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부터 시작하신 분들은 잘 모르실 수도 있지만 사실 도적에게는 전투라는 전문화가 있었고 전투도적에게는 사악한 일격이라는 스킬이 있었습니다!

 

 

 

 

 

 


 

이거 말구요

 

 


 

이거도 아니구요

 

 

 

 

 

 


 

이겁니다.

 

사실 지금 무법 도적의 샤브르 베기와 거의 같은, 이름만 다른 스킬에 가깝죠
실제로 격아에선 샤브르 베기가 다시 사악한 일격으로 돌아옵니다.

 

아이콘도 보라색인게 매우 사악해보이죠?

 

 

 

 

사악한 일격의 영어 이름은 시니스터 스트라이크 sinister strike 입니다.

 

sinister는 사악한, 불길한, 나쁜, 뭐 이런 뜻입니다. 사실 번역 상의 문제가 없죠.

 

하지만 어원을 살펴보면 sinister는 덱스터dexter와 연관이 깊은 단어입니다.

 

dexter는 라틴어로 오른쪽, 오른손 잡이라는 뜻에서 파생되었고,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대부분 오른손잡이이므로 오른손을 잘 쓰는 사람을 지칭하는 단어로 파생되어 dexterous (손재주가 좋은, 솜씨가 좋은)이라는 단어가 생겨났지요.

 

양손잡이 ambidexterity 라는 영단어 역시 오른손잡이x2라는 의미에서 파생된 단어죠.

 

디아2나 옛날 rpg게임들 스탯 보면 꼭 덱스dex 라고 있죠? 이게 그겁니다. 민첩성agility 대신 쓰인 경우도 있고 명중률 상승 등의 옵션을 부여한 게임도 있죠.

 

 

그렇다면 sinister의 어원은? 그렇습니다. 바로 왼쪽, 왼손잡이라는 라틴단어였습니다!

 

아부지 세대 때만 해도 왼손으로 밥먹으면 버릇없다고 혼나고 안 좋게 봤듯, 옛날 유럽에서도 왼손잡이를 좋은 시선으로 보지 않았고 불운하거나 악한 것이라고 믿어왔지요

 

그래서 왼손잡이라는 뜻의 시니스터sinister는 점점 불길한, 나쁜, 사악한 이라는 단어로 파생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사악한 일격은 사실 왼손 공격인 것입니다!

 

 

와우 개발자들이 이를 노리고 이름을 지었을까요? 아니면 우연의 일치일까요?

 

 

그런데 말입니다!
실제로 사악한 일격을 쓰면 오른손으로 때리긴 합니다. 원래 계수도 주무기 계수였구요. (제 기억이 맞다면..)

 

예전 와우에서는 모션이나 이펙트랄 게 별 거 없었기 때문에 구현을 못한 건 아니었을까요! 격아 사악한 일격이 왼손으로 때리는 스킬이면 참 재밌을 거 같군요! 하지만 안 그러겠죠.

 

 

사실 왼손으로 때리는 건 무법 특화 양손잡이로 구현이 되어있습니다.
한와에선 양손잡이라고 번역이 되었지만 영어 클라에선 망고슈 main-gauche 라고 씁니다. 프랑스어로 '왼손'이라는 뜻이기도 하고, 주로 상대방의 공격을 막는 용도로 쓰이는 왼손 단검을 지칭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게 정말 왼손 공격이죠.

 

 

네 밤늦게 할 거 없어서 써본 똥글이었습니다.

 

 

 

 

 

p.s.

 

매우 왼손 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