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삿말 


*오늘 보라로그 포함 99점 2개 갱신했는데 암살 칼부버그로 해당 시간대 로그들이 다 삭제 된걸까요... ㅠ


 안녕하세요 안토 전부터 무법을 키우다 안토 때 행복해진 무법 유저입니다.

 잠행, 암살, 무법... 티어효과나 특성때문에 드디어 대 겜블링 시대가 왔습니다

 딜의 편차가 엄청 커졌죠 그래서인지 특성을 교체하시는 분들도 많아지셨고

 근래에 새로운 무법 유저분들이 질문쪽지나 글을 많이 올리셔서 미약한 제 공략이라도 알려드리면 좋겠다 생각이 돼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어째서인지 잘하시는 무법 고수분들이 안토러스 가이드를 많이 올리시지 않길래 

 기다리다 이렇게 모자란 영웅기준 글이라도 쓰고 싶었니다

(모든 공략과 딜사이클은 제 기준이며 정답이 아니라는 것을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로그 점수가 좋지는 않아서 오히려 낮은 부분들은 (내 생각에) 이렇게 하면 더 디피가 잘나올 것 같다 생각하시면

 좋은 반면교사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2.특성
 


30라인- (트락시 착용시 사용하는)치고 빠지기 제외 자유입니다 딜로스를 생각하면 갈고리이지만
         
         은근히 곡예의 일격의 추가 사정거리를 필요로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저는 대부분 곡예를 찍습니다
         
         (절대 네임드마다 바꾸기 귀찮아서 그런게 아닙니다 : D)
        


60라인- 이것도 강철위장을 제외하면 자유입니다 급사만 안날 자신이 있으시면 교묘함으로 딴딴함을 챙기시고

         공대의 힐업이 충분한데 가끔 급사가 날 때가 있으시면 구사일생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한국거주 북미유저기 때문에 핑(손...)을 믿지 않아 구사일생을 찍습니다 공대 힐러분들 죄송합니다



*기민함*- 끊기지 않을 수 있다면 꼭 확인하시면서 챙겨주세요



3.스탯



저의 스탯이며 현재 스탯가중치는 신경쓰지 않는 편입니다 

(아이템을 낄 때마다 너무 쉽게 바뀌기도 하고 안토러스의 성격때문)

때문에 제 기준의 스탯 우선순위는

1.유연성 -2. 치명과 가속 -3. 민첩 4. 특화 입니다 

난도질 트리에서 특화는 상당히 괜찮지만 90~100에 육박하는 고특화 트리가 아니시라면 

치명과 가속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속은  안토러스 장신구인 골가네스를 착용할 시에

천둥분노의 데미지 퍼센트가 무시할 수 없을만큼 상승합니다

 

4.딜사이클 (난도질 기준) - 21티어 대세트리인 난도질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난도질은 티어 4셋 효과를 위해 스턴을 제외하면 미간적중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프닝

 은신-> 공검-> 매복-> 아드-> 난도질-> 유격-> 돌파 -> 사브르 -> 돌파 -> 사브르 -> 돌파 ->

 소멸-> 매복-> 돌파 -> 사브르 -> 돌파-> 사브르 ->돌파 -> 사브르 -> 돌파


 오프닝 이후

 유격(유령의 일격은 항상 1~6초대 이내로 끊기지 않게 발라주셔야 합니다)


 사브르 (5~6버블)->돌파 반복  *2셋 효과를 위해서 사브르 추가타가 한번도 안터졌다면 

                                     5버블일시 눈물과함께 일타쌍피를 외치며 한번 더 사브르 후 돌파


 기력 50프로 이런거 재실 필요없이 글쿨도 널널한데 기력이 모자라

 사브르가 안나간다 싶을 때 꽁권총 바로 쏴주시면 됩니다



 난도질(납주사위 버프를 받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10초 대 근접하면 리필)은 되도록 

 6버블 리필을 추천드립니다 오프닝 때 사용했던 쿨기들이 돌아올때 즈음 애매하게

 10초 20초가 더 필요한 경우가 있기때문입니다



5.네임드 공략 신화는 제외합니다


1. 이두박근 로봇 


 

 무법도적은 특성에 있는 갈고리를 찍지 않고는 발이 굉장히 느린편입니다

 때문에 곡예의 일격만 찍었다면 소킹이든 바닥 피하기든 어느 상황에서든 대부분 

 끊임없이 딜을 넣을 수 있어서 허수아비 치듯이 딜사이클을 넣으시면 됩니다 

 또한 첫 사이페시 폭칼을 키시고 양쪽 포에 모두 딜이 들어가게 

 한쪽 측면에서 반대편을 바라보고 딜을해주면 좋습니다

 *신화를 제외하면 박멸의 타이밍에도 교란으로 버틸 수 있으니 포를 파괴했다면 교란을 누르실 준비를 해주세요

 *가로시에서 나오는 스킬들은 대부분(학살포 바닥깔기제외) 교란,그망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이점을상시 생각해두시며 딜로스를 제로로 만드실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2. 살게라스의 강아지

 
 
 신화를 제외하곤 보통 암흑쪽에서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솔직히 사냥개들은 딜팁이 칼폭을 키고 

 뭉쳐서 때릴 때 최종 딜이 결정된다고만 말씀드릴 수 밖에 없네요 바닥을 피하고 소킹하고 이런 것들은 

 영상만 보시면 한번에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빨간 강아지한테 끌려가서 몸에서 불이 뿜뿜한다면 떨어지는 즉시 데미지를 큰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계속 그림자 망토를 연타하고 계세요  그럼 신화라도 데미지 하나 안 받고 걸어나올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호랑이 굴에 끌려가도 그망만 있으면 산다고 했죠...


