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은 1131132 로 갔습니다.
신념의 봉화+빛의 보살핌으로 1페와 4페 체력 유지해주는게 꿀이었습니다. 참회는 자꾸 금방 풀리길래 눈뽕으로 갔습니다.

장신구는 로칼로 힐장신구랑 캘타스 힐장신구 챙겨갔습니다.

준비물로 영약, 잔칫상, 룬, 북, 체력물약, 지능물약 챙겨갔습니다.
처음 몇트는 그냥 영약만 빨고 했는데 좀 해보니 진짜 각잡고 해야겠다 느껴졌습니다.
특히 북 안치고 막페에서 5% 실패했을 때 멘탈 부여잡느라 고생했습니다. 북 정말 필수.

[1페]
힐러 마탑은 1페가 절반, 막페가 절반이라 생각합니다. 나머지는 그냥 보너스 페이즈.
시작하기 앞서 빠르게 잔칫상을 깔고 먹은 뒤, 탱이랑 본인에게 봉화 걸었습니다.

1웨이브: 궁수 하나.
그냥 뚜드려잡습니다. 화살표 보이면 탱 뒤로 숨은 뒤 바로 해제해주세요.

2웨이브: 법사+궁수.
법사 타겟으로 잡고 뚜드려잡습니다. 여기선 스턴을 아끼고 운나쁘게 법사의 마지막 마법이 시전되서 아군이 죽었다면 그냥 쿨하게 리트갔습니다.

3웨이브: 법사+전사.
법사 타겟으로 때리다 전사가 칼춤 쓸 때 스턴 걸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칼춤 시전 땡길 때 스턴 넣으면 다시 쓰니 칼춤이 시전 된 후에 스턴을 거셔야합니다. 전사가 신기 타겟잡고 때릴 텐데 봉화 걸려있어서 그냥 깡힐하면 버텨집니다.

4웨이브: 법사+2전사.
가장 빡센 구간이었습니다. 바로 날개피고 신성화 유지하면서 법사 최우선으로 칩니다. 2전사가 동시에 칼춤을 시전한 순간 눈뽕 써놓습니다. NPC들이 알아서 메즈된 전사들은 안쳐서 편합니다. 법사 죽이면 2전사가 신기한테 주시걸고 때리는데 군마로 도망치셔도 되고 빛의 보살핌이 있다면 뎀감기 키고 자힐하셔도 됩니다. 혹시라도 주시가 다른 엔피씨한테 걸렸다면 보축 주세요. 2전사 딜이 부족하다면 또 칼춤이 동시에 시전될텐데 저는 타우렌이라 쿵쿵따로 넘겼지만 그 전에 딜물약이라도 먹어서라도 한마리 잡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5웨이브: 법사+궁수+전사.
스턴이 돌아왔을테니 전사 칼춤에 스턴 먹이고 법사 팹니다. 궁수가 엄청 멀리서 화살표 날리면 화면에 안보일 수 있는데 최대한 화면 돌려서 확인 후 엔피씨 뒤로 숨으세요. 법사가 살짝 커졌을 때부터 오숙 올립니다. 법사-전사-궁수 순으로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2페]
1페가 끝나면 잠시 물빵을 먹으며 마나와 피를 채우세요. 엔피씨 체력은 상관없습니다. 혹시 날개 쿨이 아직 안돌아왔다면 살짝 기다렸다 가셔도 됩니다.

5분안에 돌파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시작하시면 주변에 눈깔이 둘러싸고있는데 절대 가까이 붙지 마시고, 딱 한~두걸음만 앞으로 가서 신성화 깔고 다시 정중앙에 파킹하신 뒤 원거리 딜을 하셔야합니다. 날개 키고 망치, 심판, 신충 날려서 깹니다. 가까이 붙으면 큰 대미지가 빠르게 들어오고, 죽을 때 피 약 60~70%를 날리므로 절대 붙지마시고 죽이기 전에 피 조절 잘 하세요. 

문 열면 지옥수호병이랑 박쥐, 떠다니는 보주가 있습니다.
눈앞에 있는 보주 심판이나 신충으로 한대 치신 후 들어가셔서 신성화 유지하면서 잡으세요.
보주는 어떤 스킬이든 한대만 맞으면 비활성화 되니까 신성화만 유지하고 있으면 됩니다.

문 열 때 신성화 유지해주세요.

다음 문을 열면 공포로 뛰어다니는 영혼1, 힐이 필요한 영혼 3이 있습니다.
바로 공포 영혼 해제해주세고, 힐 영혼 빠르게 빛섬+신충으로 피 채워줍니다.
3마리 다 풀피 만들고 궁수랑 전투 들어가세요.
1페때 만난 궁수랑 똑같은 스킬을 시전하는데, 아까 힐로 살려둔 영혼 뒤에 숨으시면 됩니다.
딜이 꽤 빠듯하지만 날개는 키시면 안됩니다. 영혼 다 쓰면 아슬아슬하게 잡힙니다.

