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좀 이른 타이밍이라 통계 정보는 없지만, (통계 정보는 50개 이상의 공대 표본이 있어야 한다네요)
태양샘 넴드별 최상위권 (1~20위) 힐러 순위를 보면서 동향을 보고자 합니다. 
현재 WCL에 등록된 올킬 수사는 21명, 올킬 신사는 15명입니다. 

1. 칼렉고스

주기적으로 약한 데미지가 공대 전체에 들어오는 칼렉고스입니다. 
한번 걸어 놓은 보호막이 비교적 오래 버텨주면서 데미지를 흡수 하기 때문에, 수사에게 특히 유리해 보입니다.


2. 브루탈

탱커가 받는 데미지 비중이 큰 브루탈은 상대적으로 신기의 강세가 도드러집니다만, 그래도 보호막이 여전히 강력합니다. 공대 힐러가 적을 수록, 혹은 탱커가 받는 데미지가 클 수록 신기에게 밀릴 것으로 보입니다.


3. 지옥 안개

멀티힐에 보호막이 어느 정도 뚫리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뚫린 힐파이는 회드와 복술이 나눠먹네요.


4. 쌍둥이

쌍둥이는 보호막으로 감당할 수 없는 데미지가 들어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기와 복술이 힐파이를 많이 먹네요. 

5. 므우루

므우루의 전투 시간이 짧아짐에 따라, 탱커들이 많은 피를 받기 전에 쫄들이 녹아 보호막만으로 힐파이 독식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네요. 딜이 나쁠수록 다른 힐러들, 특히 신기가 치고 올라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킬제덴도 화염 불꽃 대상자들과 채찍 대상자에게 보호막을 유지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힐 파이를 가져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1점 택틱 시 환희 대박을 노릴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7. 완료된 레이드
한번 레이드의 모든 넴드 힐의 평균입니다.

역시 대체로 수사가 강세입니다.

지금은 세기말 스펙이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보호막이 뚫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힐의 최상위 포식자인 보호막이 힐을 먼저 먹고, 보호막으로 커버하지 못한 힐파이를 나머지 힐러들이 가져가는 형태가 됩니다.
태양샘 졸업급 수사의 보호막 흡수량은 3,000 이상인 것으로 보이며, 보호막만 잘 뿌려도 2,000에 가까운 HPS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신사는 잘 보이질 않네요.. 치마 쿨이 생김으로써 그 빈자리를 치기로 채워야 하는 상황입니다. 치기 시전 시간이 길기 때문에 힐파이를 먹기가 쉽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8. 수사 상세 힐 내역
완료된 레이드 1위 수사의 상세 힐스킬 내역입니다.

보호막의 비중이 약 70%입니다.
그 아래는 문양의 치유량이며, 약 1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결국 80%의 힐이 보호막입니다.


9. 신사는?
치마 쿨타임으로 인해 역시 힘이 많이 빠진 느낌입니다.
완료된 레이드 1위 신사의 힐 내역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치마가 여전히 강력하지만, 쿨타임으로 인해 다른 힐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치마 쿨이 없었다면 치마 힐량이 2~3배는 올라갔겠죠? 대신 순치 이하 힐들이 빠지겠지만, 어찌 됐든 이것보단 많이 나왔을 것입니다.


와우 힐의 메커니즘상, 수사의 보호막이 최우선 순위를 가져가는 것이 당연합니다.
다른 힐러는 보호막으로 커버하지 못한 데미지를 채워야하죠..
불성이 치마 사제의 전성기였다면, 리분은 수양 사제의 전성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