3. 안토란 세 얼간이


  
 초반에 쫄이 나오기전 쿨기를 아끼다가 쫄이나오면 쓰시는 분들이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쫄이 조금만 때리다보면 금방 흩어지기 때문이죠

 초반에 공검 매복 아드 난도질 유격 돌파 사브르 돌파를 한번 사용하시면 쫄이 등장할 때 폭칼 소멸 사브르 돌파를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은 네임드간 이동거리가 상당하기 때문에 갈고리를 추천드려요


4. 노 특임조 기원 하사벨



 하사벨은 특임조냐 아니냐에 따라 DPS가 20만 언저리 이상 차이가 납니다 쫄파이를 챙길 수 있느냐 없느냐+ 

 이동거리에 따라서 차이가 벌어지게 됩니다 특임시는 갈고리를 사용해 최대한 딜로스 를 줄이고

 비특임시 딜방법은 쫄이 생겼을시 폭칼 + (착용시) 라벤홀트의 사정거리를 

 정확히 파악하신 후 가장 적절한 위치에서 (보스 앞 제외) 딜을 하며 하사벨에게 유령의 일격은 항상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메인타겟을 쫄이 많이 있는곳으로 정하시는 것보다 하사벨 기준으로 쫄들을

 때려주시는 게 좋아요 쫄들이 언제 녹을지 모르고,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이죠 

 가끔 쫄들이 폭풍속에 남아있어서 근딜들이 어쩔 수 없이 물러날때가 있는데 그럴 때는 폭발하기 전에

 갓 그망을 덮어쓰시고 처리 후 나오시면 좋습니다


5. 25나



 신화에서조차 쫄파이를 먹기가 힘들다는 이오나입니다

 이오나의 쫄 체력이 상향을 먹기 전까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쿨기를 어디까지 쓸것이냐에 달려있고

 쫄들이 순식간에 사라질 경우에는 심지어 난도질 조차 돌릴 여유가 없습니다 때문에 차라리 죽꽃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시작시 꼭 은신 후(운 없으면 똥비맞고 풀려요) 공검 매복 죽꽃 사브르 돌파 후 큰 쫄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은신을 다시 쓸 수 없기떄문에 소멸은 되도록이면 다음 쫄 웨이브때까지 아끼시길 바랍니다 


6. 테러범잡이 이모나르
   



 이모나르는 세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택틱지키기 - 본인의 실수로 공대가 전멸하는 네임드입니다 딜로스 나더라도 꼭 지킵시다

 2.그망- 수면탄이 자신에게 향한다는 메시지가 보이면 바로 그망을 써주고 딜을 계속해주세요 
          
          아군에게 피해없이 씹힙니다

 3.기민함- 영웅기준 66퍼 33퍼에 이모나르는 반대편으로 달아납니다, 꼭 떠나보내기 전에 풀버블을 만드시고 

             기민함 버프가 1초남았을 떄 난도질을 사용해 유지해주시길 바랍니다 


7. 킹 


 안토레이드 극초기, 일반난이도에서는 아르거스나 쉬바라보다 더 어렵다고 평가받았던 킹갓 딜로스입니다

 무법도적은 다른 클레스와달리 시작하자마자 바로 쿨을 사용해도 됩니다 그 이유는 

 보통 첫번째 쫄페이즈때는 올쿨기 

 두번째는 블러드나 러스트

 세번째는 물약을 사용하는데 

 대부분 세번째 쫄이 나왔을때 공검 아드 소멸이 돌아와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테스트결과 1 쫄 쿨기 보다 훨씬 dps 수급량이 월등한 것 같습니다

 때문에 킨가로스는 무법을 위해 존재하는 네임드라고도 생각이 들고 꼭 갈고리 들고 갑시다

 이곳은 곡예가 아무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8. 메리마트라스

 

 딜사이클은 허수아비, 택틱은 실수시 공대전멸이 나는 극단적인 네임드입니다. 비교적 간단해서 그런지 

 블쟈가 웃으며 싸우라고 머리에 장식까지 달아줬었죠 

 갈고리가 없으시다면 절대 화살표 앞에 서지 마세요 맞으면 딜로스 + 힐마나 먹기 콤보!

