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군과의 차이점

 

1. 차크라의 개념이 사라졌습니다

 

빛의 권능: 평온(단일 힐)

빛의 권능: 신성화(광역 힐)

빛의 권능: 응징(딜)

 

이렇게 나뉘며 3개의 스킬은 쿨이 따로 돌며

특정 스킬을 사용하면 우연한 행운의 지속효과로

쿨이 감소합니다

 

2. 치유의 마법진은 100렙 특성 스킬로 바뀌었으며

효과는 기존과 비슷하지만 더 이상 소생으로 쿨이 줄어들진 않습니다

 

다른 두가지의 특성

 

절정 : 3분 쿨기 30초 지속

우연한 행운의 효과를 200퍼 증가

빛의 권능 자원 소모 100퍼 감소

 

축도 : 지속효과

회복의 기원이 각 대상을 치유할 때 30%확률로 소생을 남깁니다

 

치유의 마법진은 11초가량의 쿨이 있지만 즉시 시전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절정은 우연한 행운의 효과를 2배가량 증가시켜 지속적인 단일 광역힐을 할 수 있습니다

축도는 레이드에서는 고민의 여지가 있어보입니다만 5인 던전에서는 효율이 좋진 않았습니다

 

3. 특화의 변경

특화: 빛의 반향

지속효과

직접 치유 주문이 6초에 걸쳐 치유량의 %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군단에서는 연타 스텟의 삭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신사의 대부분의 스킬은 직접 치유이며

(회복의 기원이 피해를 입지 않으면 특화가 작동하지 않지만 피해를 입으면 작동합니다)

군단에서는 보호막도 암사와 수사만이 사용가능합니다

 

그래서 사실상 특화는 올릴수록 좋을꺼같습니다 힐이 공짜로 생기는 개념이니까요

 

 

4.우연한 행운의 변경

 

5. 유물무기

 

착용 효과는 : 빛의 권능 주문 사용시 일정 확률로 투우레가 소환됩니다

15초동안 주문을 시전하면 투우레도 비슷한 주문을 시전합니다

 

효율이 딱히 있냐고하면 잘 모르겠습니다..

던전을 많이 돌았으나 발동했을때와 안했을때의 차이점이 미비했다고 생각되서..

 

6. 순치와 치유의 차이점은 마나와 시전 속도의 차이입니다

 

힐량 자체는 동일합니다만

 

치유는 마나를 거의 안 먹는 수준이지만(소생 회기보다 적습니다) 시전 속도가 느려 빠르게 채워야될 구간에는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순치는 마나를 먹지만 시전 속도가 빠릅니다

 

순치와 치유 모두 빛의 권능: 평온의 쿨을 줄여주기 때문에 꾸준히 눌러주는게 좋더군요

 

7. 결속의 치유

 

75렙 특성화 되엇으며

 

결속의 치유 시전시

 

빛의 권능: 평온

빛의 권능: 신성화

 

2 스킬의 쿨을 3초 감소 시킵니다

 

 

 

 

신사의 매커니즘

 

빛의 권능: 평온

아주 강력한힐입니다 탱커의 반피정도 회복해준다고 생각하면되구요

개인적인 소감은 미니 신축급이였습니다

즉시 시전이라 죽어가는 공대원이나 파티원 살리기도 좋지만

1분이라는 쿨에 순치와 치유를 사용해야 쿨이 줄어들기 때문에 레이드에선 신중한 사용이 요구될꺼같아요

 

빛의 권능: 신성화

아주 강력한 파티힐입니다 지정 바닥 기준 10미터 내 파티원의 6명 힐을 8만씩 채워주고

근딜이 많은 지금 군단 베타 던전 특성상 근딜이 한꺼번에 피가 달면 응급조치가 가능합니다

치유의 기원을 사용하면 쿨이 줄어듭니다

역시 즉시 시전입니다

 

 

2가지의 힐이 가장 기본 베이스인데 2가지 힐이 아주 효율이 좋고 막강합니다

 

 

개인적으로 5가지 힐러를 모두 육성해볼것이며

수사도 비슷하게 키워봤으나 수사는 인던에서의 안정감면에서 신사와 비교가 되지 않더군요

 

물론 제가 수사 매커니즘 바뀐거에 적응이 덜 된것도 있겠지만

 

파티원이 죽어가는데 수사는 탄원이나 보호막으로 속죄를 유지하지 않으면

힐량이 아키 장신구 없는 신기가 봉화도 안 밖은 상태로 

탱커에게 빛섬 난사하는 듯한 효율이라 많이 불안했습니다

 

물론 파밍이 될수록 딜이 힐이되는 수사가 더 나을수도 있겠군요

 

개인적으로 수사는 레이드에선 유용할지 어떨지 테스트해봐야 알거같네요

 

 

일단 현재 베타섭의 신사는 드군 신사와는 그 괴를 달리하며

아주 좋은 힐러입니다

 

천상의 찬가는 여전히 5인 인던에서도 힐이 차는듯 마는듯한 힐량을 보여

공대 생존기로는 불안하지만

 

 

 

이 특성의 효율이 레이드에서 너무 좋을꺼같습니다

 

10초면 신사 기준으로 순치와 치기를 10번가량 난사 할 수 있는데

힐이 빡빡한 구간에서는 엄청 도움이 될꺼같아요

 

그리고 정신 집중 스킬이 아닌 즉시 시전이기 떄문에 본인의 재량껏 사용이 가능한것도 장점이구요

 

 

군단에서는 전 왠만하면 다른 힐러가 압도적으로 좋다는 판단이 들지 않으면

신사를 주력으로 할꺼같네요 너무 좋습니다 그냥..

 

 

추신1

퀘스트는 암사로 던전은 신사로 플레이중이지만

암사분들은 긴장하셔야될꺼같습니다

많은 클래스들이 스킬이 간소화되고

딜 매커니즘이 간단해졌다면

암사는 모든게 바뀌었다고 봐도 무방하며

조오오오오오오오오올라 어렵습니다

 

본섭에서 흑마하는 지인분은 용광로떄 악흑하던거보다

지금 암사가 10배정도 어려운거같다고 평을 하더군요

 

진짜 어렵습니다

실력에 따라 딜 차이가 엄청나게 클것으로 예측됩니다

 

아 물론 암사의 딜은 지금 미친놈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