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은 자신이 수행한 퀘스트에 따라 엔딩을 고를 수 있다. 라니 퀘스트를 수행했다면 별의 세기 엔딩을, 피아 퀘스트를 수행했다면 어두운 자들의 시대 엔딩을 볼 수 있는 등의 선택지가 주어진다. 하지만 하이타 퀘스트는 조금 다르다. 퀘스트를 완료하는 순간 엔딩이 미친 불의 왕으로 고정된다.

엔딩을 확정시킬 정도로 중요한 NPC가 아닌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많은 플레이어가 당황하곤 하는데, 고정 엔딩을 풀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니 걱정하지 말자. 밀리센트 퀘스트를 완료한 뒤 얻은 퀘스트 아이템을 가지고 용왕 플라키두삭스가 있는 장소로 가면 고정 엔딩을 해제할 수 있다.

하이타 퀘스트를 끝까지 진행하면 미친 불의 기도를 강화해주는 무기인 '미친 불의 성인'을 얻는다. 최종 장소에 도달하는 법만 알면 퀘스트를 하지 않아도 미친 불의 왕 엔딩을 볼 수 있긴 하나, 퀘스트 보상 아이템은 얻을 수 없다.



■ 일레나 퀘스트 수행하기

하이타 퀘스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레나 퀘스트를 마쳐야 한다. 흐느낌의 반도로 향하는 제물 이송 대교 근처에 있는 장소에 일레나가 있다. 일레나는 몬 성에 있는 자신의 아버지에게 편지를 전해달라고 부탁한다. 이후 흐느낌의 반도 남쪽에 있는 몬 성으로 가자.

몬 성의 길을 따라가다 보면 왼쪽에 나무통 같은 장애물로 막혀있는 곳이 있다. 장애물을 부수고 전진하면 일레나의 아버지인 에드거를 만나게 된다. 에드거에게 편지를 전해주면 할 일을 끝마치고 일레나를 찾으러 가겠다고 한다. 그다음 몬 성의 보스인 사자 혼종을 쓰러뜨리자.

사자 혼종을 격파한 후 다시 일레나가 있던 곳으로 돌아가면 일레나가 죽어있고, 에드거가 절망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에드거에게 말을 걸고 대화를 끝까지 들으면 하이타 퀘스트 진행이 가능해진다.

▲ 제물 이송 대교 근처에 있는 일레나에게 가자

▲ 아버지에게 편지를 전해달라는 퀘스트를 받고

▲ 몬 성의 길을 따라가다가 장애물을 부수고 왼쪽으로 진입

▲ 해당 방향에 있는 일레나의 아버지 에드가에게 편지를 전해주자

▲ 이후 몬 성의 보스인 사자 혼종을 격파하고

▲ 다시 일레나가 있던 곳으로 돌아가 에드가와 끝까지 대화하면 선행조건 충족



■ 포도 4개 전해주기

접목의 고드릭을 처치한 후 밖으로 나가는 과정에서 샤브리리의 포도 1개를 입수하자. 이후 길을 따라 진행하면 호수를 향한 절벽 축복 근처에 하이타가 있는데, 그녀에게 포도를 주면 된다.

두 번째 포도는 리에니에의 정화된 폐허에서 구할 수 있다. 해당 위치로 가면 나무판자로 덮여있는 곳이 있는데, 위에서 구르기를 하면 숨겨진 장소가 나온다. 안에서 샤브리리의 포도를 구한 뒤 정화된 폐허 근처에 있는 하이타에게 두 번째 포도를 주면 된다.

세 번째 포도는 리에니에에 있는 복수자의 오두막에서 얻을 수 있다. 복수자의 오두막에서 암령 복수자 에드거가 나타나고, 이를 물리치면 땅 잃은 기사의 도끼창+8과 함께 샤브리리의 포도를 준다. 그다음 리에니에 문 앞 마을 다리 근처에 있는 하이타에게 이를 전해주자.

샤브리리의 포도의 정체를 궁금해하는 하이타에게 포도가 사람의 눈이라는 사실을 알려주면 헛구역질을 시작하나, 이내 잠잠해진다. 다시 한번 말을 걸어 '꼭 손가락의 무녀가 되겠다'는 대사를 들어야 다음 순서로 진행이 가능하다.

네 번째 포도는 리에니에 지역에 위치한 진정의 교회 근처에서 획득하게 된다. 레아 루카리아 동문 축복에서 출발해 오른쪽으로 가면 진정의 교회로 갈 수 있는데, 진정의 교회 근처에서 암령 바이크가 출현한다. 바이크를 잡으면 마지막 포도를 준다.

이후 리에니에의 벨룸 교회로 가면 하이타가 있다. 이번에는 샤브리리의 포도가 아닌 손가락 자국의 포도를 달라고 하는데, 암령을 잡고 얻은 포도를 전해주면 된다.

