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직접 실험도 했었고 쿨타임마다 젠되는 주제입니다. 쿨 돌았으니 다시 투척하고 갑니다.

 

수호 영혼의 정확한 효과

대상자 전체 체력의 200%의 가상의 보호막을 씌움.(죽음에 이를정도의 피해를 받을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단, 발동 시 남은 수치는 적용되지 않고 수호영혼 효과 자체가 사라집니다.)

발동 시에 데미지를 받는 정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

*보호막이라 칭하는 이유는, 전투 기록에 수호영혼으로 인한 데미지 감소치가 '흡수됨'으로 표기되기 때문입니다.

 

1. 수호 영혼의 가상 보호막>들어온 데미지

 해당 데미지를 완전히 상쇄시킨 후, 전체 체력의 40퍼센트에 해당하는 치유가 들어갑니다.

ex) 전체 체력 50만, 현재 체력 20만, 들어온데미지 90만 -> 가상 보호막이 데미지를 완전히 상쇄시키고, 20만의 치유가 들어와 40만체력이 됨.

 

2. 수호 영혼의 가상 보호막<들어온 데미지

 들어올 데미지에서 가상 보호막만큼의 데미지를 줄인 후, 나머지는 현재 체력에서 받습니다. 이때 치유효과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ex) 전체 체력 50만, 현재체력 20만, 들어온데미지 110만 -> 가상보호막 100만을 뺀 10만의 피해가 들어오고 치유는 발동하지않아 10만의 피가 남게됨.

 

3. 들어오는 데미지>전체 체력의 200%+현재 체력 수치

 가상보호막이 완전히 소모되고, 나머지 데미지가 현재 체력보다 높을 경우에 수호영혼이 걸려있어도 사망함.

ex) 전체 체력 50만, 현재 체력 50만, 들어온 데미지 151만 -> 가상보호막 100만을 뺸 51만의 피해가 들어오고, 현재 체력이 50만이므로 즉사.

 

군단을 위해 알아둡시다.
아쉬란이 안열려서 이러고 있는건 아닙니다..

그 외에도 신사에 관련된 사소한 것들 실험 자주합니다. 의뢰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