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28, 2015

SKILL

1.    아크메이지 썬/, 비숍 공통
모험가 마법사의 인피니티는 스킬 구성 자체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적인 면이 상당하고, 또 보스전이나사냥에서 전략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여지도 적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버프 지속 시간 어빌리티의 유효성을유지하는 범위 내에서 스킬의 구성을 바꾸어 전략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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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 (/, 비숍) : 사용 시 30초간최종 데미지 20% 증가. , 최초 10초간은 최종 데미지 40%추가 증가. 증가량간에는 곱 적용. 재사용 대기시간 120.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 아닐 경우 최대 데미지 제한 10% 증가.

2.    아크메이지 썬/
/콜은 라이트닝 스피어를 프리딜로 활용하는 상황에서의 순간 데미지는 높으나 상위보스에서실질적으로 딜을 온전히 넣기가 곤란했고, 사냥 능력 또한 좋지 않으며 초당 타격 횟수도 낮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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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 라이트닝] : 추가 크리티컬 확률이 삭제되는 대신,데미지가 225% 에서 285%로 증가하고, 크리티컬 데미지에 대한 최대 데미지 제한이 10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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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 스피어] : 지속 시간이 8초에서5초로 감소합니다.

3.    아크메이지 불/
/독은 프리딜 상태에서의 분당 데미지가 매우 높으며, 특히카오스 벨룸에서의 전투 효율은 타 직업의 추가 하향 이후 독보적으로 높은 상황입니다. 텔레포트를 이용한컨트롤과 미스트 이럽션이 직업 자체의 매력임을 감안하여 특성을 크게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화력을 조정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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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 (/) : 사용 시 30초간 최종 데미지20% 증가. , 최초 10초간은 최종 데미지 40% 추가 증가. 증가량간에는 곱 적용. 재사용 대기시간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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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멘탈 리셋] : 최종 데미지 증가량 40%에서 25%로 감소

4.    히어로
히어로는 지난 패치에서 크리티컬 관련 공식이 바뀌어 보스 딜이 많이 올랐는데, 이번 테스트서버에서조정된 것 치고도 여전히 딜량이 과도하다고 판단됩니다. 반면, 초당공격 횟수는 여전히 낮은 편이므로 다소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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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징 블로우] : 인레이지 상태에서, 데미지가 167%에서 148%로 감소하고 타격 횟수가 9에서 10으로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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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할라] : 데미지가 190%에서 170%, 타격 횟수가 9에서 10으로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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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밴스드 콤보] : 콤보 카운터 1개당 최종데미지 증가량이 10%에서 9%로 감소합니다.

5.    신궁
신궁은 데미지 자체는 매우 높은 편이지만 초당 타격 횟수가 낮았습니다. 또한 가진 화력을고려할 때 패시브 레벨 상승 어빌리티나 쓸만한 컴뱃 오더스 스킬이 컨트롤 난이도를 지나치게 낮춰 화력 상승에 다소 크게 기여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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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나이핑] : 더 이상 추가 크리티컬 확률이 적용되지 않는 대신 크리티컬 발동 시 5억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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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크니스 파인딩] : 어빌리티, 컴뱃 오더스류로인한 레벨 상승이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6.    나이트워커
나이트워커는 최근 점프 관련 패치 이후로 딜량과 초당 공격 횟수가 다소 많이 높아졌습니다. 초당공격 횟수는 유지시킨 채로 딜량을 다소 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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퀀터플 스로우] : 데미지가 315%에서 285%, 막타 데미지는 430%에서 385%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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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드러플 스로우] : 데미지가 300%에서 270%, 막타 데미지는 400%에서 360%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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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트 커뮤니온 III] : 쉐도우 배트의 데미지 증가량이 170%p에서 110%p로 감소합니다.

7.    데몬 어벤져
데몬어벤져는 현재 보스 메타 상 전투 효율과 초당 공격 횟수가 좋지 않았습니다. 또한 일부상황에서의 생존 능력이 좋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쉴드 체이싱의 의존도를 낮추고 일부 스킬을 변경하여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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쉴드 체이싱] : 쉴드 체이싱으로 인한 체력 회복량 2배적용. 재생성 횟수 8회에서 3회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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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시드 엑스큐션] : 데미지가 475%에서 350%로 감소하고, 공격횟수가 2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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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헤일 바이탈러티] : 적의 유무에 상관없이 한 틱당 maxHP 10%를 회복하고, 키다운 시간이 다 되어 스킬 사용이 종료될 경우최대 체력의 500%를 회복합니다. 시전 시간동안 자신의maxHP 20% 이하의 데미지를 주는 체력 비례 데미지를포함한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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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휄밍 파워] : 데미지 대신 공격력이 30% 상승합니다.

