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우헤드에서 2페이즈 비스를 적었길래, 그 내용을 기본으로 다음 레이드 파밍 가이드소개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딱히 가이드 할게 없네요. 걍 아이쇼핑 용임)

* 보기가 좀 불편해서 표로 변경하였습니다. *

다른 레이드 파밍 글은 다음 게시글을 참조해 주세요.

1) 갓만렙 : https://www.inven.co.kr/board/wow/5538/3921
2) T4 레이드: https://www.inven.co.kr/board/wow/5538/4033
3) T6 레이드: https://www.inven.co.kr/board/wow/5538/4440

먼저, 와우 헤드의 힐사제 비스템과 성능을 보시겠습니다.
링크: https://ko.tbc.wowhead.com/guides/priest-healer-tk-ssc-phase-2-best-in-slot-gear-burning-crusade



수양 20, 신성 41 특성이 적용되었습니다.
와우 헤드는 치증 우선의 보석에, 통찰 얼개를 위해 보라색 2개, 주황색 2개 보석이 들어갑니다.

사실, 천옷만 입을 수 있는 사제는 파밍에 선택지가 별로 없습니다...
기껏해야 티어 부위에 대체품이 좀 있는 정도죠.
부위별로 상세하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를 위해 T4 단계에서 젤 좋아보이는 템도 하나씩 넣었습니다.



# 머리


대충봐도 티어 5 머리가 압도적이네요. 캘타스 드랍 태양의 관은 기본가 가능하겠군요.


# 목걸이, 어깨, 망토, 가슴, 손목, 장갑


대충 상위템이 하나씩 밖에 없습니다.
(화신 어깨 보석 보너스 치증입니다. 치증7)

# 허리


허리는 제작입니다. 도안은 불뱀 제단의 넴드들이 드랍하며, 재봉 375에 제작 가능. 착귀이며, 황천의 소용돌이가 2개 들어갑니다. 정공이면 공대 차원에서 순번 정해서 받아야 할듯...? 황소가 획귀라 필요한 사람이 골드로 사기도 애매하네요...


# 바지


간만에 대체품 (기본가 템?)이 있네요. 정신력이 어마어마하군요. 다른 부위에서 화신 4셋 맞추고 바지는 저걸로 버텨도 괜찮을듯...?


# 신발


긴 여정의 장화는 획귀 제작템입니다. 재봉사만 가능하겠군요. 재료에 황소가 안들어가서 영혼추적자 장화 대신 쓸만하군요. 제 기억에 전문기술 도안 굉장히 잘 나왔기 때문에, 재료를 미리 준비하셨다가 바로 레이드 도중에 제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는 황근2 태초달빛옷감4 마력옷감4 룬문자실타래2 입니다.


# 반지


사제는 불사조보단 카라잔 평판 반지가 더 좋아보이는군요.


# 무기, 보조무기, 마법봉


한손무기 1종, 지팡이 1종이 추가되네요. 당연히 한손+보조가 치증은 압도적이 되겠습니다만... 모든 힐러가 노리고 있겠죠? 저렴하게 양손 무기로 버티는 것도 괜찮을 듯 하나... 빛심판+보조보다 치증이 또 낮아서 애매하죠. 스탯은 정말 훌륭합니다. 

마법봉도 스탯 향상이 크진 않네요. 정신력 때문에 진짜 별로 안날듯... 그래도 좀 더 좋긴 합니다.

# 장신구
충만한 명상의 귀걸이: BIS. 치증66. 사용시 20초간 정신300 증가. (2분쿨)
지옥절단기 피스톤: BIS. 5마젠16. 확률적 대상 12초간 500 치유. (15% 발동확률, 15초 쿨)
그 외 현재 에픽 장신구들도 BIS급.

2개의 쓸만한 장신구가 추가됩니다.
피스톤의 경우 지속힐에는 발동하지 않기 때문에, 힐 스타일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겠습니다.
사제 전용 장신구인 귀걸이는 명품이죠. 정신 자극 받을 때에 쓰거나, 혹은 신록 드랍 장신구와의 궁합도 좋겠습니다. 푸른용이랑도 시너지가 있군요.

장신구 만큼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 때문에, 일단 다양하게 챙겨 놓으시고 자기 힐 스타일에 맞는 조합을 사용하시길!

티어의 셋 효과도 짚어 봐야죠.
[T4]
(2) 세트 : 치유의 기원 사용 시 추가로 9 sec에 걸쳐 150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4) 세트 : 순간 치유 시전 시 일정 확률로 다음 15 sec 내에 시전하는 상급 치유 주문의 시전 시간이 0.1초만큼 단축됩니다. 최대 5번까지 중복 적용됩니다.

[T5]
(2) 세트 : 상급 치유 주문으로 대상의 생명력을 모두 회복시켰을 경우 100의 마나를 되돌려받습니다.
(4) 세트 : 소생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개인적으론 T5 4셋 효과가 너~어무 마음에 듭니다. 2셋 효과도 장기전에서 소소하게 도움이 될 듯 한데, 이미 100% 만피인 대상에게도 적용되는지 궁금하네요. 아마 되겠죠?


마치며...

네... 솔직히 가이드라기 보단 걍 좀 더 좋은템이 뭐가 나오냐... 정도겠습니다;
부위별로 선택지도 거의 없구요.
캘타스랑 바쉬 못잡으면 그마저도 업글 별로 못해요 하하하하....
대신 티어 부위의 스탯 향상은 압도적이기 때문에... 먹긴 먹어야 합니다.
언제 얼마에 먹느냐...가 관건인듯!

얼핏 치증만 보면 태초셋이 더 높을 것 같지만, 어깨 가슴 티어의 보석 개수 차이와 보석 보너스 효과를 고려하면 치증이 동급입니다. 그 외 다른 스탯들은 넘사벽이구요.

현재 T4 페이즈의 비스템들... 생각보다 오래 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신규 레이드 트라이에는 체력이 중요해집니다. 들어보니 바쉬 때 제작템의 저질 체력으로는 한방에 죽어버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저도 태초셋 부위에 체력용 템들 챙겨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