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로 28층 입주했네요. 확실히 이번주가 꿀인것같습니다.
제 특성 기본골자는 이렇습니다. 10.0.7 이 되면 비밀혼합물대신 세이룬강화를 찍게될것 같습니다. 어둠달이나 별궁 같이 좀 자신있는곳은 반탄공대신 백호조각상들고갑니다. 단축키 부재로인해 치유비약을 최대한 안쓰려고 안개의춤에 1포를 넣었습니다. 선의파동은 딜도 딜인데 힐량도 생각보다 짭짤합니다.

5. 노쿠드
-노쿠드는 2넴만 넘기면 시클한다는 생각입니다. 근데 좀더 고단가면 폭군막넴이 더 빡실거 같긴합니다. 노쿠드도 기본 풀링이 5마리 이상이라 바닥을 피하며 페이지맥 학다리를 열심히 하면 됩니다.
-1넴구간에 원거리 딜러 도트데미지가 살벌하게 들어오는데 탱커풀링이 2무리씩이여서 탱힐보기가 빡세면 고치는 절대 딜러에 빼지말고 그런게 아니라 무난무난하게가면 고치를 원딜한테 넣을생각해야합니다. 학다리 열심히차고싶은데 원딜케어해주느랴 빨대꽂아야하면 그냥 츠지학다리로 생기는 꽁포옹을 넣어줍시다. 1넴드는 뭐 사실상 허수아비니깐 넘어가겠습니다.
-2넴쪽 쫄은 차단이 상당히 중요해서 꼬박꼬박 겹치지않게 잘 눌러줍시다. 술사없는3원딜 조합이 아닌이상 보통 탱커가 운무차단까지 지정하는경우는 거의없기때문에 첫차단말고 둘째쯤부터 눌러줍시다. 경화때는 딜이 살벌하게 들어오긴한데 그래도 적절하게 맞을거맞고 차단할거차단하면 그래도 무난합니다. 주의할점은 생존기3종세트랑 재활은 절대절대절대 빼면안됩니다. 2넴에 모든걸 쏟아부어야하기때문에 2넴쪽 초반풀링에 말고는 꼭 아껴둡시다. 생존기까진 그렇다쳐도 재활은 절대절대 빼면안됩니다.
-2넴은 20단기준 폭군은 3번 경화는 아마도 2번볼거같습니다. 여기는 사실 나중에 나올 용맹히리아처럼 좀 박아보면서 연습을 해야 되는곳같긴한데, 글쿨하나 삐끗하면 바로 터지는것 같습니다. 구슬은 처음에 나올때 한두개씩 먹어주시고 범욕을 꼭쓰고 전하충전전에 구슬을 빠르게 먹어주셔야합니다. 츠지는 전하충전마다 오기때문에 꼭꼭 써주시고 생각보다 첫 전하충전때 스택이 10스택이 잘안되서 보통저는 재활을 그냥 첫 전하충전때 써버립니다. 페이지맥쿨 관리를 잘 못해서 전하충전때 페이지맥이 없는 불상사가 벌이지지않도록 주의합니다. 생존기는 재활때 마해를 쓰고 해감 강화주를 꼬박꼬박 씁니다. 냥꾼술사는 역시나 주의 대상입니다. 요새는탱커가 급사하는건 잘 없었는데 생각보다 탱커힐도 잘 챙겨주긴해야합니다. 구슬만 잘 쌓아놓으면 생각보단 어렵지않습니다. 
-3넴무리는 진짜 그냥 무지성페이지맥학다리만 하면됩니다. 평고팽차지원 꼬박해주고 고치도 탱커를 위해 적당히 아껴줍시다. 페이지맥은 풀링 시작때 깔기보다는 큰바닥 생기고 탱커가 빼는 쪽으로 써주시면 페이지맥낭비가 덜합니다. 
-3넴은 구르기와 범욕을 적절히쓰며 넴드에게 붙어주면됩니다. 이래저래 패턴때문에 칼을떼야할때 대비해서 세이룬이랑 정샘은 적당히 아껴둡니다. 폭풍패턴때 탱커랑 같이붙고 츠지작업 후 폭풍 오지마자 꽁포옹쓰면 힐은 금방찹니다. 
-4넴은 탱커힐을 잘챙겨주는게 기본골자이고 사이페때 그냥 모든쿨기 때려박아서 살아남는걸 목표로 합니다. 정샘버프는 항시유지해놓고 세이렌스택도 그때 다 쓰고 재활도쓰고 츠지도 씁시다. 생존기는 강화주가 지속시간이 길어서 좋습니다. 바닥만 진짜 신경 잘써줍시다.

