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 본섭이 열린지 며칠 지났지만 아직 별다른 정보글이 없네요


와우양덕들이 그득한 ej포럼에서 판다리아 징기 정보를 대충~ 긁어왔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딸리는 영어로 인해 애매하고 막히는 부분은 패스했습니다
궁금하시면 찾아보시고 고수분들은 지적해주셔서 수정 부탁드리겠습니다 굽신..



기본적으로 이 글에서 조금 수정+추가 된겁니다


현상황인 레이드 준비단계,영던,솔플 관련 사항이 많아서 나름 실용적인 부분이 있네요






특성

티어1

빛의 속도
법의 힘
심판의 추격

심추가 전반적으로 유리하다네요 
(다른 특성은 특정상황에서 유리할수 있다라는, 개인적으론 솔플때는 빛의 속도 사용하고 있네요)


티어 2

pvp 용 기타 잡것들 패스
(영던이나 인스에서 참회는 필수...인진 몰겠네요 영던 몇번 안돌아봤는데 그냥 다 밀더라구요;)


티어 3

힐, 생존기들

관치사가 딜싸이클을 자연스럽게 돌리면 유지하면 얻을수 있는 자힐로 바뀌어
솔플시, 특정 넴드전에서 유리할것이랍니다

영광의 서약 대체인 영원의 불꽃은 뎀증이런것도 없어서 극한의 힐을 요하는 택틱 아니면 패스

성보는 예전 얼왕때처럼 다른 대상에게도 걸어줄수 있는 스킬로
(격변때 오토매틱 생존기일때가 좋았네요ㅎ)
생존에서 가장 큰 도움이되고 글쿨 관련
Only using 성보 during entirely empty GCD can still lead to approx 20% up-time
라는 좋은말이 있는데 해석좀...
암튼 PVE에선 성보를 추천하네요



티어 4

손길, 유틸기
Lackluster tier, providing possible marginal PvP utility  

징박의 유틸이 과대평가 되어있다는 본인의 평소생각에도 맞는 평가인데;
잘쓰면 좋은건 좋은거죠 ㅎㅎ

가호,무적,신축 쿨을 줄이는 불굴의 정신력이 생존 관련해서 보편적으로 가장 좋은 특성이겠고
온화함이나 정화의 손길도 특별한 유틸 활용이 요하는 구간, 레이드 초반에선 어떻게 사용하냐 따라서
쏠쏠한 특성이 되겠네요



티어 5

중요한 데미지 증가기

신성한 복수자 - 신힘 생성 기술 뎀증 30퍼에 열광과 같은 기능 2분쿨까지 같음

축성의 분노 - 응격 시간 30초로 증가, 응격때 천망 쿨 3초로 감소

신성한 목적 - 신힘 소모시 예전같은 신목 효과


모두 좋습니다 심크나 스프레드시트등은 딱히 어떤게 우세하다 답을 내놓지 못하는 상황이고
각각 계산되는 차이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몹 특성에 따라 바꾸면 될듯

티어14 4피스 효과가 응격 쿨을 줄이는거라 축성의 분노가 좋을것이라는 평도 있네요




티어 6

신 딜 기술

사형선고가 일단 단일 몹에선 확고히 우월합니다
ㅌ14에선 1.5~1.7타겟 사이에서 빛의 망치가 우세할거라 하고


암튼 2타겟 이상에서 계속 딜을 할수 있다면 빛의 망치가 매우 좋다네요
(이부분 해석 정확하지 않습니다 확인좀;)












문양

2타겟 이상에서 이중 판결이 효과적

mass exorcism 다중 퇴마였나 우리말 스킬 이름 기억이;;
은 근거리 5타겟 이상몹들한테 유효하답니다

선고 문양은 거진 기본으로 깔고 가는 문양이겠구요

즉각적인 진실(맞나;)이랑 심문 문양은 딜 손해라 하네요
즉각적인 진실은 대충 이해는 가는데
심문 문양은 따로 설명은 없습니다 걍 원래대로 할래요 저도 ㅎ

셔약으로 공격하는 가혹한 가르침도 쓸모가 없는...


보조 문양은 패스...




