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건 개인 취향이니 그냥 참고만 하세요 이런게 있구나하고

제 바드는 치명574 신속773 이고 파괴의대가 최마증2입니다.

드리블 난이도를 낮추는데 사용하는 배틀템은 '로켓장화'입니다.



6:48에서 보시면 로켓장화 -> 로브 를 쓰면서 140퍼의 이동속도로 빠른점프를 피하는데요

로켓장화 쓴 상태에서 로브를 쓰면 앞 패턴을 걱정할 필요없이 다 피할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은 일부러 한번 빠른점프 피하는걸 보여주려고 한번 늦게썼습니다.)

그러니까 광폭 후 파란뇌운 번개떨어지고 3초뒤에 로켓-로브를 한번 쓰시고 두번쨰 파란뇌운떄는 로브가 쿨 돌아오는대로 바로 로켓-로브 쓰면됩니다.

이러면 배틀템창이 한개 낭비지 않냐 하시는분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파괴의 대가' 각인에 대해 알려드릴게 있어요

해당 각인의 적용되는 부분은 '음파진동'이랑 '파괴폭탄'뿐 인데요.

보통 공증을 많이 쓰시죠. 하지만 음파진동의 공증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 타임은 칼엘 금구슬패턴 이후 무력화뿐이에요

근데 그 무력화는 12초정도로 천상의연주 8초를 제외하면 4초간만 공증 40퍼를 체감할 수 있는데

여기서 소수의 딜러들을 제외하고는 앞의 8초정도에 70~80프로의 딜지분을 가진 스킬을 다 박을 수 있을겁니다.

그래서 저는 연쇄진동 트포를 타는데 예전 팁게의 인벤글을 보셨다면 부파스킬 1렙 2개는 2렙 한개와 동일하지 않다는걸
아실겁니다.

파괴의대가를 끼지않은 바드는 관통폭탄 파괴폭탄 이 두개의 배틀아이템을 들어도 파대를 낀 파괴폭탄 한개만 든 바드보다 부파수치가 미세하게 낮습니다. 
(파대x연쇄진동o관통파폭 바드 = 10912, 파대o연쇄진동o파폭 바드 = 11347)

저는 이런식으로 배템창 한개 아낀곳에 로켓장화를 꼈습니다.

칼엘은 실수 한번에 터지기 때문에 이런 방식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위 영상은 좀 잘 못한거라 그냥 이런 방법이 있구나라고 봐주셨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