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빚섬-아즈샤라 입니다.

저번에 설명드린 신기 기본 가이드에 이어 스킬들을 어떻게 운영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 신기 기본 운영법
 1). 신성 충격 신성 충격 을 딜용or힐용 어느것이든 쿨마다 사용하세요.
 2). 버블 수급 또는 신성 충격 쿨감용으로 성전사의 일격 성전사의 일격 을 쿨마다 사용하세요.
 3). 수급한 버블을 영광의 서약 영광의 서약 여명 전의 암흑, 여명의 빛 여명 전의 암흑 또는 정의의 방패 정의의 방패 로 사용하세요. 정의의 방패가 단일에서는 딜이 약하고 영서/여빛을 사용했을 떄 각성 특성으로 인해 응징의 격노가 활성화될 수 있기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정패보다는 영서/여빛으로 버블을 사용해주세요.
 4). 신성화 신성화 는 타겟제한이 없는 거의 유일한?스킬입니다. 쓸 스킬이 없는 경우에 의식적으로 계속 깔아주세요
 5). 빛의 심판 빛의 심판 특성을 찍으셨다면 심판 심판 을 쿨마다 던져주세요. 특성으로 인해 심판이 짤힐 스킬이 되기 때문에 굉장히 쏠쏠합니다. 조금 극성으로 플레이를 하신다면 빛의 심판 남은 횟수를 보고 심판을 다른 타겟마다 던져주시면 힐 효율이 조금 더 오를 수 있습니다.
 6). 천벌의 망치 천벌의 망치 는 신기의 가장 강한 단일 스킬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면 쿨마다 무조건 써주세요.
 7). 도저히 힐업을 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신성충격 신성 충격 ,빛의섬광 빛의 섬광 또는 영광의 서약 영광의 서약 만으로는 약간 힐이 부족하다 싶으면 순교자의 빛 순교자의 빛 을 사용하세요. 급한 상황에서 순교자의 빛을 난사하실 때는 본인 체력을 신경쓰셔야 하고 신의가호 신의 가호 나 무적 천상의 보호막 을 켜고 사용해도 좋습니다.
 8). 빛주입 버프 치유의 축복 는 누를 스킬이 없는 상황을 채우는 필러 스킬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투중에는 빛의섬광 빛의 섬광 , 비 전투중에는 성스러운 빛 성스러운 빛 으로 파티 힐업과 버블 수급 두가지를 확보하세요.


2. 스킬 우선 순위
 1). 힐 쿨기 우선 순위
   (1). 응징의 격노 응징의 격노 : 신기의 AtoZ 신기 아이덴티티인 스킬입니다. 공격력/치유량/치명타율이 무려 30% 증가하기 때문에 쿨마다 사용해서 딜/힐하시면 됩니다.
쿨마다 쓰면 정작 중요할 때는 어떻게 힐을 하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응격이 없는 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아래에 작성해놓았으니 보시고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2). 오라 숙련 오라 숙련 /희생의 축복 희생의 축복 : 광뎀이 들어온다면 오라숙련>희생의 축복으로 털어주시고 단일 대상이 아픈 상황(탱커)이라면 희축>오숙 순서로 써주시면 됩니다. 오숙이 공대 전체 15%뎀감이라는 생각에 잘 쓰지 않게 되는데 5인던전에서는 탱커의 2번째 외생기라고 생각하시고 털어주시면 좋습니다.
   (3). 신의 축복 신의 축복 : 우선순위 4위에 되어있다고 나중에 써야지~생각하시지 말고 응격을 켠 상태라도 "아 도저히 못살리겠는데?"라는 생각이 드시면 바로 털어주세요.

