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신성 성기사로 플레이하는 빚섬이라고 합니다.

쓰다보니 엄청나게 길어져서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 며칠 밤낮 고민해봤는데, 차라리 이렇게 길게 쓰고 필요한 부분만 찝어서 읽을 수 있게 하는게 더 도움이 될 거 같아 길게 써놨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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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어둠땅에서 신기의 입지

 - 현재 신기의 포지션은 예전과 다르게 "근접 힐러"로 밀리 포지션에서 힐을 하는 힐러로 바뀜.

 - 밀리 포지션에서 힐을 하기 떄문에 캐스팅 보다는 축적한 자원을 통한 즉발힐 영광의 서약 여명 전의 암흑 로 주로 힐을 함.

 - 어둠땅에서의 신기는 강력한 힐 응징의 격노 잿빛 신성화 천상의 종 과 다양한 유틸기 오라 숙련 희생의 축복 천상의 보호막 자유의 축복 보호의 축복 로 쐐기, 레이드에서 탑티어에 

  위치해 있는 힐러임.

2. 신기 장점

 - 강력한 딜 : 힐을 하기위해서 딜을 하게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딜량이 기본적으로 나옴.

             또한 응징의 격노와 성약스킬잿빛 신성화 천상의 종 을 같이 사용하는 타이밍에는 딜러급 딜량까지도 뽑을 수 있음.

 - 버스트 힐 : 쿨기 타이밍 때에는 누구도 죽을 수 없는 강력한 힐로 파티를 케어함.

 - 강력한 뎀감기 :  오라 숙련희생의 축복 그리고 신의 가호 와 같은 강력한 데미지 감소 스킬을 가지고 있어

                       자신 또는 파티원이 받는 데미지 자체를 줄여줄 수 있어 파티 안정성에 기여할 수 있음.

 - 독보적인 유틸기 : 와우에 몇 없는 "면역" 판정을 가지는 스킬을 보유함.( 천상의 보호막 보호의 축복 자유의 축복이 스킬들로 역시 받는 피해를 무효화 시켜 

                     패턴을 안전하게 넘길 수 있음.

2. 신기 단점

 - 마나 효율 : 어둠땅 2시즌 들어서 신기가 너프를 받아 마나 효율이 엄청 안좋아져서 관리를 하면서 플레이 해야함.

 - 쿨기 의존도가 높은 힐러라 평소에는 힐량이 약하므로 이때를 대비한 운영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함.

 - 근접 힐러 : 어둠땅은 근접에서 대처해야할 패턴들이 많아서 이것을 대처하면서 힐해야하는 부담이 있음.

 - 전부 없음 : 전투부활을 기계공학 전문기술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음.

3. 신기 종족

 - 블러드 엘프 : 비전격류가 쐐기에서 엄청난 사기입니다. 특히 쐐기 던전에서 엄청난 발휘함. 쐐기 유저라면 블엘!

 - 타우렌 : 신기에게 없는 광스턴 가질 수 있고 치명타 피해량 증가로 딜힐량 올릴 수 있음.

 - 잔달라 트롤 : (와! 정말 크시네요) 다른 두 종족에 비해 pve에서는 비교우위에서 밀림.

 - 드워프/검무드 : 석화 종특으로 대처하기 어려운 저주 출혈 마법효과들을 대처 가능.

 - 인간 : 기절을 풀 수 있고 2차스탯 보너스가 있기에 시즌 후반에 좋음.

 - 드레나이 : 나루의 빛이라는 추가 힐스킬이 생겨 힐업에 도움이 됨.

 - 빛드레 : 광역 신성 데미지를 주는 스킬로 버스트 딜링을 할 때 좋음

5. 특성(스샷)

 - 라인별 특성 장단점을 설명하고 주로 어떻게 찍는지 알려드림.

 - 초보 유저들이 가장 실수하는 것 중 하나가 "특성 번호로좀 알려주세요~"라고 많이 하시는데 시간을 들여서 스킬 설명들을 읽으시고 아 이래서

   쓰는구나라고 이해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특성을 수월하게 스왑하실 수 있습니다.

1) 라인별 특성 설명

 (1) 15라인 : 15레벨의 세 특성은 황금 밸런스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의 취향따라서 찍으면 됩니다.

