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인벤

와우 화제 집중

확장팩 커뮤니티

확장팩 직업 게시판

확장팩 연합 서버 게시판

클래식 커뮤니티

시대 커뮤니티

클래식 직업 게시판

클래식 서버 게시판

와우 관련 팟벤

미디어 갤러리 (공통)

정보 공유 게시판 (공통)

공통 커뮤니티

인기 팟벤

 

part.2 암사가 어떤식으로 해야 개념?

  part.2 암사가 어떤식으로 해야 개념?

 

 

 

part.1에서 암사의 특성에 대해 다루었다면

 

암사의 개념 플레이에 대해 설명하려고 한다

 

다들 이해할수 없는점이 암사는 힐러가 아니다

 

위험할떄마다 형상풀고 힐할려고 하는 미친짓은 제발 그만두자

 

암사는 딜러로써 입지가 굉장히 좋은 클래스이다.

 

 

전장에 가면

 

암사 분들이 쐐기 쐐기 정분 즉 쐐쐐정에 굉장히 많은 투자를 한다

 

 

그냥 모만하면 쐐기 쐐기 쐐기 쐐기 쐐기 ....

 

 

쐐기만 계속 날리니 엠이 마르는것은 물론이요

 

지속딜이 고자가 될 뿐이다...

 

 

 

(쐐기만 계속 날리는 그 암사.. 고자로 불러도 좋다;;)

 

 

 

 

part.1에서도 암사의 딜의 메커니즘에 대해서 말했던 적이 있었다

 

메커니즘을 다시 살펴 보자면

 

채찍과 고통으로 구슬 획득 - 정분과 쐐기로 구슬 꺠기 -

어둠 강화 버프 - 디버프 리필!!

 

이 되겟다.

 

 

 

첫딜을 어떻게 할 것인가 굉장히 고민스런 암사분들 대놓고 쐐기 쐐기 쓰는것보다

 

고통을 처음엔 4대상 이상에게 돌려주는것을 추천한다

 

고통 고통 고통 고통에 채찍까지

 

여기에 어둠의 그림자가 막나간다 진짜

 

계속 걸어가는 어둠의 그림자때문에 쉽사리 앞으로 전진하지 못하는 호드와 얼라를 볼수 있다

 

일종의 시각효과인데 사실 아프기도 많이 아프다

(그림자 원혼의 시각효과는 가히 이정도라 말할수 있겠다.)

 

고통을 팍팍 돌려줫다면 슬슬 버프가 쌓이기 시작한다 바로 구슬이다.

 

구슬이 쌓이는 이유는 part.1에서 말했듣이 구속된 어둠 특성 떄문이다.

 

 

 (어둠구슬을 획득할수 있다.)

 

구슬이 재수가 없다면 안쌓이는데 대부분 쌓인다 단 1구슬이라도

 

구슬은 1개던 2개던 3개던 꺠면 어둠 강화 버프는 똑같기 떄문에

 

1구슬을 획득 하자마자 쐐기 내지 정분으로 꺠버린다

 

어둠 강화가 떳다

 

인제부터 딜의 시작이다

 

흡손을 진짜 마구마구마구 돌려준다 미친듯이 돌린다

 

 

흡손이 끝남과 동시에 고통  다시 따른 대상에게 흡손 넣고 끝나자마자 고통

 

사이에 죽음 습관적으로 눌러준다

 

이런식으로 슬슬 돌린다

 

그렇게 3~4대상 이상에게 돌려라 일단 암사라는 클래스는 딜러 클래스이다

 

첫딜을 슬슬 몰아줘야 무조건 상대방 힐러에게 압박과 부담을 줄수 있다.

 

그정도 상황이 되었다면 슬슬 사도 딱 5중첩만 쌓자..

 

그리고 앞쯕에 딜러에게 덜덜이 넣고 메즈 지원도 잊지 말자

<>

 

 

자 이런식으로 했다면 흡손은 4대상?? 고통도 비슷하게?? 채찍으로 인한 사도까지 나왔다

 

 

인제 암사 뽕맛의 시작이다 이정도까지 되었다면 힘쌈이 거의 끝난거나 다름 없거나 아니면 비슷하게 ?? 운용되고 있을 것이다

 

우리가 밀고 있다 싶으면 주저말고 바로 대천사 꺼낸다

 

 

 

마나도 슬슬 마르고 있을테고 무엇보다 딜을 인제 제대로 넣을 시간이다.

