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서 하도 어글먹어서 딱히 환영 받지 못하겠지만 아무런 팁도 없다고 하니 씁니다
 AVG 95점도 안되는데 무슨 팁글이냐 하면 할말은 없습니다
 
 글고 전 '도린이' 지 와린이가 아닙니다.

 -------시작전-------
 1. 템렙960이고 2차스탯도 그리 이쁘지 않은걸 감안 해주시고 (30/4/130/15) 
 2. 밑에도 누가 글썼지만, 이런거 상관없이 계속가다보면 운빨로 잘 나올 수 있습니다
 3. 밑에도 누가 썼지만, 이 모든걸 다해도 절개/그격크리, 평타가 이상한 수치가 나오면 답없음
 3. 근데 이 글의 목적은 94점찍을거 95점찍고 95점찍을거 96점찍고 그러자는게 목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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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5점이상 다 찍고 글을 쓰겠다고 한건 코어전설을 먹고 안토를 2번 밖에 안 갔다 왔는데
 1번은 손을 이용한 싸이클이 익숙치 않아 의미가 없었고
 결국 갱신기회가 1번밖에 없었지만 조금 더하면 다 95+ 찍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였음
 템렙과 2차스탯이 더 갖춰지면 전부 꽤 상위권을 노려볼만하다고 판단이 들어서였고
 오늘 글 쓰기전에 '조금더 나은' 로그를 위해 한번더 갔다와서
 로그가 좀더 나아졌고 빠르면 2-3번 안에 모든 넴드 95+ 찍을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서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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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각설하고 본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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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오프닝과 죽꽂 싸이클은 생략하고
 어느정도 잠행을 하고 난 다음에 사이 싸이클에 대해서 도린이가 
 잠행을 하면서 궁금할 수 있는부분에 대한 글입니다.
 제가 느낀 부분을 토대로 해서 틀린 부분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틀린 부분이나 더 낫다고 판단되는 부분 지적 환영

 1. 싸이클 핵심
 TIME LINE 및 기술
 (죽꽂 그1절그그2절) (기습질) (5+버블3절개) (기습질) (4+ 암칼) (죽꽂) 
 (죽상25%----------------) 
        (잠행대가10%---------)

 [핵심] a. 싸이클의 핵심은 죽상+잠대를 모두 받는 동안 최대한의 절개와 기습을 넣는 것임

 b.죽상기습보다 그절그그절의 장점은 2번째 절개가 확정으로 위 버프를 모두 받을 수 있다
  -. 1절은 최후버프절개 생성, 2절은 최후버프절개 소진, 3절은 최후버프절개 생성이다.
  -. 1절과 2절은 사이 싸이클의 일환이므로 저버블에서 해도 큰 차이가 없다.
  -. 3절은 후속 죽꽂의 버프가 되므로 최대한 6버블을 노린다.

 c.운이 좋다면 3번째 절개까지 죽상/잠대를 받은 상태로 넣을 수 있다. (베스트)
  -. 이경우 죽상쿨까지 시간이 많이 남으나 추가절개를 치기는 부족
  -. 이럴때는 암칼을 2번 리필해서 풀로채우고 다음싸이클 대비 & 버블을 소진

 d. 죽꽂 후 암칼의 리필
  -. 위싸이클의 경우 암칼을 짧게 가져가기 때문에 보통 3절개 전 쯤 끝남
  -. 이 경우 암칼은 리필하지 않음. (버블부족 및 죽상/잠대 내 3절개 노리기)
  -. 죽상 중의 암칼은 연구(?) 시, 심크에서 죽상 중에는 암칼리필은 하지 않는다는 명령이 있어서 이를 따라 안함
     (해석 틀릴 수 있음)
  -. 암칼/죽상/잠대가 모두 없는 경우에 기력이 꽉차기 직전까지는 기습사용X

 e. 죽꽂 전 암칼의 리필
  -. 죽꽂전 암칼의 리필은 죽상쿨이 8~10초일때 5+버블리필이 베스트이며 
  -. 아무리 늦어도 6초전에는 4+ 버블 리필을 해야함. 그 이상 지체되면 다음 어춤/죽상 로스가 큼
  -. 불가능할 경우 그절그그절을 포기하고 버블을 최절삭제 절개로 소진 후 죽상 기습 죽꽂을 사용
     (단 최절삭제 절개의 경우 다음 죽꽂의 버프가 되므로 저버블절개가 될것 같으면 그냥암칼사용)
 