    - 성전사의 권능 : 1시즌에는 신충 쿨감시간이 1.5초라서 신성 충격 성전사의 일격 성전사의 일격 신성 충격 사이클이 가능해서 고정이었지만 쿨감이 1초로 너프되면서

               50레벨 눈부신 빛 을 찍는 유저에 한해서 쓰는 특성이 됨.(여전히조음)

    - 신념 수여 : 시전하고 5초뒤에 힐이 들어가는 메커니즘의 스킬입니다. 원래는 pvp에서 주로사용했는데 2시즌 들어서 쐐기에서도 많이 사용이

              되고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티르너 2원딜로 가거나 탱커에게 추가적인 단일 힐이 필요할 때(보기?) 사용합니다.

    - 빛의 망치 : 타겟제한이 있는 1분짜리 광역 딜/힐 스킬입니다. 성전사의 권능 너프 이후로 각광받았으며 부족한 베이스힐과 광역딜링을

               보완해줍니다. 레이드/쐐기 둘 다 대부분 사용합니다.

 (2) 25라인

   - 빛의 보살핌 : 봉화대상자가 체력이 떨어지면 보호막이 생기는 특성인데 빛의 심판대비 힐량이 매우 낮아 잘 쓰이지 않는 특성입니다.

               본인이 신기 초심자인 경우 채용해서 탱커와 본인 생존에 신경쓰려는 의도로 찍는 경우라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

   - 빛의 심판 : pve 완소 특성입니다. 버블도 안주는 심판을 글쿨을 소비해가면서 써야하나 싶은데 이 특성을 찍으면 심판이 광역 짤짤이 힐 스킬이                 됩니다. 신기에게 부족한 짤힐을 채워줄 수 있고 힐량도 5위안에 들기 때문에 무.조.건 찍으세요

   - 신성한 반사 : 좋은 특성이긴 하지만 마나소모가 크고 글쿨 하나가 추가되기에 잘 쓰지 않습니다.

 (3) 30라인 : 30레벨은 유틸 라인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스왑하시면 됩니다.

   - 심판의 주먹 : 버블을 사용하면 심판의 망치 쿨이 주는 특성입니다. 강한 단일 스턴을 자주 써야하는 경우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 참회 : 인간, 악마, 언데드, 용, 거인 대상 1분 행동불가를 거는 메즈기입니다. 감금/마비같은 스킬이 없는 상황에 찍고 가서 메즈하시면 됩니다.

   - 눈부신 빛 : 주위 10미터 적에게 방향 감각 상실을 거는 스킬입니다. 주로 CC연계용으로 많이 씁니다.

 (4) 35라인

    - 불굴의 정신력 : 신의 가호, 무적 그리고 신의 축복의 쿨타임을 30%나 줄여주는 OP특성입니다. 주로 쐐기에서 많이쓰고 레이드에서도

             특정 네임드에서 스왑하기도 합니다.

   - 기병 : 군마가 2충전되는 특성입니다.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 법의 통치 : 힐 사거리와 특화 적용 거리가 50%증가하는 특성입니다. 근접 힐러인 신기에게 멀리 있는 공대원에게 내 힐이 닿으려면 꼭 필요한

                 특성이기에 레이드에서 사용합니다.

 (5) 40라인

   - 신성한 목적 : 버블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스킬을 공짜로 쓸 수 있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전투가 길수록 유용하며 추가적인 스킬이 생기지 않기에  

                 초심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특성입니다.

   - 신성한 복수자 : 버블 생성량이 20초동안 3배가 되게해주는 힐 쿨기입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심판의 불길 > 영광의 서약 > 신성 충격> 영광의 서약 2번의 글쿨로

             힐 사이클을 돌릴 수 있어 응격 이외의 힐쿨기가 필요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 고위 천사 : 쿨기 타이밍에 같이 켜서 순간적인 단일 버스트를 위해 찍는 스킬로 어느 정도 익숙해졌을 때 찍는 것이 좋습니다.

 (6) 45라인

   - 축성의 분노 : 어둠땅 초반에는 응격 지속시간 증가와 신성충격 쿨타임 감소로 쿨기때 힘을 주는 목적으로 찍었으나, 각성이 워낙 좋기 때문에

             요즘은 신기 딜로그 찍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 응징의 성전사 : 다른 2개 특성 대비 힐량/딜량 어느것 하나 유리한 것이 없기 때문에 안씁니다.

