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원정대 팀
아즈샤라-팡랑입니다.
별 이야기는 아니고 몇몇분들이 물어보셔서 대충 제가 돌면서 느낀 점입니다.
모든건 경화기준입니다.

1. 고철장은 최고의 꿀돌입니다.(이건 웬만하면 2상각입니다)

2. 작업장은 탱입장에서 시간을 단축시킬곳이 2넴 쿠조파킹입니다.
파킹 숙련도만 올라가면 무조건 상자에 숨어서 계속 딜 넣을 수 있습니다. 3넴은 전투시간 2분30초쯤을 넘어서기 시작하면 눈도 침침해지고 호흡곤란이 옵니다. 막넴은 막페가 힐러가 캐리하는 부분이라서 정 안된다 싶으면 한명 그냥 보내고 전부하는것도 빠른 방법입니다.

3. 아탈은 매주 어픽스에 따라 루트가 다채롭게 바뀝니다
양조는 입구에서 우측 방첨탑을 마비 평고로 하여 쉽게 들어갈수 있는 장점이 있고 루트짜기가 한결 수월한 편입니다.
시간이 빡빡하며 탱이 사우리드 한점택틱을 빠르게 할수록 시간단축이 됩니다. ( 전 아직도 한점할때 떨어질까 기도하면서 갑니다. )

4. 왕안은 제일 문제가 막넴입니다. 칼날연계가 들어올때마다 등에 식은땀이 흐릅니다. 오히려 줄 같은경우는 블러드도 필요없습니다. 문제는 이제 슬슬 시간때문에 27,28단부터는 2부관을 막넴에 붙여야할거같은데 양조가 찢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5. 왕노는 양조입장에선 비교적 편한 던전입니다.
1넴앞구간 로봇같은경우는 조금 과장보태서 25단까지는 말뚝탱해도 버틸만 합니다. 폭군때도 나름 할만한 던전입니다. 체인풀링으로 쭉쭉 가는 형태가 많으며 냥꾼이 왕입니다.

6. 썩굴은 저희팀에게 함정카드입니다.
썩굴 5코인을 30분만에 다쓰... 그런 경험이 있으며
핵심은 역시 2넴방 쫄구간입니다. 파티가 거미대처를 잘할수록 진행속도가 빨라집니다. 냥꾼이 여기서도 왕입니다. 구사는 개사기입니다.

7. 세스는 냥꾼이 3넴방 쫄을 혼자 처리할수있으면 난이도가 많이 내려갑니다. ( 아직 그런 냥꾼님과 가본적이 없습니다)
2넴방 쫄구간을 체인풀로 자연스럽게 한번에 다 가는게 속도가 빠릅니다. 관건은 브레스쏘는애들을 처음 전투들어갈때 같이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28단 세스 1넴에서 유연세팅한 악사가 흐릿쓰고 전도콤보에 한방에 죽었습니다.
(1넴은 매번 들어오는 뎀지가 다른거 같아서 미스테리입니다.)

8. 폭사는 전탱만큼 빠르진 않습니다 전탱이 다리 폭정을 주반으로 혼자 처리하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전체적으로 전탱팀이 2분정도는 빠릅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고 느끼는 곳입니다. 파티 차단로테만 잘 돌아가면 됩니다.
2넴같은경우는 매번 갈 때마다 눈이 침침합니다 회오리 찾기 게임입니다.

9. 저택은 아직 높은 돌이 나오지 않아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아마 구더기에 파티가 버티냐 못 버티냐가 관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10. 톨다는 꿀돌입니다.
  3방첨탑 있는 층에서 15타겟 한번에 해탈로 몰아와서 첫대포로 퍼센트 먹기가 좋습니다.
(28단부턴 1넴컷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모래폭풍에 힐이 말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전멸할 수 있습니다.)

11. 보랄은 강화주간에 돌나오길 비는게 베스트입니다.
  대포로 처리하면 되고 문제는 막넴입니다.
단수가 올라갈수록 시클각을 볼려면 1단상에서 초블로 옮공을 처리한 후에 2파공이 나와서 근딜 생존기가 다 빠지기전에 처리가 되야 시클각이 보입니다.
막넴을 안전하게 할려면 앞에 대포구간에서 정말 귀신같이 착착착 맞춰가면서 빠르게 단축해야됩니다.

12. 자유지대... 제가 요근래 멘탈이 깨진곳입니다.
27고철을 2상한후에 나온곳이 29자유였습니다.
일단 해보자고 들어간뒤 돌꼽고 앞 쫄구간은 잘 넘겼습니다.
1넴이 앵무새를 타고 딱총 3번쏘고 돌진을 하는데 첫 딱총 한방에 회드가 한방에 갔습니다. 바로 나갔습니다. 중국팀이 29단을 클리어할때 유연세팅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있게 간 28단에서 제가 터졌습니다. 3넴 윗 방첨탑 앞구간에서 찢어졌습니다. 어글을 먹고 조금 치는 순간에 2초당 시간차가 3백만씩 쌓입니다. 전투 10초만에 술 다 먹었습니다. (말뚝을 한 제가 큰 실수를 했고 빠르게 판단을 못했지만 이정도로 딜이 들어올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처음 타락마부가 풀릴때 제 생각은 30단까지는 탱은 터질수가 없다.
아마 파티원이 터져서 30단은 못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자유를 다녀온 뒤 생각이 많이 복잡해졌습니다.
현재 파밍은 솔직히 엔드파밍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타락저항이 풀려서 쳐맞유를 바꿀 생각이긴 하지만 거의 별 차이가 없다고 봅니다 기껏해야 타락 이감 걸리는 속도가 다르겠죠.

본격적으로 쐐기를 시작한게 이번 시즌이라 아직 짬밥이 적어서 견해가 모자랄수도 있습니다.
양조라는 클래스자체의 한계점이 28단까지라 느껴져서 좀 생각이 복잡해집니다. 29단은 전탱에게만 허용되는 단수가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됩니다.
어글을 먹으러 들어가서 최소한의 탱킹을 하고 드리블을 시작해야되는데 그 최소한의 작업을 하기도 전에 찢어질 것 같습니다.
영어가 짧아 앤디브류가 하는걸 많이 보진 않지만 앤디는 이미 이 고민을 몇주전부터 한걸로 예상됩니다.
남은 목표는 팀이 유지되는 이상 어떻게든 올 28단까지는 해볼 생각입니다.

이번 시즌 정보글은 이게 마지막이 될 듯 싶습니다.
간혹 댓글로 알려드리거나 밑에 글에 길리두님이 알리신 커뮤에 들어가있으니 빠른 답변은 못해도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은 세기말 다들 재밌는 쐐기 즐기시길 바랍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