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운무를 주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최근 너프된 운무 티어셋에 관해서 결과와 너프된 이유, 그리고 그 반응들에 대해서 흥미로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0.1 운무 셋은 다음과 같습니다.
 2 - n초간 n% 마나 회복 (영혼송곳니 버프)
 4 - 영혼 송곳니 버프 동안 소생의 안개 및 생기 충전 치유량 40% 증가
      (즉, 영혼 송곳니 버프가 유지되는 n초 동안 치유량 버프)

ptr 에서 너프됐던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2셋 효과 너프 (6초 6% -> 5초 5%) -> 짧은 내부 쿨다운 적용

블리자드가 포커스를 맞췄던 2셋 효과는 어땠길래 너프를 했는지 해외 글들을 보니 다음과 같은 글이 있었습니다.


요약하자면 3.5분 전투 동안 35만의 마나를 채웠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블리자드는 너프를 하고 싶었는지 위처럼 2셋의 효과를 너프 했는데, 문제는 버프 유지시간도 같이 너프해버리고, 내부 쿨다운까지 적용해버려 결국, 버프 유지시간이 짧아지게되는 여파로 인해 총 치유량까지 같이 너프했던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에 북미 유저들은 적극적으로 이 부분을 피드백 중인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Sweggles, Toixic등등)

북미 유저들의 반응을 살펴본 결과 이대로 티어셋이 나오게 된다면 이번 시즌은 다른 힐러에 비해 많이 힘들 수 있겠다는 전망이 있습니다. (다른 힐러들이 너무 압도적이라..)

하루 빨리 조정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