   - 각성 : 버블로 힐을 할 경우 일정 확률로 응격이 켜지는 데 이 특성으로 신기가 응격 유지시간을 엄청나게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쐐기/레이드 모두 이 특성을 찍습니다.

 (7) 50라인

   -  빛의 자락 : 신성 충격을 사용하면 버프/디버프를 남기며, 신성 충격을 사용했을 때 아군에게 이 버프가 있으면 힐이 되고 적에게 디버프가

                있다면 딜이 되는 특성입니다. 성전사의 권능 너프 전에는 많이 기용되다 현재는 신념의 봉화에 밀려 2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특성입니다.

   -  신념의 봉화 : 흔히 쌍봉이라고 불리는 특성입니다. 성전사의 권능 너프로 빛의 자락 대신 많이 찍는 특성이며 처음에 봉화 2개 꼽는게 귀찮지

                  힐업에는 가장 좋은 특성입니다.

   -  고결의 봉화 : 15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8초동안 4명에게 순간적으로 봉화를 거는 스킬입니다. 폭힐은 좋지만 지속시간 종료 후 다음 쿨이

                  올때까지의 현자타임때 힐업이 빡세고 봉화를 이용한 버블 수급이 어렵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습니다.

2) 쐐기 : 3-2-3-1-(1or2or3)-3-2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3) 레이드 : 3-2-1-3-1-3-2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6. 성약 및 영혼결속

 1) 벤티르 ; 테오타르와 드레이븐 영혼 결속을 사용합니다.

  (1) 장단점

   - 강력한 4분 쿨기( 잿빛 신성화 )

    -  어둠의 문 으로 부족한 이동기 보완

   - 잿빛 신성화가 쿨타임일 때 힐업이 힘듦>적응이 필요함.

  (2) 테오타르

    - 현재 레이드/쐐기 둘 다 주력으로 쓰이고 있는 영혼결속 입니다.

    - 황무지의 예법(유연증가), 삶이란 전채 요리에 불과할 뿐(광피증가), 미치광이 공작의 차(스탯증가) 영혼 결속을 통해서 나 뿐만 아니라

      우리 파티도 강해짐.

   - 특히 황무지의 예법은 5인 던전에서 잿성화 사용 시 반투스를 사용한 효과가 나옴.

   - 레이드에서는 감사의 표시 라인을 타서 잠재력 3개사용+추가힐량 확보.

  (3) 드레이븐

    - 돌의 헌신, 타고난 전쟁병기, 전장의 존재감으로 신기 본인이 엄청 강해짐.

    - 특히 초고단 폭군 주간에 신기가 한 번에 죽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드레이븐을 선택함.


 2) 키리안

   (1) 장단점

      - 성약 스킬 쿨이 짧은데 딜/힐 둘 다 사용할 수 있어 처음 신기를 접하는 유저가 입문하기 좋음. 천상의 종

     - 벤티르 대비 딜/힐 버스트가 낮아 레이드 쐐기에서 티어가 상대적으로 낮음. 그러나 성능이 구린 것이 아니며

          국민신화 및 최소 20단 이하의 글로벌 쐐기 던전같이 변수가 많이 발생하는 상황에서는 활약할 수 있음.

   (2) 펠라고스(레이드)

     - 전투명상, 함께일 때 더 강한 우리로 특화를 상승시켜 힐업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과거는 털어버리기로 받는 마뎀을 감소시킬 수 있어

      레이드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 잠재력 도관을 3개 착용할 수 있는 유일한 영혼결속입니다.

   (3) 미카니코스(쐐기)

     - 분출성 령 가속기라는 OP 영혼 결속 특성 하나만으로도 쐐기에서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쫄구간에서 성약스킬을 사용하면 쿨타임이

      40초가 되며 광역 딜까지 들어가기 때문에 쐐기 원픽 영혼 결속자입니다.

     - 이 외에도 브론행동개시, 기원의 망치, 영혼빛 분광계가 쐐기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키리안 신기라면 쐐기에서 다른 영혼결속자를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4) 클레이아(레이드)

     - 매서운 용기, 길을 밝히는 빛, 집정관의 창으로 치명타를 올려 힐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혼 결속자입니다.

     - 또한 네임드 전투 전 정화의 의례로 최대 체력의 10%에 달하는 보호막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고 참된 스승으로 광뎀 전에 공대 피뻥

      시켜놓을 수 있습니다.

 3) 주로 사용하는 도관

  (1) 잠재력

    - 성약도관 : 성약스킬을 강화시켜주는 도관으로 신기에게는 무조건!