 

덜덜이를 아끼고 있었다면 덜덜이 넣고 쏘ㅒ기 쏘ㅒ기 정분!!!!

 

그 옆대상 쐐기 쏘ㅒ기 정분!!!

 

 

팍팍 넣어준다

 

만약 우리가 밀리고 있다면 잠시 쉬어준다 이는 쿨을 아끼기 워해서이다

 

어자피 밀렸다면 암사가 죽을 확율이 정말 다분하기 떄문에 쿨기를 아끼기 위해서다

 

밀었다면 날개 걍 펴서 패잔병에게 잔혹감을 선물해줘라

 

암사가 이런넘이야 이색기들아 라는걸 확실히 알려줘라

 

 

이정도로만 했다면 이미 자신이 킬딸 딜딸 다쳐놓은것을 볼수 있다.(타렉고흑, 타렉조드에겐 딜이 밀릴수 있습니다.)

 

이정도가 됫다면 슬슬 깃수를 물러간다

 

 

 

깃수를 물떄??

 

깃수를 물떄에도 팁이 있다.

(깃수 개객끼 해봐...ㅠㅠ)

 

대천사 피고 미친듯이 쐐 쐐 쐐 정 넣으시는분들 간혹 있는데

 

쐐기 쐐기쐐기 정분이 순간 딜량은 월등히 높아도

 

꾸준 딜량에선 채찍 정분만 못하다는걸 알아줫씀 좋겟다

 

쐐기 딜이 다가 아니다

 

꾸준딜을 생각하면 생존기를 쥐고 있다 깃수가

 

그렇담 무조건 채찍과 정분만으로 생존기를 뽑아내고 대천사를 펴서 극대화된 딜을 넣는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그냥 우리 팀원이 덮을 정도거나 무조건 죽일 상황이면 대천사 피고 쐐쐐정 마무리하자... ㅠㅠ

 

 

 

 대규모 무효화

 

 

암사는 딜러이다 맞다 그러나 암사가 정말로 무서운 이유는 바로 이 대규모 무효화에 있다..

 

대무를 쓰냐 안쓰냐가 정말 개념 암사인가 아닌가로 갈린다

 

대무는 우리 딜러들의 딜량 기대치를 한꺼번에 상승 시켜준다

 

 

얼회로 묶인 전사

 

공포에 맞은 법사

 

뿌묵에 걸린 죽기

 

심망에 맞은 징기

 

모두모두 한방에 다 풀어버린다

 

그냥 앞쪽 밀리들이 못붙는다 싶으면 대무 지원을 통해서 빠르게 붙도록 하게 한다

 

암사는 다시 말하지만 이감기, 이불기가 없다..

 

도망가는 적을 잡기 위해선 무조건 우리편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당연히 대무를 해서 지원을 해주는게 진짜 좋다..

 

당연 우리편 밀리들이 붙는거와 나의 딜

 

둘의 기대치만 봐도 알수 있겟지??

 

 

마지막으로 정신 지배...

 

필자는 정신지배를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는 플레이어다

 

진짜로 정배없인 사제 안해 라고 할 정도니까..

(이거없인 사제안해 십라..)

 

정배의 효용성은 자신이 디버프를 걸고 나서 정배를 하면 딜이 들어간다는 점이다

 

자 예를 들자

 

어둠 강화가 디법 3종셋에 들간 죽기가 정배를 맞는다

 

8초 동안 디법 3종셋에 풀뎀지를 다 받는다

 

거의 약 50~70% 에너지가 순삭당한다

 

부랴부랴 생존기와 급장을 깐다

 

난 유유히 분산을 하고 생존기 끝나자마자 쐐쏘ㅒ정 마무리...

