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게시판에 쓰려고 했는데 클래식 게시판에 잘못 쓴거 같아요...
(사실 작성 완료 눌렀을 때 서버가 맛탱이가 가서 글 날린 줄 알았는데, 의도와 다르게 클래식 게시판에 글이 올라가 있더라는... 서버 오류일수도 있겠네요.)

클래식 게시판을 지우려니 댓글 달아주신 분들이 계셔서 애매하고...
중복임에도 사제 게시판에 복붙합니다. ㅜㅜ

============================================

제가 현재까지 파악한 회복의 기원 동작 원리를 공유합니다.
혹시 잘못된 내용, 추가할 내용 있으시면 댓글로 공유 부탁 드립니다.

1) 내 회기가 남아 있는 대상에게 내 회기를 리필할 때
기존 회기가 치증 높을때 시전되었다면 리필 불가. (남은 튕김 횟수가 영향 있는지는 확인 안됨...)
시전 자체가 방지되므로 실제 할 때는 크게 문제 없음.
다른 대상에 넣는 것은 괜찮음.

2) 다른 사제가 넣은 회기가 있는 대상에게 내 회기를 시전할 때
시전은 완료되고 내 회기 쿨타임은 돌아가지만,
대상에게 내 회기가 들어가지 않고,
기존 다른 사제의 회기 횟수가 초기화됨. (1회 남았으면 5회로 리필됨. 치유량까지 적용되는지는 확인 못함)
만약 내 회기가 기존 다른 대상에게 남아 있었다면 그건 그대로 남아있음. (그나마 다행)

 1)의 경우 처럼 아예 시전이 차단되면 좋을텐데, 그렇지 않더군요. 시전은 되고 쿨타임도 돌아가는데 다른 사제가 자기꺼 리필한 효과가 나버림.

3) 회기가 자동으로 튕길 때
다른 사제의 회기가 있는 대상에겐 튕기지 않음.

4) 불정령, 마귀나 나무 정령과 같은 일시적 소환펫이 있으면, 회기가 튕길 때 증발하는 것으로 보임.
실제로 나무 정령에게 회기가 들어갔는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튕겨서 다른 대상에게 가는 경우는 보지 못함.

이로 인해 사제 2명 이상이 한 공대에 있고, 모두 회기를 적극 사용한다면 회기 운영이 많이 꼬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회기 중복 방지하려고 다른 사제의 회기를 레이드 프레임에 따로 표시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