    - 누그러지지 않는 헌신 : 마라아드 신기용

   - 집중된 빛 : 충격방벽 신기용, 간혹 쐐기에서도 기용됨

   - 적응성 갑옷 파편 : 업타임 30~40%정도 나오는 op도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레/쐐 가리지않고 꼭 낍니다. 요즘은 딜/탱이 파티힐을 해주는 

                        특성들이 많아서 쓰시는게 좋습니다.

  (2) 인내력

    - 보호의 진언 : 영광의 서약을 ㅈ주 사용하는 트리일 경우 꼭 쓰세요. 주요 힐스킬 급 힐량을 보여줍니다.

    - 황금빛 길 : 신성화를 자힐 스킬로 만들어주는 도관입니다. 지속적인 피해가 들어올 때 신성화를 깔아놓으면 쏠쏠하게 힐이 들어옵니다.

    - 응축된 령구슬 : 피해를 받으면 최대 체력의 일정 비율을 회복시켜주는 도관으로 내부쿨도 10초로 굉장히 짧고 영예 80달성+252 풀업글 했을 시

                      5%라는 엄청난 회복량을 보여줍니다.

    - 왕실의 칙령 : 무적을 쿨감시켜주는 도관입니다. 예전에 라즈날이 괴랄하게 어려웠을 때 무적을 두 번 쓰려고....썼었습니다. 다른 도관이 워낙

                   좋아서 티어가 밀리지만 무적을 자주 쓰고싶을 때 끼시면 좋습니다.

  (3) 기교

    - 메아리치는 축복 : 자축 종료시 이속 버프를주며, 보축/희축 종료시 추가 뎀감 버프를 줍니다. 주로 고단 쐐기나 고신화 레이드에서 탱커가

                        매우 아프기 때문에 희축 종료 후에도 뎀감을 주기위해 사용합니다.

    - 빛의 마갑 : 252 풀업+80영예 달성 시 군마 지속 시간이 무려 100% 증가합니다. 저는 최근까지도 이거 쓰다가 메아리치는 축복으로 바꿧는데

                 너무 답답해 죽을 거 같습니다.

   - 순수한 집중 : 집중의 오라 활성화 시 공포 지속 효과를 줄여주는 도관입니다. 티르너사이드라는 던전 1넴이드가 워낙 강력한데 공포를

                  걸기떄문에 이 도관을 장착하고 오라를 스왑해가면서 파티원들의 딜로스를 줄여줍니다.

7. 전설

 1) 분노한 용장(벤티르) : 벤티르 신기라면 고민하지말고 만드세요. 벤신기가 강력한 버스트 딜링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전설입니다. 

                          천벌의 망치 데미지 증가에 천망 시전 시 응징의 격노 1초 증가까지 있기에 벤신기와 찰떡궁합니다.

                          다만, 획득 조건이 굉장히 까다로운데 주간보상상자 앞에 있는 npc에게서 "위대한금고"라는 퀘스트를 받고 쐐기 또는

                          레이드를 다녀오신 후 그 다음주에 보상상자를 받고 퀘스트를 완료해야 그 보상으로 용장 전설을 줍니다.

 2) 선봉대의 여세(키리안) : 징벌용 전설이지만 신기가 사용합니다. 키리안 신기에게 부족한 단일 딜을 보완할 수 있고 신성 피해 증가 버프까지 

                            있기에 전체 딜 상승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충격방벽(키리안) ; 신성 충격 사용시 일정 주기마다 보호막이 생깁니다. 신성 충격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보호막으로 생기는 힐량이 쏠쏠하며

                       레이드와 같이 사용할 수 있기에 키리안 신기로 입문하셨다면 충격방벽으로 계속 하시다가 다른 전설을 고민해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4) 마라아드(벤티르) : 1시즌에도 썼지만 2시즌에서 성전사의 권능 너프로 신성 충격 사용 횟수가 줄면서 급부상한 전설입니다. 여명의 빛 사용시

                       순교자의 빛이 강화되고 봉화대상자에게도 힐이 들어가기 때문에 광역힐과 단일힐 둘 다 챙길 수 있는 전설입니다.

8. 지배 보석

 1) 쐐기

  (1)딜3종(코르.베크,디즈의 조각)+보막(키르)+생흡(레브)or피뻥(자스)

  (2)극성 유연세팅 경우 : 코르, 베크, 키르의 조각만을 사용합니다.