 

 

이 상황은 미들쌈에서 자주 일어난다

 

또 내가 수비를 볼 경우

 

3디법셋 다 돌리고 그냥 도적 정배한다 ( 울편 깃수가 가장 짜증내하는게 도적)

 

도적은 순간 멍 하다가 바로 급장을 꺼내는데

 

꺼낸 순간에 영절!!!

 

도적 순간 ㅄ만들기 성공!!

 

또한 깃을 꼽으려는 상대 깃수에게 정배!!

깃꼽기 불가!! 울편 닌자!!

 

등등 여러가지 많은 상황을 만들어 낸다

 

이는 필자보다 여러분들이 많이 정배를 이용하고 좋아하면 좋겟다

 

정배는 정말 매력적인 스킬이다...

 

 

part3에선 암사 생존하자!! 에 대해 논해보겟다..

 

 

 

EXP 50,054 (68%) / 51,001

Lv55 강윤씨

레벨
Lv55
경험치
50,054 (68%) / 51,001 ( 다음 레벨까지 947 / 마격까지 796 남음 )
포인트

이니 10,012

베니 38

제니 29

명성
2,430
획득스킬
  • 7
  • 1
  • 4
  • 3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와우 인벤 PvP 파티찾기 게시판 게시판

목록 글쓰기
인증글 10추글 즐겨찾기
와우 인벤 PvP 파티찾기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3299 레벨 아이콘 한판사 09-13 34,644 49
3230 레벨 아이콘 팔오대사 08-11 9,781 9
2668 레벨 아이콘 epellion 02-10 25,473 66
2640 레벨 아이콘 강윤씨 02-05 20,864 25
2526 레벨 아이콘 nFrog 01-15 17,517 14
2512 레벨 아이콘 Tatse 01-14 11,176 73
2511 레벨 아이콘 닉네임따위 01-14 12,103 21
2510 레벨 아이콘 ssunly 01-13 5,669 13
2509 레벨 아이콘 눈호랑이 01-13 11,595 12
2508 레벨 아이콘 Tatse 01-12 12,087 45
2507 레벨 아이콘 sdvwervxcq 01-12 10,346 12
2506 레벨 아이콘 Duett 01-11 8,512 24
2505 레벨 아이콘 밀리언에그 01-08 10,610 51
2504 레벨 아이콘 우왕짱짱 01-06 8,070 9
2483 레벨 아이콘 방어담당 01-12 12,127 46
2444 레벨 아이콘 팔오대사 01-07 8,306 13
2440 레벨 아이콘 익스큐셔너 01-06 6,853 0
2438 레벨 아이콘 Smithex 01-06 9,990 20
2437 레벨 아이콘 장미저택 01-05 4,720 30
2436 레벨 아이콘 팔오대사 01-06 10,398 14
2435 레벨 아이콘 팔오대사 01-06 7,250 14
2431 레벨 아이콘 김냉돌 01-05 7,781 16
2430 레벨 아이콘 익스큐셔너 01-04 4,445 18
2429 레벨 아이콘 TRF7001 01-02 10,692 18
2428 레벨 아이콘 진하린 01-01 6,914 11
2415 레벨 아이콘 강윤씨 01-02 11,000 8
2414 레벨 아이콘 강윤씨 01-02 9,359 9
2412 레벨 아이콘 강윤씨 01-02 12,037 9
2383 레벨 아이콘 딜본좌 12-29 4,450 19
2351 레벨 아이콘 바람과도같은 12-24 5,389 21
2350 레벨 아이콘 슈라이버 12-21 6,875 27
2340 레벨 아이콘 nji90okm 12-18 6,241 12
2333 레벨 아이콘 Undisputed 12-20 9,225 12
2317 레벨 아이콘 오리주둥 12-15 9,942 20
2308 레벨 아이콘 바람과도같은 12-11 2,973 23
2307 레벨 아이콘 Revir 12-03 13,841 50
2306 레벨 아이콘 고대인 11-30 10,148 90
2305 레벨 아이콘 Az세리자와 11-30 3,116 17
2304 레벨 아이콘 익스큐셔너 11-28 7,406 38
2302 레벨 아이콘 강윤씨 11-22 6,446 18
목록 글쓰기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