 f.개인적으로 죽상죽꽂보다 죽꽂 죽상/어춤을 선호하는데 이는 이견이 다를수 있다고 봄
   -. 죽상 죽꽂시 받는 이득은 죽꽂 광역피해의 25%증가인데 죽꽂 광역피해는 3버블절개
   -. 3번째 5+ 절개를 죽상을 받은상태로 치는게 더 이득이라고 봄 (이건 추후에 다시 설명)

 h. 그그절그에서 기력부족으로 마지막 그격이 안쳐지는것은 매우 치명적임.
   -. 위에 설명한 모든것을 다 안하더라도 마지막 그격은 쳐야될 정도로 중요함
   -. 이건 아래서 설명하겠지만 이게 기력이 부족할 수 있는 경우는 2어춤을 사용하는 경우임


 2. 세부 싸이클
 위 사이클을 하려면  3~5버블 만큼이 모자르는데
 이걸 메꿀 수 있는건 다음과 같다. 
 즉 아래의 것들은 '혼용' 해서 쓰면 대부분의 경우 안됨. 한 죽꽂에 하나만 쓰는걸 원칙으로 함.
 예외: 넴드죽기전에 다 못쓸것 같은경우, 킨가로스처럼 몰아쳐야되는 경우

 (1) 어칼
    -. 오프닝에 사용 ( 또는 넴드 막바지쯤)
    -. 그암 죽상/어춤 그절 그그 소멸 죽꽂 그그 절 그 - (5+ 암칼) - (5+ 절개) - (6 절개) - 죽꽂
    -. 위의 경우에는 정말 재수없는 경우 아니면 타이밍이 어긋나지 않음

 (2) 블러드 시 꽁버블/기력반환 약간
    -. 블러드가 남은 상태에서 꽁버블과 기력반환이 조금 떠주면 기본 싸이클이 가능
    -. 꽁버블과 기력반환이 안뜨면 피아귀를 사용

 (3) 피아귀
 (죽꽂 그절그그절) (기습 피아귀) (5+버블절개) (기습질) (4+ 암칼) (죽꽂) 
 (죽상25%--------------------) 
        (잠행대가10%------------)
    -. 피아귀도 죽상/잠대 중에 사용하고 이어서 바로 3절개를 사용해서 피아귀/절개를 모두 죽상/잠대 중에 사용
    -. 피아귀 사용 시 시간이 많으므로 다음 암칼을 길게 가져갈 수 있음
    -. 또는 앞서 2어춤싸이클 또는 죽상기습싸이클을 다시 원래 싸이클로 원복가능

 (4) 2어춤
    -. 오프닝과 동일
    -. 어춤/죽상 그절 그그 죽꽂 그그절그
    -. 중간에 기력이 모자를 수 있으므로 비격은 이때 사용
    -. 2어춤의 시작은 "최후버프절개"가 없는 것이 기본임. 
    -. 아래 설명하는 죽상기습 시작의 경우 그절그그절과 다르게 반싸이클 느리게 끝나므로 죽상기습 후에 2어춤을 사용하면 로스없이 다시 원래 싸이클로 복귀할 수 있다.

 (5) 죽상기습 죽꽂 그그절그
    -. 그그절그 까지 쳤을 때 기력이 바닥이므로 후속 2/3절개는 죽상/잠대를 받기 어렵다.
    -. 위에 나열한 것들이 모두 불가능한 경우에만 사용
    -. 이 사이클 사용 시 죽꽂 후에 5버블 만큼이 추가로 부족하게 되어 앞서 설명한 싸이클이 불가능해짐
    -. 즉 이를 다시 원복할 수 있는 어칼or2어춤이나, 넴드 딜중지 하게 되는 경우 전에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

 (6) 소멸 그 죽꽂 
    -. 기습 대비 1버블밖에 이득이 없으므로 정말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안씀
 
 위에 것중 무엇을 써야되는지는 자기 판단에 달렸으나 대부분의 경우
 본인은 아래 순서대로 씀. 

 0. 오프닝 
 1. 어칼 남은거 활용
 2. 블러드 남은거 활용
 3. 피아귀
 4. 죽상기습 소멸죽꽂
 5. 2어춤
 6. 피아귀
 7. 어칼



신화

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