 2) 레이드

  (1) 신기 주능력치 영향을 많이 받기 떄문에 레이드에서 부정 세팅을 합니다.

  (2) 부정조각 3개에 추가적으로 보호막 조각(키르)과 피뻥 조각(자스) 또는 딜하려면 마격조각(베크)

4. 2차 스탯

 1) 개요

  - 240~245정도 까지는 아이템 레벨 높은거 끼세요.

  - 2차스탯 역시 본인이 우선 순위를 가지는 항목이 있기에 유저마다 수치의 차이는 있음.

 2) 쐐기

  - 대부분의 신기는 쐐기는 가속25~30>유연>치타>특화의 우선순위로 세팅을 함.

    신기의 특화는 본인과 가까울수록 추가 힐량이 붙음. 그런데 쐐기에서는 힐뿐만아니라 딜서폿도 해야하기에 특화는 우선순위 최하위..

  - 북미/유럽 신기 유저들은 2차스탯보다는 템렙높은 아이템으로 세팅을하며 아시아권은 템렙보다 가속과 유연 위주의 세팅을 선호

    >> 세팅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본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대로 맞추시면 됩니다.

  - 사견이지만 템렙보다 유연을 높이는 세팅일 떄 스킬 딜/힐값이 더 높아서 저는 유연세팅을 선호함.

   피통 1800정도 낮아지지만 고유연+신의가호 콤보로 높은 템렙 세팅일 때 보다 생존률이 높다고 판단해서 고유연 세팅을 하고있습니다.

 3) 레이드

  - 마라아드 세팅시 20~25%정도 가속에 특화 유연을 올리는 편입니다. 딜량 역시 중요하지만 공격대에서 힐러의 역할은 역시 살리기 때문에 

    같은 수치 대비 %증가 효율이 높은 특화를 올립니다.

  - 충방 세팅할 경우 가속을 25~30%까지 올립니다. 충격방벽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많은 성전사의 일격과 신성충격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마라아드 세팅보다 가속을 높여서 세팅합니다.

9. 기본 스킬/패시브 설명

 1) 버블을 쌓는 스킬

  (1) 성전사의 일격 : 근접해서 사용하는 2충전의 버블 수급 스킬입니다. 성전사의 권능 특성을 찍으셨으면 신성 충격의 쿨타임이 감소하므로 신성충격

    다음으로 소모해주시면 됩니다.

  (2) 신성 충격 : 적에게 사용하면 딜, 아군에게 사용하면 힐이 되는 스킬로 가장 최우선으로 소모해주셔야 하는 스킬.

  (3) 빛의 섬광 성스러운 빛 (조건부) : 봉화 대상자에게 사용시 버블 1개 수급, 치유의 축복 이 뜬 상태의 성빛 사용시 2개 수급 전투 시작전에 캐스팅힐로 버블

                              몇개 모아가는 플레이를 하면 좋다.

                              개요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캐스팅 힐 특히 성빛은 스킬바에서 빼도 된다고 생각해도 될 정도로 안씁니다. 워낙 쿨타임

                              길기 때문이죠. 저같은 경우는 버블 수급 스킬이 전부 쿨이거나 급하게 1방정도의 힐이 필요할 때 빛주입이 뜬 경우의 

                              빛의 섬광만 사용합니다.

  (4) 신념 수여 : 신념수여를 찍었을 때 생각하셔야 할 것은 버블이 스킬 시전 뒤 5초 후에 수급이 된다는 점 입니다. 따라서, 3~5버블 사이에서 버블

              소모를 잘 하셔야 낭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천벌의 망치 : 신기 스킬 중 가장 강력한 스킬입니다. 적의 체력이 20%이하일 경우 또는 응징의 격노 가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딜링+버블 수급이 동시에 되는 스킬이므로 사용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타겟을 바꿔가면서까지 써주시면 좋습니다.

 2) 버블을 소모하는 스킬

  (1) 정의의 방패 : 어듬땅에서는 신기도 정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가 높지 않기 때문에 쫄구간에서 힐할 게 없을 때 사용해주시거나, 강력한

              물리 데미지가 오기 전에 정패를 올려 뎀감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영광의 서약 : 신기가 가진 가장 강력한 단일 힐업기.

