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는 이유
-------------------------------
할일있는데 하기 싫음
확실히 이번 시즌이 열린 후 벤티르의 밸류가 많이 떨어져서 강령, 키리안, 벤티르 3성약의 밸런스가 적당히 잡혔습니다. 이제 본인이 하고싶은 성약을 골라서 플레이 하면 된다 생각합니다.
(물론 팀적으로 특정 구간을 밀어준다거나, 부족한 벤티르 성약을 채워야 한다면 당연히 벤티르를 사용하겠지만요)

저는 쉽고 준수한 성능의 키리안 신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번 글은 쐐기에서의 키리안 기초 가이드입니다.



키리안의 장점
-------------------------------
천상의 종 - 40 ~ 60초 쿨 딜/힐로 사용가능. 성약전설 효과로 인해 15초동안 3신충(3버블) 확보 가능.
                벤티르가 3분마다 몰아친 후 나머지 시간을 버티는 느낌이라면 키리안은 1분마다 오는 패턴들 대처에                  용이함.

키리안 물약 - 자동물약 도관라인도 은근히 생존에 도움되며 특정 구간에선 전략적으로도 사용 가능함. 
                   (역병 질병해제, 속죄 저주해제 등)



영혼결속
-------------------------------

쐐기에선 고민없이 미카니코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리의 주력스킬은 천상의종입니다.

*제련장인의 거름망 - 물약만 채워놓으면 생존력에 도움을 줍니다.
*탄력의 깃털 - 같은 라인이 단순 내구도 관련 능력이기에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편의 자이엑사에서 생존력을 보장해줍니다.
*기원의 망치 - 마찬가지로 같은 라인에 딜 관련 능력이 없습니다.

*영혼빛 분광계 / *반응성 개조
분광계의 성능이 그렇게 뛰어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단수가 더 올라가면 반응성 개조를 사용할 것 같습니다.
기교 도관엔 악령 절멸 혹은 메아리치는 축복, 령 구슬 자리에 황금빛 길

*분출성 령 가속기 
핵심 능력입니다. 최대한 5타겟으로 사용하여 쿨타임을 줄이도록 합시다.


특성
-------------------------------

15 - 빛의망치
쐐기에서의 광역 딜링을 책임져줍니다.
같은 라인의 성전사의 일격은 타겟수가 적은 고투 등에서 활용해볼만 합니다. 신념수여는... 고려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25 - 신성한 반사
일반적으로 빛의 심판을 사용했었습니다. 빛의 심판은 활용하기 편하고 오버힐이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반사는 너프된 신기의 딜을 조금이라도 채워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던전 전체 200~300k정도 해줍니다.
힐링 능력또한 무시할정도로 약하진 않습니다.

딜링 지원시 탱커를 대상으로. 파티 광역힐이 필요하면 네임드를 대상으로. 급한 단일 힐링이 필요하면 해당 팀원을 대상으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30 - 눈부신 빛
광역 스턴 용도로 사용합니다. 쐐기에선 어지간하면 바꿀일이 없습니다.

35 - 불굴의 정신력
신기 생존에 있어서 압도적으로 좋은 라인입니다만 원거리가 많은 파티일경우 법통을 활용합니다.
여빛 히트 수는 곧 날개 업타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팀단위 플레이라면 원거리딜러에게 가까이 안오면 힐안준다고 협박하시면됩니다.

40 - 신성한 목적
4티어 보유 후 다른 라인을 택할 이유가 없다 생각합니다. 한정적인 버블 내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45 - 각성
이또한 고민할 이유가 없습니다. 테스트차 축분 응전사 다 기용해봤지만 나사가 빠져있습니다...
버블을 여빛으로 소모하며 날개 업타임 상승을 노리는게 현명합니다.

50 - 빛의 자락
키리안인이상 빛의 자락 고정이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광역힐은 쌍봉이나 고봉이 없어도 충분히 살려진다고 확신합니다.


스텟
------------------------------
가속 30 확보 후 유연
유연은 딜이자 힐이자 뎀감입니다.



전설
-------------------------------
분노한 용장 - 저번시즌부터 기용하던 전설로 응격 업타임, 단일딜에 도움을 줍니다.
                   우르버프 사용시 천망을 최소 2글쿨마다 사용가능합니다. 용장의 효율이 급상승하며 날개의 업타임                     이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선봉대의 여세 - 징기전설이긴 하나 신기에게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모든 신성데미지 증가로 광역딜에 도움을 줍                          니다. 2충전 천망으로 버블 확보에도 도움을 줍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경화주간 여세, 폭군주간 용장을 기용할 계획입니다.



플레이 방식
-------------------------------
* 쐐기에서 모든 빈칸을 당장 채울 필요는 없습니다. 후속으로 팀원들이 받을 피해가 없다면 천천히 채워도 됩니다.
남는 시간에 딜링을 해준다면 클리어타임을 당길 수 있습니다. + 딜까지 겸하는게 빈칸만 채우는것보다 재미있습니다.

천망 > 신충 > 심판 > 성격 정도의 우선순위로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당장 버블이 필요하다면 심판보다는 성격을, 혹은 캐스팅 힐을 당기셔도 좋습니다.

버블은 낭비되지 않게 소모해야합니다. 영서는 2셋 트리거 / 급하게 찍어살리기 용도로 사용하며 대부분의 버블을 여빛에 소모합니다. (날개 쿨타임 감소)

다중타겟의 경우 정패를 사용하는 것이 딜링에 유리할 때도 있습니다.

꾸준한 광딜이 들어오는 네임드가 아니라면 모든 파티원에 자락을 유지할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 탱커들은 일반적으로 최소한의 힐만 받아도 자생이 됩니다. 탱에 모든 힐을 집중시킬 필요또한 없습니다.
아픈 구간을 파악해서 희축을 활용하세요.

극단적인 광역피해구간 제외하면 탱 봉화 사용합니다. 지속적으로 맞는것 또한 탱입니다.

날개가 펴졌을 때 천종을 소모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오래 참으면 낭비겠죠?

여세 사용시 최대한 3중첩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천종 사용시 바닥에 버려지는 버블은 정패로 소모할 수 있습니다.

신성화를 유지시켜주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모든 축복류 스킬을 사용하세요.

본인의 체력이 넉넉하다면 순빛도 좋은 스킬입니다. (무적순빛도 활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