는량이 엄청납니다. 첫킬당시엔 조금만 미스만나도 힐이 너무불안정해져 전멸사태가 자주 일어났지요. 그래서 생각한것이 외부로나가는 힐러는 무빙힐이 좋고 공대생존기를 돌릴수있는클래스, 즉 신성사제, 회복드루이드 2명이 같이 움직이게 되었습니다. 보통 2페이즈를 3번보기때문에 평온-찬가-평온 사이클로 외부 초반중첩힐을 안정적으로 넘어갈수있게 택틱을 만들었습니다. 이때 신성사제의 찬가는 외부조 힐이 총 3틱이 빠진이후에 사용하신다면 매우안정적으로 넘어가실수 있게됩니다. (이때느낀게 이젠평온보다 찬가가좋다! 였네요 ㅋㅋ)

 

존오즈의 힐사제로써 주의할점은 디버프자를 끝까지살리는점, 2페이즈 돌입시 무빙이많기때문에 미리미리 자리를잡고 힐링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요르사지

요르사지에서 달라지는점은 슬라임을 하나 더 먹인다는 점입니다. 요르사지 트라이시 가장어려운 색의 슬라임이 검/노/빨 이세가지를 먹었을때입니다. 노란색하나만으로도 2배빠르게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쫄도 2배로나오고 빨간색스킬도 2배로뜨기때문에 전원 공대원이 뭉쳐서 공대생존기를 로테이션으로 돌아가면서 벼텨야했습니다.

힐러로써는 까다로운게 딱 하나죠, 보라색 슬라임. - -; 하지만 간단합니다 생각보다, 물론 다른 2개의 슬라임이 무엇이냐에 따라 매우달라지겠지만 보라색슬라임을 먹일경우 최대한 큰힐 즉 상급치유/순간치유를 시전해서 채운다는겁니다. 수양사제일경우엔 보라색슬라임 디버프가 생기기전에 보호막을 돌리면 조금더 수월한면이 있습니다. 근데 한가지더 알아두셔야할점은 중간에 리셋타임이있습니다. 즉 첫번째 보라색버프때 좀바쁘게힐을해서 피를안정적으로 해놓고 넘어가면 더 좋다는얘기입니다.

물론 처음엔 저도 그게잘안되서 신나게 까였지만 뭐 하다보면 되더군요.. ㅡ,.ㅡ;; 일단 마나가 모자라는 네임드가 아니기때문에 큰힐을 팍팍써도 괜찮을정도였습니다.

 

요르사지에서 힐사제로써 주의할사항은 보라색디버프가있을시 절때 장판힐/소생같은 도트류힐을 넣지않는겁니다. 만약 자신이 보던 공대원이 4중첩인데 죽기 직전이다, 이런상황이라면 그냥 죽이세요. 살린다고 힐을 넣게되면 그대로 전멸입니다.

 

폭풍술사 하가라

하가라에서 달라지는점은 하가라페이즈에서 집중공격이라는 스킬로 탱커에게 매우많은 피해를 줄수있다는점. 얼음페이즈/번개페이즈는 똑같지만 데미지가 대폭상승하였다는 점입니다.

 

하가라 페이즈

이때는 얼음창힐과 탱커힐 얼음대상자 보호막지원정도가 있겠습니다. 이때 하드에서는 얼음창의 속도가 좀더빨라지고 아파졌고, 탱커힐이 좀더빡빡해졌으며(급사) 얼음의 피통이 올라갔다는 정도입니다. 이때는 별반다를거없이 탱힐과 얼음창힐을 같이 보시면 되겠습니다.

 

얼음 페이즈

얼음페이즈에서는 바닥에 얼덫을 깔게만드는 디버프가 하나생겼습니다. 이 디버프자는 왠만하면 외곽으로 나가서 해체를 받아야합니다. 왠만하면 얼덫을 안밟고 이동하도록 해야 위에서떨어지는 얼음도 안맞고 수월하게 지나갈수있기때문! (이때는 보통 치타무리상을 키고 달리기때문에 얼음을 맞아버리게되면 멍해짐이떠서 수정에 따라잡혀 죽을확률이 대폭상승하게됩니다.)

얼음페이즈에서는 힐링할것이 많이없습니다. 수양사제라면 보호막지원, 신성사제라면 치마를쓰면서 육영을걸고 쭈욱쭉쭉 달리시면 되겠습니다. 가끔 뒤에 처진 공대원을 센스것 도약으로 땅겨주시면 굳!

 

번개 페이즈

번개페이즈는 일반이랑 똑같습니다. 다만 그 데미지가 매우많이올라가서 20중첩이상까지 시간이 지체될경우 많이 위험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이때 공대생존기가 올라가긴 하나 번개페이즈에서는 빠르게 자리잡고 전이시켜 번개페이즈를 최대한 일찍끝내는쪽으로 해야합니다. 이페이즈에서 힐사제로써 할일이라면 전이시키는 파티의 보호막지원/폭힐 정도입니다. 전이시 피빠지는량이 일반에비해 매우많이올라갔음으로 항상 빠르게 대처하여 급사날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하가라에서 주의할점은 하가라페이즈 집중공격할시 탱커가 무빙을 하겠지만 얼음봉화대상자에 가려 힐시야가 벗어나는 경우가있습니다. 이때는 미리 자리를잡으시고 힐링을하면 좋구요, 얼음페이즈는... 그냥 힐하면서 달리기만해도되구요... 번개페이즈는 빠른반응으로 공대원이 급사하는걸 막아줘야합니다.