  (3) 여명의 빛 : 신기가 가진 유일한 광역 힐업스킬. 전방 15미터 부채꼴 모양의 영역에 있어야 힐이 되지만 신기 주위는 판정이 후한 편이므로

              원딜이 많은 쪽으로 쏴주시면 됩니다.

 3) 쿨기

  (1) 응징의 격노 : 신성 성기사 아이덴티티 스킬입니다. 응격 on/off에 따라 힐업이 되는 수준의 차이가 천지차이이므로 응격 업타임을 최대한

              가져가는 것이 딜/힐량을 높이는 지름길입니다. 응격 업타임을 높이는 것은 운영법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2) 신성한 복수자 : 20초동안 버블을 소모하는 힐스킬을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로, 각성 특성과의 궁합으로 응격을 띄워서 강한 힐을

              20초동안 할 수 있게 해줍니다.

  (3) 오라 숙련 : 8초동안 선택한 오라를 강화시켜주는 스킬로 보통 헌신의 오라를 켜놓고 오숙을 사용해 공생기로 많이 사용합니다. 신기가 레이드

             철밥통인 이유중 하나인 스킬입니다.

  (4) 희생의 축복 : 수사의 고통억제 다음으로 단일 뎀김률이 높은 외생기입니다. 지속시간이 무려 12초로 굉장히 길어 유용한 외생기이지만 희축 받은

             대상이 큰 데미지를 받을 때 신기에게 백뎀이 크게 들어오기 때문에 큰 데미지가 예상된다면 신의 가호를 같이 사용해주면 됩니다.

  (5) 신의 축복 : 순간적으로 대상에게 자신의 최대체력만큼을 채워주는 스킬입니다. 못살리겠다 싶은 대상에게 고민하지 말고 바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6) 천상의 보호막 (무적) : 8초동안 말 그대로 무적 상태가 되는 스킬입니다. 주로 즉사 패턴을 피하거나 해로운 디버프를 무적으로 해제하고 파티원을

                    해제 스킬로 해제하기위해 사용합니다.

  (7) 보호의 축복 : 10초동안 물리 피해 면역이 되는 스킬입니다. 무적과 비슷한 용도로 사용되나 "물리"피해에만 무적이 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4) 기타 스킬 및 패시브

  (1) 심판 : 천벌의 망치 다음으로 강한 단일 스킬입니다. 왜 신기만 버블을 안주는 지 모르겠는데 정말 부당한 처사가 아닌가 싶어요. 심판 던진   

              대상에게 신성 충격 성전사의 일격 을 사용하면 20%증가된 데미지가 들어가는 부과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빛의 심판이란 특성을 찍으면

              심판이 딜/힐 모두 되는 스킬이 되기에 쿨마다 던져주시면 됩니다.

  (2) 자유의 축복 : 8초동안 이동불가/이감 효과 면역이 되는 스킬입니다. 미리 걸어두면 해당 효과를 거는 스킬의 데미지도 무시될 수 있기 때문에

              쏠쏠한 스킬입니다.

  (3) 악령 퇴치 : 언데드/돌연변이/악마에게 공포를 거는 스킬로 어둠땅에 추가된 메즈기입니다. 언데드, 돌연변이가 많은 던전에서 가끔 사용하지만

              도망가는 방향을 제어할 수 없기에 애드를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4) 신의 가호 : 8초동안 20%데미지를 감소해주는 스킬로, 원래 1분쿨이지만 불굴의 의지 특성을 통해 42초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식적으로 자주 눌러주는 것이 생존과 파티 힐업 측면 모두 도움이 됩니다.

  (5) 치유의 축복 : 신성충격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버프가 뜨는데, 이 버프가 있을 때 빛섬/성빛을 사용하면 해당 스킬이 강화됩니다. 빛섬은 사용 마나가

             감소하면 성빛은 버블을 1개 줍니다. 빛주입 성빛을 봉화 대상에게 사용하면 버블이 2개가 생기기 때문에 비전투 상황일때 빛주입을

             이용하여 버블을 수급해놓기도 합니다.

  (6) 빛의 수호자 : 신기의 특화로, 거리가 가까울수록 치유량이 증가하는데 매커니즘이 굉장히 재밌습니다.

     - 신기의 특화도인 빛의 수호자는 10m 이내의 대상을 최대 효율로 치유하며, 40m에서는 0%의 효율을 발휘합니다. 치유랑은 선형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자힐을 할때는 언제나 최고의 효율을 발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