8.    제로
초당 공격 횟수 패치에서 롤링 어썰터가 누락되어 있습니다.

9.    캡틴
캡틴은 생존기를 고려할 때 데미지는 적절하다고 판단되나 초당 공격 횟수가 다소 낮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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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 디그니티] : 폭발 데미지가 250%에서210%로 감소하고 60% 확률로 2회 발동됩니다.

10. 나이트로드
나이트로드는 사냥 능력은 좋지만 보스전에서 데미지와 한계치가 다소 낮았습니다. 가진 유틸을고려해 볼 때 데미지와 한계치를 약간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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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 오브 어쌔신] : 쉐도우 파트너의 효과를 적용받게 됩니다.

11.  데몬 슬레이어
데몬슬레이어는 유틸은 꽤 좋지만 데미지가 꽤 낮은 편이었습니다. 유틸을 다소 하향하는 대신데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데몬 슬래시를 사용하여 DF를모은 후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본래의 컨셉에 최대한 부합하도록 일부 스킬을 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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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피릭 터치] : 데미지 비례 공식을 maxHP 비례공식으로 통일합니다. 자신과 전 파티원의 회복량이 최대 체력의 25%에서 20%로 감소하고, 재발동 대기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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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러디 레이븐] : 피격 대상이 없으면 체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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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바인드] : 공격 횟수가 4로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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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 슬래시] : 데몬 슬래시를 1회 적에게적중시킬 때마다 최종 데미지가 2%P 증가하는 버프가 15초동안지속되며, 최대 10중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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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블러드] : 추가타의 최종 데미지가 90%에서 50%로 감소하는 대신 지속 시간이 120초로 증가합니다. 쿨타임동안 데몬 슬래시를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12.  다크나이트
다크나이트는 컨트롤 난이도와 궁그닐 디센트의 사정거리에 비해 데미지가 높은 편이며, 궁그닐디센트를 난사할 수 있는 상황과 그렇지 않은 상황 사이의 격차가 컸습니다. 따라서 궁그닐 디센트를 자유롭게쓸 수 있는 상황을 조금 적게 만들고, 궁그닐 디센트를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상황에서 크로스 오버 체인의가동률을 낮추는 대신 다크 임페일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해당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궁그닐 디센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고 흡혈 수치를높게 하여 크로스 오버 체인의 효율과 궁그닐 디센트의 비중을 다소 높이려고 합니다. , 체력이 부족한 경우 딜을 조금 포기하고서라도 흡혈에 신경쓰는 전략을 쓸 수 있게 하여 전략적 다양성을 높이고, 궁그닐 디센트의 사정거리를 낮춰 딜 난이도 또한 상승시키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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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그닐 디센트] : 정면 사정거리가 400에서250으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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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임페일] : 사용시마다 궁그닐 디센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공격 횟수가 6에서 8으로 증가하고,  스킬이 적중하면 maxHP5%가 추가로 회복되며, 보스를 공격할 경우 여기에5%의 추가 흡혈 수치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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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홀더] :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에서 75초로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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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크리파이스] : 버프 프리저로 보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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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서스트] : 스킬 시전 즉시 HP 500%를 회복하는 대신, 흡혈량이 4%로 감소합니다또한 지속 시간동안 슈퍼스탠스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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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 오브 다크니스] : 40% 확률로 5%를회복하는 대신, 10% 확률로 20%를 회복합니다.

13. 섀도어
섀도어는 타 요소를 고려하더라도 보스전에서의 데미지가 상당히 낮은 편이었으나 그동안 상향을 받지 못했습니다. 부족했던 기본 방어 무시 스펙을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데미지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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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도어 인스팅트] : 액티브 효과로서, 킬링포인트 1 10%P의 방어율 무시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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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 익스플로젼] : 딜레이가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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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거 엑스퍼트] : 이제 최종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14. 용사의 의지류 스킬
용사의 의지류 스킬은 최근 메타에서 활용도가 높지 못했습니다. 스킬을 전면적으로 개편하고용사의 의지가 존재하지 않는 직업 또한 해당 스킬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 컴뱃 오더스류의 스킬 효율이 상당히 높았던 점을 고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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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사의 의지] : 상태이상 중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자기자신에 한정하여 스턴, 잠재능력 봉인, 하드힐라의 흡혈 등을포함한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0, (쓸만한) 컴뱃 오더스 사용 시 각각 250, 240.

15. 전직업 공통 - 일관성
소환수 스킬 (비홀더, 피닉스 등)이 캐릭터 사망 후 버프 프리져를 사용할 경우 보존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