다음엔 보주로 가득한 계단입니다. 신성화, 심판, 신충으로 지우면서 가시고, 마지막 문 여실 때 꼭 신성화 킨 상태로 문 여세요.

문 열면 2페에서 제일 어려운 구간입니다. 눈깔 3개+미니 보스가 있는데 들어가자마자 빠르게 날개 키고 눈깔 하나 치면서, 터지기 직전에 무적을 키고 잡습니다. 무적 8초내에 눈깔 2개를 잡아내시고, 날개 유지시간동안 나머지 한개를 풀피 채우시면서 잡습니다. 미니보스가 빙글빙글 도는 레이저눈깔을 시전하기 전에 이 3개를 잡아내셔야 편합니다. 그 후 레이저눈깔 피하시면서 딜하시면 됩니다.

문을 열면 3페가 시작되는데, 절대 바로 시작하지마시고 체력 마나 풀로 채우시고 모든 스킬 쿨 돌 때까지 기다리세요. 저는 여기서 날개와 무적쿨, 신축쿨 전부 기다리고 갔습니다.

[3페]
도움도 안되는 NPC들끼리 싸우기까지 합니다. 딜러 두명한테 봉화 걸고 버블 5개 쌓고 시작하면 좋습니다.
총 8개의 영혼을 깡힐로 채우면서 NPC들 힐도 봐줘야하는 페이즈입니다.
영혼 3개씩 웨이브로 오는데, 여기서 힐을 못봐준 영혼만큼 이따가 처리할 쫄로 등장합니다.
중요한 것은, 절대 모든 영혼을 힐해서 넘겨버리면 안됩니다.

1웨이브는 날개 키면 영혼 3개 전부 힐이 가능합니다.
2웨이브, 3웨이브는 빛섬 신충 땡기면서 영혼 2개만 힐하고 하나는 일부러 놓치고 NPC힐을 봐줍니다. 놓치는 영혼은 전사 영혼이어야합니다.

[4페]
아까 놓쳤던 전사 2명을 상대하는 페이즈입니다.
페이즈 시작과 끝에 잠깐 전투 풀리니 물빵 먹으며 마나를 채웁니다.
일부러 영혼을 놓치라는 이유가 바로 이 4페를 보기 위해서인데요
이 페이즈를 봐야 날개 쿨이 막페 시작에 돌아오고, 마나도 풀로 만든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1페와 똑같이 2전사를 상대합니다. 칼춤은 눈뽕으로 끊고, 스턴도 편하게 쓰세요.

[막페]
봉화를 탱과 딜러 한명에게 꼭 옮겨놓습니다. 신기가 봉화를 달고있으면 절대 안됩니다.
보스전이 시작되면 북치고 날개 키고 최대한 극딜을 꽂아넣습니다. 유일하게 신기가 붙어서 프리딜 할 수 있는 순간입니다.
보스는 2개의 스킬을 쓰는데
1. 신기를 대상으로 점프 뛰어 대미지를 주고 불바닥을 남깁니다.
2. 신기를 대상으로 해제불가 디버프를 남기는데 만료시 신기의 '남은 피'에 비례해서 NPC 전체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신기는 대미지 없습니다)

처음 시작엔 저 두개의 스킬이 거의 동시에 오고, 이 후로는 핑퐁으로 옵니다. 그러므로 처음 시작시엔 일부러 불바닥을 좀 밟으며 피를 35% 정도로 만든뒤 디버프 터지면 힐을 봅니다. 오숙을 이 때 키시면 좀 더 안정적으로 스타트 가능합니다. 그 뒤로는 최대한 바닥을 외곽으로 촘촘히 겹쳐 까셔야합니다. 피는 항상 35%선을 유지하시고, 자힐이 혹시나 크리 떠서 체력이 너무 높아졌다면 불바닥을 한두번 밟아서 깎아내리셔야합니다. 신기는 이 후 딜지원을 심판밖에 할 수 없는데, 보스가 신기에게 점프를 뛰어서 해당 불바닥을 빠져나올 때 신성화를 깔면서 나오면 조금이나마 더 딜지원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촘촘히 바닥을 깔아도 스케일링의 문제인지 마지막엔 모든 바닥이 불바닥이 됩니다. 이 때 무적키시고 최대한 딜하신 뒤 탱에게 신축을 걸고 죽으세요. 신기가 죽더라도 NPC가 살아있다면 보스전이 계속 진행되며 NPC들이 1~2%정도 더 깝니다.  

군단때는 템렙 보정이 없어서 좀 쉬었는데 이번건 정말 빡셌습니다.
쌍검 들고 탱하는 놈이랑 탱밑딜하면서 차단안하고 생존기도 안올리는 딜러 두명 힐하다보면 현타 많이 오실텐데
마탑 도전하시는 신기분들에게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