 

울트락시온

울트락시온은 힐러로써의 공략이 별로없는 네임드입니다. DPS측정및 타임어택형 보스이기때문에 딜러의 역량이 매우중요하지는 네임드이죠. 심지어 사그라드는빛도 힐러는 걸리지않습니다. 힐러가 공략으로써 주의할점은 황혼의 시간밖에없습니다. 황혼의 시간은 일반에선 5초->3초로 줄었기때문에 일반처럼 넋놓고있다간 늦습니다! 조심조심!

힐사제로써 할점이라면 수양사제라면 탱커힐을 위주로 많이보면 좋습니다. 악영쿨감소트리를 타고 상치,치유를 번갈아쓰시면서 보호막을넣고 탱힐을 안정적으로 보는게 수양사제로썬 제일좋습니다. (이땐 알렉버프가짱!) 만약신성사제라면 공대힐을 보게될텐데 빨간버프라면 성역위주의 멀티힐, 초록색을먹게된다면 치기+치마의 멀티힐을 시전하면 좋습니다.(후기에서 남겼다싶이.. 초록색일경우에는 치기를 한번더땡기는쪽이 좋습니다 엠관리도 잘안되고말이죠..)

천상의찬가 시전타임은 5분돌입직전 한번 살려주는 버프가 들어왔을때 안정적으로 버티기위해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찬가는 스마트힐이기때문에 피가적은 대상자부터 힐이 들어갑니다.)

 

울트락시온에서 주의할점은 절때로 황혼의시간에 죽지않습니다. (버프를 받은상태에서 죽게되면 더욱더 타격이크겠죠?)

 

전투대장 블랙혼

블랙혼에서는 달라지는점이 1페이즈때 탄막들의 데미지가 조금더올라가고(탄막을 한번맞게되면 데미지증가로받는 디버프가생깁니다)에서의 데미지도 대폭상승했다는점과 쫄들이 돌진해서쓰는 스킬과 쫄전방으로 쏘는 스킬의 데미지가 더욱더 증가했다는것입니다. 2페이즈에서는 고리오나가 아래로 내려와서 탱킹을해야하기때문에 탱의 급사확률이 증가하였고 흡수의장막이라는 디버프가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1페이즈에서는 일반모드랑 똑같이 탄막을 공대원과 나눠서맞아주고 큰바닥을 같이맞아주고 돌진을 피하는겁니다. 다만 데미지가 전체적으로 증가했기때문에 배의 불이많이나서 완전 불지옥입니다. -_ㅠ  이외에는 크게달라진점이없습니다.

2페이즈에서는 고리오나가 아래로 내려와서 탱킹을해줘야합니다. 블랙혼탱커와 고리오나 탱커가 중첩을봐가면서 적당히 탱교대를 해주어야하며 충격파에 스턴으로인한 힐로스를 방지해야하고 우워어어~ 할때 모든 공대원들이 만피가 될수있도록해야한다는점. 그리고 흡수의장막 디버프 대상자에게 큰힐로써 디버프를 벗기는것이아닌 작은힐로써 천천히 벗기면서 그 대상자가 죽지않도록하는점입니다.

 

힐사제로써 할점은 1페이즈땐 탄막대상자에게 보호막지원 탱보호막지원정도가 되겠고 2페이즈에서는 물론 베이스탱힐과 동시에 공대원의 피를 항상 만피를 유지시켜주는것이 좋다는점입니다. 다만 불지옥으로 시작하게되면 초반에 굉장히힘듭니다. 자리잡을공간이 적고 충격파의 위치도 잘보이지않지요. 허나 충격파를 맞아버리게되면 초반엔 죽지는않더라도 스턴이걸려버리게되어 다음 우워어어~ 할때 공대원의 만피를유지시키는데 지장이생겨 공대원전원 급사할확률이 매우많이 증가하게됩니다. 흡수의장막은 툴팁이 디버프대상자에게 치유량흡수를하면서 그 치유량만큼 공대원전원에게 반사시키는게 툴팁입니다. 이 대상자의 힐은 바닥힐같이 작은힐정도로만 천천히풀리게하면서 보호막유지로 생존률을 늘려주시는게 좋습니다. 후기글에도 남겼다싶이 큰힐이 들어가버리게되면 상치가 크리터질시 못해도 4~5만이상인데 공대원 전체게 4~5만피해가 고스란히 되돌아오게됩니다.

이렇게되면 다음 우워어어~ 때 공대원이 살수가없겠지요. 여기서는 수사보단 솔찍히 신사가 좀더 좋아보입니다. 바로 찬가때문인데요. 공대생존기 로테이션으로 찬가를넣어버리게되면 매우수월하게 안정적인 공피효과를 볼수있게됩니다. 단, 흡수의장막대상자가 있을시 찬가사용은 좋지않습니다. 신사의 찬가크리가 터져버릴씨 못해도 4만이상이기때문에 오히려 역효과가 올 수 있습니다.

 

블랙혼에서 주의할점은 모든힐러가 똑같지만 충격파에맞아서 스턴에 걸리지않습니다. 흡수의장막대상자에게 절때 큰힐을 넣지않습니다. 항상 공대원의 만피유지를 최대한 하자 정도입니다.

 

등짝/광기는 저희 공대의 율히비님께서 자세하게 남겨주셨으니! 패스!

율히비님의 글 파워링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52124

일단 하드모드에서 주의할점은 요약해서 이정도입니다.

또다시 못쓰는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