 그 외에는 한 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그망이 괴저포옹의 디버프는 지우지만 아군들에게도 전이가 되기떄문에 꼭

 나가서 지우고 오세요 


9. 쉬바라!! (발음조심)




 현재는 굉장히 쉬워졌지만 한때 칼날 원샷, 폭풍 원샷으로 우리를 힘들게 했던 쉬바라입니다 

 추천 특성은 갈고리이며 이는 쫄들사이를 돌아다닐 때 빠른 복귀를 하기 위함입니다

 초반에는 밤의 어미를 치시다 밤의 어미가 들어가면 냉담의 어미를 치면됩니다 (영웅기준)

 불의 어미는 다양한 불상사가 생길

 위험이 있으므로 피해줍니다 

 아만툴과 같이 보스의 주변에 나오는 쫄같은 경우 네임드에게 미리 유격을 발라놓고 딜을하다 폭칼을 켠 후 쫄에 

 쿨기를 몰아넣으시면 됩니다  

 *냉담의 어미가 주는 디버프는 그망으로 바로 지워줍시다 힐러들의 마나가 편해져요 


10. 아그라마르 (제 전사 첫 전설.. ㅅㅂㄹ!!!!(*넴드 이름입니다)


 
 아그라마르는 특임조시 실명으로 쫄 cc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막바지에 갑자기 한마리가 풀렸을 경우 
 
 2분의 쿨이 끝나 한번 더 넣을 수 있는 점 기억해주세요

 아그라마르의 딜 핵심은 뭐니뭐니해도 태샤라크 콤보 후 생성되는 바닥을 그망으로 씹어주는 겁니다

 다른 사람들 다 피하고 있는데 본인만 홀로 남아 싸우는 쾌감이란..( - -

 (불꽃 시전 바가 올라간 후 1초정도 지나고 사용하셔야 안전히 씹을 수 있습니다)

 이곳도 광딜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곡예의 일격보다는 갈고리로 그망 없이 바닥이 생겼을때의 복귀나 

 쫄에서 쫄로 넘어갈 때 사용하시면 딜로스를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10. 아르거스 

 

 군단과의 스토리를 끝내는 최종 네임드 입니다

 가,유 버프를 꼭 챙기시고 평범하게 딜을 하시다 역병 디버프가 걸렸을시 맨 뒤로 빠져 그망으로 풀고 바로

 돌아와야 딜로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큰 폭탄과 작은 폭탄에 걸렸을 시에도 비슷한데 공대의 체력을 보고

 모든 공대원이 자리를 잡은 후 그망으로 먼저 터트리면 힐러들의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체력이 40퍼센트가 되어 쫄페이즈에 들어갈 때 꼭 기민함 스택유지를 위해 풀버블을 가지고 계셔야합니다

 1초가 되면 난도질을 사용하여 기민함스택을 유지해 안정적으로 쫄들과 빠른 교전이 가능합니다

 무법도적은 12시 방향의 근접 추가 데미지 디버프가 있는 쫄을 때려주시면 되는데 되도록이면

 유령의 일격을 미리 걸어놓으시고 디버프가 정확히 떴을 때 쿨기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쫄이 죽으면 최대한 쫄이 뭉쳐있는곳으로 가 폭칼을 키고 데미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추천 특성은 갈고리로 폭탄에 걸렸거나 역병보주에 걸렸을 시에 모두 활용가능합니다 



END.골가네스에 관하여... (마치며)

 


글을 마치며 골가네스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무법붐이 올거라는 말을 퍼트린 장신구이며 실제로 20인이 풀착용하면 심크상 잠행과 암살보다

골가네스로만 얻는 DPS가 20만 이상까지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이는 쉽지 않습니다 판테온의 힘으로 강화되기 위해선 서로 다른 티탄의 장신구 4개가 터져야하는데 

이 비율을 맞추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죠 소지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아그라마르, 카즈고로스(?), 이오나와 달리

노르간논과 골가네스는 주요직업군이 상당히 포진되어있어 불균형이 생깁니다 (심지어 냥꾼까지 골가네스..)

누군가 아만툴을 먹어주지 않는 이상, 혹은 공장님이 비율을 정확히 계산해 공대를 짜지는 않는 이상

엄청난 효율을 기대하는 것은 힘듭니다.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돌파하는 방법은

가속을 올려 한번 효과가 터졌을 경우 최대한 평타 한대라도 더들어가게 만드는 것인데요


 저는 공대내에서 골가네스 과열로 인해 한 보스당 1~2번 정도밖에  골가네스의 천둥분노를 얻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딜 비중을 보면 골가네스 1차 효과인 황폐의 폭풍이 4프로 2차 효과인

  골가네스의 천둥분노가 4~7퍼까지나와 

 평균적으로 10프로 이상의 효율을 뽑아내고 있습니다 이는 가속이 저보다 낮은 다른 캐릭터의 로그를 살펴봤을 때

 와, 또 무버지 미야님의 심크연구로 재확인된 부분이기도 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7.3 도적 3특이지만 각자 다양한 개성과 컨셉은 어느 때처럼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글이 길어졌네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