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오는 질문들이 거기서 거기라 대충 정리해봤습니다
반말이라 ㅈㅅㅈ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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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아키 5중첩 쐐기를 1이라 봤을 때

쐐기 = 1
정분 = 1.6
정신이상(2틱) = 1.4
파역 = 1.3
죽음 = 0.8
고통 = 0.8

정확하진 않지만 대체로 이 정도 계수.

결론부터 말하면 명료 딜은 정신이상에서 나옴.
딜 핵심은 정분이 아니라 정분에서 수급한 구슬로 파역을 써서 정신이상으로 딜한다라 생각하면 편함. 뭐 그말이 그말이긴 한데..

암사가 마격탐에 강한건 죽음 딜이 세서가 아니라 넘치는 구슬로 파역과 정신이상을 끊임없이 박아넣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



1. 전투시작은 무조건 4~5구슬

선반, 초블일 경우엔 니스라무스 차이 엄청남.
다른 클래스는 시작부터 쿨기 써가며 쿨타임 한번도 낭비하지 않고 최상의 딜을 꼽아넣는데 0구슬 암사는 타격이 큼.
쫄 정리를 설렁설렁 해도 네임드 직전까지는(리셋까지 고려) 최소 4구슬을 맞춰 놓는걸 습관화 해야함.
그리고 딜이 안나오면 구슬탓을 하면 됨


2. 아키 버프는 무조건 유지

영웅휘장 기준으로 정신계열 스킬이 0.5x 곱연산으로 들어가는 거라
한번이라도 끊기면 타격 무지큼. 깡채를 많이써도 되니 휘장버프는 무조건 유지해야 함


3. 쫄 죽음 칠수 있으면 무조건
페이즈 중간에 죽음 막타가 성공하면 (쐐쐐쐐정) 4쿨이나 드는 구슬을 1쿨로 수급 가능. 어렵지만 2번 다 치면 베스트.


4. 딜 잘나오는 법
나오는 쫄 몹에 고통만 걸어 뒤운만 기다리고 호시탐탐 죽음 노리면서 휘장버프 걸린 보스만 얌체같이 치면 됨.
파티원이 뭐라 하면 휘장으로 인한 암사 딜사이클의 제한된 부분을 설명하거나 암송합니다 해주셈.


5. 암사 딜 = 템렙

정-쐐-파-2틱-정-4틱은 어디까지나 최선의 사이클이지, 무빙하랴 공략지키랴 여러가지 신경쓰면 헷갈리고 사이클 꼬임. 머리아플때는 정분, 마귀쿨 왔어도 꼭 제쿨에 돌려야 된다는 강박관념 안가져도 됨. 정신이상 버프만 낭비 안하면 어지간하면 오차범위 내 딜은 나옴.
디피 안나온다고 걱정할 필요 없음. 딜 걱정은 최소 전반 770 이상+ / 4셋 의회휘장 다 구비된 상태에서 안나올때 걱정해도 늦지않음. 무기는 전벼우선. 나머지 부위는 보석>전벼. 딜 안나오면 템 탓 하면됨.
공략이 실패하면 도둑놈이나 법사를 갈구지 판독기인 암사는 잘 안갈굼. 그리고 쿨기도 없어 손타는 클래스가 아니라 딜이 시궁창처럼 나올 일도 거의 없음.


6. 계귀? 휘장?

평균은 휘장이 높지만 계귀는 운에 따라 휘장을 넘을 포텐셜을 가지고 있음. 뭘 쓰던 취향


7. 가속? 특화?

나름 보석이랑 마부 싹 갈아보면서 느낀건데, 딜은 템렙만큼 나옴.
지>특>가>치명 이 베스트긴 하지만 템 여러개 바꾸고 세팅이 바껴도 진~자 진자 체감 안옴. 템렙높은거 끼면 됨.
단지 가속이 애매하면 딜은 둘째치고 플레이 할때마다 극도의 짜증을 느낄 수 있음.
막 아슬아슬하게 끊길거 같은데 어쩔때는 이어지고, 왠지 이번에는 될거같은데 막 끊겨서 채찍을 넣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신경쇠약걸림
개인적으로 딜 체감 별로 안나니 풀도핑 32% 안넘을거 같으면 깡특화로 밀어버리는게 맘도 편하고 좋은듯..

솔직히 그냥 특화가 짱.
무빙이나 플레이의 쾌적함 등 '삶의 질'을 우선한다는 의미에서 가속을 올리는거지 미터기를 보고 쾌감을 얻고싶은 딜링머신이라면
당장 캐릭터를 판다와 트럴로 바꾸고 마부건 보석이건 전부 특화 몰빵하면 됨


8. 구슬아끼는 팁

냥꾼 죽척하는것 처럼 전멸사인 나면 최대한 멀리 버팅겨서 소실-유가 쓰면 체감상 절반정도 리셋됨.
꼭 구슬 모아뒀다가 유가쓰는걸 생활화 하는게 좋음. 구슬 날아가는거 아까운건 암사만 알고 나머지 신경도 안씀
내 balls는 내가 지켜야함.





ps 물론 저는 공략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