노쿠드는 딜량이 30k정도 나옵니다.

6. 용맹
-용맹은 항상 탱커징을 주시하고 몹 후방에 위치하고있어야합니다. 이것만 주의하시면 되는데 계속신경써야해서 좀 빡시긴합니다. 차단할게 많은던전이라 차단지원 열심히 해주고 팽차평고 적절히 써주시면됩니다.
-1넴구간에서는 딜러는 디버프를 칼 해제해주셔야하는데 만약 여럿이 걸렷다면 재활로 풀어줍니다.
-2넴이 제일문제인데 여기도 연습을 통해 익숙해지시는 수 밖에없는 것 같습니다. 경화2번 폭군3번 볼거 같은데 츠지는 꼬박꼬박 쓰고 처음엔 초블로, 한번은 재활로 넘기면 되서 중반에 세이렌 풀스택을 사용하는걸추천드립니다. 정샘도트는 꼭 유지시켜놉니다. 생존기 폭풍때마다 꼬박꼬박 쓰는거 잊지맙시다.
-3넴 펜리르는 힐을 퍼부으면 됩니다. 출혈스택이 2스택되는거를 조심하고 2스택된 대상자 힐을 잘 챙겨줍니다. 정샘, 세이룬, 정샘, 츠지, 급하면 재활 이런식으로 하면 될것 같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소생을 꼭 다 걸고 정샘땡겨줍시다.
-4넴은 호구고 막넴 오딘은 사이페때 생존기만 잘 쓰고 움직이면 됩니다. 빠르게 변신하고 못찾아들어간 대상 고치로 세이브 해줍시다.

용맹은 25k 정도나옵니다
 
7. 보관소
-1넴가는길에 움직이는꽃들은 차단꼬박꼬박해주고 팽차평고 잘해줍시다. 한개정도는 세도 괜찮은데 2개부터는 재활쓸 생각도 해야합니다. 두꺼비패스루트라면 여기서 다 잡고갈텐데 관통파편이라는 탱커대상스킬은 팽차평고에 마비까지써서 최대한 끊어주려고 노력합시다. 보관소가 전반적으로 탱커힐이 빡센곳입니다. 
-1넴은 사이페이즈때 나오는 쫄들을 이용하여 페이지맥학다리 하면 은근 힐이 잘됩니다. 폭군기준나무가1개라도 남아있고 거의풀피가 아니라면 생존기 무조건 돌려야합니다. 탱커대상 도트데미지가 엄청아프므로 빨대꽂고 포용소생생충도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2넴가는길이 진짜 빡세서 탱커피 항상주시해야합니다. 언제든 고치써야할수도잇고 재활도그냥 탱커1인용으로 적절히 써줍니다.
-2넴은 탱커 근처에 있다가는 전방패턴에 맞을수 있기때문에 위치를 잘 잡아줍니다. 사이페이즈때는 바닥과 구슬을 잘 피하며 페이지맥 잘 깔고 고수원으로 힐 잘하면됩니다. 너무 멀리있는 딜러는 빨대힐도 해주고 세이랜 정샘 적절히써주며 힐하면 됩니다. 진짜 살려놓기만하면 사이페끝나고 천천히 힐업하면되니 어떻게든 살려만 둡니다.
-3넴 막넴은 워낙 호구라 크게 할건없는데 막넴은 범욕쓰면 디버프 풀리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하면서 구슬 드리블해주시면됩니다.

보관소는 20k~25k 정도나오는 것 같습니다.

8. 별궁
-별궁은 워낙 쉬워서 크게 뭐 할게 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도 탱커전방기술을 주의해야하기때문에 후방에 위치해야하고있어야하는거정도? 임프정도만 팽차평고 잘써주면 사고날일도 크게 없는것 같습니다. 이제 2넴이랑 3넴만 얘기하자면 2넴은 페이지맥을 이동하는방향으로 계속깔아주시고 쫄나오면 학다리차기로 힐업을 할 수 있어서 어렵지않습니다. 중반이후 좀 힘에 부친다싶으면 츠지도 쓰고 정그러면 재활도 쓰고하면 아마 한바퀴돌동안은 버틸수있을것같습니다. 3넴은 너프이후에 정샘 소생버프만 유지 잘되있으면 거의 안죽어서 너무 걱정안하셔도될 것 같습니다. 바닥 잘보며 스턴안당하게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별궁은 풀링을 어캐하냐에 따라 다르지만 신경좀 쓰면 30k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