2). 힐 스킬 우선 순위
  (1). 쐐기 : 신성 충격 신성 충격 > (버블있는경우)영광의 서약 영광의 서약 >  성전사의 일격(버블수급) 성전사의 일격 > 빛주입 빛의 섬광 빛의 섬광 (필러용or쓸 스킬 없는데 힐 1방 필요할 경우) > 순교자의 빛 순교자의 빛 (힐 1방정도 필요하거나 위급한 경우)
> 신의 축복(ㅈ됐다) 신의 축복
  (2). 레이드 : 레이드도 거의 비슷하지만 자신이 쓰는 전설이 마라아드인 경우에는 순교자의 빛이 영광의 서약
자리를 대신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버블은  여명 전의 암흑 여명 전의 암흑 여명 전의 암흑 여명 전의 암흑으로 소모하시고 찍어서
살려야 할 경우 충격 방벽인 경우 영광의 서약, 마라아드면 순교자의 빛 쓰시면 될 거 같습니다.

레이드에서 힐러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은 안죽고/시키는 대로 공생기 칼같이 올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지간히 불합리한 공생기 배분이 아니라면 "확인"치고 글쿨 생각하며 올리시면 됩니다.

3) 딜 스킬 우선 순위
 (1). 천벌의 망치 천벌의 망치 (응격 있을경우) > 심판 심판 = 신성화 신성화 > 신성 충격 신성 충격 > 성전사의 일격 성전사의 일격 
     > 정의의 방패 정의의 방패
 (2). 신기 장점은 강력한 "단일"딜이라고 생각하기에 가능한 천망을 쿨마다 먼저 던집니다. 또한 신성화는 깔아만 놓으면 전체딜 1위를 차지하는 op스킬이기 때문에 무조건 풀유지 되도록 신경써주세요. 심판은 단일에서는 천망 다음에 먼저 던져주시고 2타겟 이상 부터는 신성화 이후로 우선순위를 내리시면 됩니다.
정패가 왜 우선순위가 낮은지 궁금해하시는 분이 있으실 텐데 정패 자체 데미지는 엄청나게 낮습니다. 심크 돌려봤을 때 7타겟이었나 10타겟 전까지는 버블을 힐로 써서 각성을 띄우는게 낫다고 나옵니다. 따라서, 의식해서 정패를 쓰지는 마시고 힐할게 없는 쫄구간이다 싶으면 한번씩 쳐주는 느낌으로 쓰시면 될 거 같습니다.(사실 정패 오지게 쳐도 전체딜 5%정도입니다.)


3. 응격이 없는 상황에서 힐 하는 법
 (1) 멘탈을 잡는다 : 힐러가 못하면 파티원이 죽지만 모든 파티의 데스가 힐러가 못해서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100:0 과실 절대 안나오기 떄문에 침착하게 힐하시면 됩니다.
 (2) 돌 꼽기 전에 힐을 줄 비율을 대충 생각해 놓는다 : 강력한 광뎀이 들어오는 상황을 가정해보겠습니다. 이 상황에서 탱커는 사실 거의 힐을 받지 않아도 안죽죠. 그리고 도적, 흑마법사, 풍운, 마법사 같이 무적기나 강력한 생존기가 있는 클래스도 힐을 덜 받아도 됩니다. 그러나 사냥꾼, 주술사, 드루이드의 경우 힐을 꾸준히 챙겨줘야 합니다.
이와같이 파티 구성을 보고 누구를 힐을 더 해줘야할 지 미리 정해놓으면 응격이 없는 빡빡한 상황에서도 효율적으로 힐을 할 수 있습니다.
 (3) 응격 ON인 경우 다른 유틸기 사용하지 말것
 (4) "각성" 특성 이용하기 : 응격이 쿨이라고 걱정하지 마세요. 각성은 버블로 힐 할 때 15%확률로 응격이 터지는
특성입니다. 확률이 낮아 보이지만 체감상으로는 엄청 잘터지기 때문에 이 공짜 응격이 뜨는 기회비를 보면서
힐을 하면 되겠습니다. 
 (5) 신성한 복수자 신성한 복수자 활용 : "신성한 복수자" 특성을 찍으면 영서/여빛힐을 더 많이 할 수 있기에 이 쿨기 동안에
무조건 응격이 띄울 수 있습니다. >> 신복+각성이면 응격이 공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