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번 힐사제 갓만렙 파밍 가이드에 이어, 
이번엔 불성의 첫 레이드인 Tier 4 카라잔/그룰/마그 레이드의 파밍을 알아보겠습니다.

갓만렙 파밍 가이드는 아래 글을 참조해 주세요.

갓만렙 파밍 가이드대로 일던 만렙급 파밍을 하시면, 대충 치증 1100~1200 정도가 되실 겁니다.
이정도면 카라잔 3힐팟은 무리없이 지원 가능하며, 영던도 가능합니다. (단, 어려운 영던은 좀 더 파밍하고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룰, 마그도 충분히 지원 가능하시니, 용기내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단, 기본적으로 도핑은 챙기세요! - 음식(황금어묵 or 체정 20음식), 오일(마나젠), 비약1~2종 or 영약1개


1. 기본가 가성비 최강 셋팅 - 카라잔 만으로 가능!






티어 없이 구성되었으며, 거의 대부분 카라잔 템이며, 평판템과 휘장템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부위별로 기본가 가능하며, 단지 드랍이 잘 안될수는 있습니다.

먼지투성이 궤짝은 체스 보상입니다.

무기의 경우 순결+보조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나, 순결의 경우 기본가는 좀 힘들수도 있습니다.
물론 젤 좋은건 빛의 심판이죠. 황금 뿅망치!

장신구는 치증 위주로 선택하였으며, 카라잔에서는 그 외에도 힐 장신구가 더 드랍되며 보통 기본가에 획득 가능합니다.  장신구는 아무래도 개인 스타일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순교자의 정수는 영던에서 드랍하는 정의의 휘장 41개로 교환하는 장신구입니다. 이건 뭐 대충 한번 해놓으시면 계속 스왑하면서 쓸 일 있으실테니 파밍하시는 걸 추천!

솔직히 이정도만 맞춰도... 다음 레이드 진입 턱걸이는 되리라 생각합니다.


2. 이정도면 다음 레이드 시작 무난! 자체 졸업 가능 세팅.





위의 기본가 세팅에서 투구나 무기 정도만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역시 카라잔으로 가능하며, 그룰 마그에선 티어나 장신구 정도 수집해 놓으시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Tier 4 셋효과는 크게 체감이 안되긴 하지만, 기본 스탯 상승이 쏠쏠하니 쌀 때 업글하시면 좋습니다.

빛의 심판도 종종 기본가 획득이 가능하겠죠? 안되면 순결로 버티거나 마그 지팡이로 ㄱㄱ;

머리의 경우 통찰 얼개 보석이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5마젠 20이상의 기대치!) 티어나 정 안되면 정의의 휘장 투구라도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보석의 경우 통찰 얼개 조건을 위해 가장 저렴한 휘황찬란한 탈라사이트 2개가 들어갑니다.


3. 비스 셋팅은 과연? 와우 헤드가 말하는 최강 세팅

3-1. 재봉 - 태초 셋.


전문기술 재봉 - 태초의 달빛 대가 전용 제작템인 태초의 달빛매듭 3셋을 착용한 셋팅입니다.
현 단계에서는 역시 태초 세트가 비스군요.

그룰눈은 치마 사제 한정 마나 리젠 최상급 장신구입니다. 치마 사제님들은 꼭 챙기세요!


3-2. 비재봉 비스 세팅


네... 재봉 없으면 티어 입어야죠. 허리는 뭐 저거 말곤 없고.


3-3. 치증 극대 세팅


극 치증 세팅입니다. 얼개도 치증 얼개고... 
목, 바지는 필드 보스인 파멸의 절단기입니다.
반지 한짝은 카자크고... 납골당 일반 드랍 신발에 보석으로 밀어 붙이는게 인상적이군요.

솔직히 이 셋팅은... 마젠 수치만 보면 괜찮은데? 싶을 수 있지만 피통 마나통이 너무 작습니다...
걍 치증으로 밀면 이정도도 가능하구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레이드 소식이 들려옵니다.
다행히도 힐러는 다른 직업군에 비해 템을 저렴하게 맞출 수 있죠.

불뱀 제단, 폭풍우 요새 레이드에서도 화이팅입니다!

[관련글]
힐사제 갓만렙 파밍 가이드

힐사제 T5 레이드 (불뱀,폭요) 파밍
https://www.inven.co.kr/board/wow/5538/4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