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영던팟에 탱커를 구하기 많이들 힘들어 하시죠? 템시드도 시드지만, 탱 자체가 적은게 사실입니다.

탱을 해봅시다!

1. 어글 묻히기 연습.
 - 천벼네 소돌이네 이런것 빼고, 메즈대상 몹들을 제외한 몹들에 대해 탭or shift탭 + 압도or복수or방밀로써
  각 몹마다 일정량의 어글을 묻히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 일단 메즈완료하고 남은 몹이 3몹이다 할 경우, 해골 엑스 네모로 가정, 해골에 스킬하나,
  피격분노로 엑스에도 스킬하나, 네모에도 스킬하나. 각각 써줍니다. 이 작업을 할때즘이면
  최초 해골의 어글이 파티원에게 튀는데, 이때 사용하는 스킬이 도발입니다.
 - 본인이 대상인 몹에겐 절대로 도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대상이 본인인 몹에게도 도발을 써야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탱커 본인이 곧 공포나 기절 등의 메즈가 걸릴 타이밍.
  이때 도발스킬이 지속중이라면, 공포걸린 상태에서도 몹이 탱커 본인을 때리게 할수 있습니다.

2. 모든 메즈스킬과 몹의 속성파악.
 - 탱커와 주술사를 제외한 거의 모든 캐릭들에겐 메즈기가 있으며, 각 메즈기마다 사용가능한 몹들의 속성?
  이 정해져있습니다. 리딩을 담당하는 탱커는 이를 숙지하고, 파티원들에게 담당징을 지정시켜주어,
 효율적인 진행이 가능하게 해야합니다. (당연히 속성만 맞다고 모두 메즈가되는것은 아니며, 태생이 면역인애들 존재)

 - 마법사의 변이: 인간형, 야수형 (정령, 악마 불가능)
 - 흑마법사의 현혹: 인간형
 - 흑마법사의 추방: 정령형, 악마형
 - 드루이드의 겨울잠: 야수형, 용족
 - 사냥꾼의 덫: "근접딜러"형(원딜몹에게도 가능하나, 냥꾼에겐 근딜몹 지정이 좋음). 물정령 제외(냉기면역)
 - 도적의 기절: 전투시작 전의 인간형. 은신감지몹 불가능.
 - 도적의 실명: 대부분의 몹에게 가능. 기계에 사용불가
 
 전부 거론된건 아니지만, 저런식으로 각 파티원들이 메즈 가능한 몹 대상의 속성을 알고, 지정을 해줘야 합니다.

3. 본인의 페이스에 맞게 진행할 것.
 - 일주일에 두어번은 "시간없으니 빨리빨리하자.", 내지는 "다 잡을필요 없는데 왜 땡기냐" 등의 
  탱커의 진행관련해서 간간히 테클을 거는 파티원이 있습니다. (대부분 본인이 딜쩌는 줄 아는 딜러)
 - 물론 대놓고 탱부심을 부려도 안되겠지만, 저런 파티원들의 말에 휘둘려 생각할것을 못하고, 확인할것을 못하고
  진행하게 되면, 더 사고가 날 확률이 빈번합니다. (은신몹 신경쓰거나, 로머 위치 확인 등)
 - 생각 할 것들은 충분히 신경쓰면서 좀 느리더라도 사고가 안나는 진행이 훨씬 빠르고 즐거운 인던이 됩니다.
 - 빨리빨리 하라는 딜러는 차단박는게 좋습니다.

영던탱킹이 그닥 쉽지많은 않으나, 밀어내면 또 재밌습니다...탱경험이 적은 전사님들도 탱을 할수 있습니다.

전탱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