딜싸이클


단일


심문 > 5선고 > 사형선고 > 천망 > 퇴마 > 성격 > 심판 > 3-4선고 (>성보)

싸이클이라 하기 보단 딜 우선순위입니다


멀티 타겟

심문 > 5천폭 > 빛의 망치 > 천망 > 퇴마 > 정망 > 심판 > 3-4천폭 (>성보)

빛의 망치(특성)는 2타겟 이상시에 최대한 유지


2타겟 이상에선 천폭 사용 가능하고
정망은 4타겟 이상되야 성격을 능가한답니다

진문에서 정문 스왑은 6타겟 이상의 다수가 아니면 필요성이 낮아지고
하더래도 메인타겟 진문 유지는 해주는것도 좋죠
근데 그렇게 되면 문장 스왑 글쿨이 큽니다 딜로스죠
아리끼리합니다

SoR limps far behind Censure and requires 6 targets to pull ahead. Most fights keep SoT up and Censure rolling on your main target, even as you AOE. This is not counting the GCDs lost to swap seals. Those lost GCD require the targets to be present for 30+ seconds.
대충 뭔말인지 감이 오는듯 말듯..;



스탯

일반적으로

힘>가>치=특


적중,숙련(뒤에 따로 설명)을 맞추기 어려운 지금이니
제일 떨어지는 치,특을 적숙으로 바꾸는건 기본이겠고

레이드템이 아닌 현재 우리가 입고있는 구질구질한 템으로는 "힘"이 가장 우월한 스탯이랍니다
힘2 가속1 이상으로
힘보석으로 미는게 좋은데 적중관련 보석 없인 만적이 거진 불가능한 현실이긴합니다;
적,숙 보석 맘껏 쓰라네요


티어14 그 이후는

힘+가속 주황보석을 빨강 소켓에, 쌩가속 보석을 노랑 소켓에, 적중+가속을 파랑 소켓에 박는걸 추천하네요

힘160이랑 가속320 은 힘160 vs 힘 172.8 과 같은 계산이 나온다는..

일단 템파밍이 어느정도 된 이후에 저런 계산이 나오는거 같으니 기본적으로 힘이 중요한것은 사실인거 같습니다




마부

앞에서 보석얘기는 대충 한거 같고
(소켓 보너스도 챙기라는거 같은 말이 있네요)
재봉,가세,주각등 전문기술은 무시하고

망토 -  치명타 180의 최상급 치명타 or 적중 180의 적중 마부
어깨 -  힘200 치타100 상급 호랑이 송곳니 새김무늬
가슴 -  모능 80 명예로운 능력치
손목 -  힘 170 뛰어난 힘
장갑 -  힘 170 특급 힘 > 특화170 최상급 특화 ,가속 170 상급 가속 아님 숙련 170 최상급 숙련도
허리 -  살아있는 강철 허리 죔쇠
다리 -  힘285 치타165 용력의 다리방어구 강화가죽
신발 -  적중 175 상급 정밀함  or 가속 175 상급 가속
무기 -  바람노래(치,특,가 임의 발동), 춤추는 강철(임의로 힘 증가), 원소력(임의로 3천 데미지)

무기 마부가 애매한데
바람노래가 3가지 특성이 중복으로 발동하기도 해서 우월할수 있따고 합니다
그렇지만 본섭에선 어떻게 수정됐을지 모르기에
만약 발동이 한번에 하나씩이면 춤추는 강철이 당연히 쌔답니다

그래도 재료도 부족한 레이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인 지금은 바람노래가 괜찮다 하다네요



기타 세팅

적중 7.5 2550, 2549는 0.04% 모자람, 별상관없음; 자동공격,성격,심판,선고,천망은 밀리 만적 요구
숙련 7.5 2550 드워프 둔기, 인간 도검, 둔기 사용시 2210

주문적중 15 = 적중+숙련(2550+2550) 퇴마술만 주문적중 요구 
고로 만적 만숙 맞추면 퇴마술 삑 안남


값은 공격력이지만 공속이 느린 무기가 스킬데미지가 높게 나오지만
빠른 공속일수록 전쟁의 기술 발동 확률이 높아짐

특화 데미지 빛의 손은 성격,선고,정망,천폭,천망에 발동

심문은 도트 처럼 막틱을 중첩 시킬수 있음
3초도 아니고 2초도 아니고 1.x초 남았을때 3신힘 심문 쓰면 31.x 초로 적용


가속 세팅의 소프트 캡은 아직은 없는거 같음



더 많지만 귀찮고 빡시고 하기 싫어지네요
답답하면 니들이 해석하던가
농담입니다..;


진짜 의역이랄것도 없이 대충 보고 제 느낌으로 옮긴거라 정확한거 하나도 없을거 같습니다 위에 것들은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http://elitistjerks.com/f76/t130889-ret_5_0_4_mop_retribution_concordance_retcon_panda_ing_dps_meters/

사실 본문도 좋지만 밑에 리플들로 토의하는 내용들이 정말 알짜가 많은데 오늘은 귀찮아서 저는 ㅈ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