▲ 고드릭을 처치하고 밖으로 나가기 전, 건물 안에서 샤브리리의 포도 획득

▲ 호수를 향한 절벽 근처로 가면

▲ 하이타를 발견할 수 있다. 샤브리리의 포도를 전해주자

▲ 이후 리에니에의 정화된 폐허로 가서

▲ 나무판자로 덮여있는 곳에서 구르면 숨겨진 장소 발견, 안에서 포도 획득

▲ 하이타는 정화된 폐허 근처에 있다

▲ 그녀에게 두 번째 포도를 주자

▲ 세 번째는 리에니에 지역의 복수자의 오두막으로 이동

▲ 암령 복수자 에드거를 처치하면 세 번째 포도 획득

▲ 다음 하이타는 리에니에 문 앞 마을 다리 근처에 있다

▲ 포도를 주면 샤브리리의 포도는 과연 어떤 것일까 궁금해하는데

▲ 사람의 눈이라는 사실을 알려주자

▲ 대화를 계속해 '꼭 손가락의 무녀가 되겠다'는 말까지 다 들어주자

▲ 레아 루카리아 동문에서 시작해 진정의 교회로

▲ 교회 근처에서 출몰하는 암령을 처치하면 마지막 포도 획득

▲ 벨룸 교회에 있는 하이타에게 포도를 전해주면 완료



■ 흉조의 모르고트-흉조의 아이 모그 처치

이후 하이타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흉조의 모르고트와 흉조의 아이 모그를 잡아야 한다. 모그를 잡아도 모르고트를 잡지 않으면 퀘스트 완료가 불가능하니 모르고트를 먼저 처치하는 걸 추천한다.

모르고트를 처치한 후 도읍 로데일 지하로 가자. 대로 옆 노대 축복에서 시작해 계단 아래로 내려온 다음, 왼쪽에 있는 난간을 넘어 지붕 아래로 내려가면 지하로 통하는 우물을 발견할 수 있다.

이후 지하 길을 따라가면 나오는 구멍을 통해 밑으로 들어가면 된다. 아래로 내려가 옆을 둘러보면 하수도 형태의 길이 있는데, 그림을 따라 해당 방향으로 나아가자. 중간에 밑으로 떨어지는 구멍이 2개 있으니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앞으로 진행하면 문이 하나 나오는데, 여기를 연 뒤 왼쪽 아래를 보면 떨어질 수 있는 길이 있다. 아래로 떨어진 다음 길을 따라가면 다시 한번 계단이 나온다. 여기서 앞으로 진행하지 말고 뒤에 길로 진입하자. 이후 쭉 진행하면 거대한 파이프가 있는 장소에 도착한다. 앞에 있는 문은 지하대로 옆 축복으로 통하는 숏컷이다.

숏컷이 아닌 들어온 곳을 기준으로 왼쪽을 보면 거대한 파이프가 있다. 파이프를 따라서 가다 보면 오른쪽에 떨어질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밑으로 떨어지자. 그 후 오른쪽으로 진행하면서 올라가면 입구를 하나 발견할 수 있으며, 안으로 들어가면 툭 튀어나온 파이프 구멍이 하나 있다.

파이프 안으로 들어가면 두 갈래의 길이 나오는데, 철문이 없는 길로 쭉 진행하자. 진행하다 보면 밑으로 떨어지는 길이 나오는데 이번에는 그냥 떨어져야 한다. 떨어지자마자 뒤에서 적이 공격해오니 조심하자. 이후 길을 따라 진행하면 엘리베이터가 하나 나온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드디어 흉조의 아이 모그를 만날 수 있다.

▲ 흉조의 모르고트 처치 후, 대로 옆 노대 축복에서 시작

▲ 계단 아래로 나와 옆에 있는 난간을 밟고 화살표 방향으로 진행, 우물을 통해 지하로 (출처: 유튜브 '리히온')

▲ 길을 따라가면 나오는 네모난 구멍으로 진입

▲ 옆에 있는 하수도 형태의 길로 들어가서

▲ 해당 방향으로 진행 (밑으로 떨어지는 구멍 2개 주의!)

▲ 쭉 진행하면 나오는 문을 열고

▲ 왼쪽 아래를 보면 떨어지는 길이 있다, 그 후 길을 따라 진행

▲ 가다 보면 내려가는 계단이 한 번 더 나오는데, 거기서 앞으로 가지 말고 뒤에 있는 길로

▲ 진행하면 거대한 파이프가 곳곳에 있는 장소에 도착 (앞에 문은 숏컷)

▲ 숏컷이 아닌 들어온 곳을 기준으로 왼쪽에 거대한 파이프가 있다, 파이프를 따라 진행

▲ 가다 보면 오른쪽에 떨어질 수 있는 곳이 있다

▲ 밑으로 떨어진 후 오른쪽으로 진행, 앞에 있는 입구로 들어가면

▲ 튀어나온 파이프 구멍이 있다, 안으로 들어가자

▲ 두 갈래의 길 중에서 철문이 없는 길로 진행

▲ 밑으로 떨어지는 구멍이 한 번 더 나오는데, 이번에는 그냥 떨어지자

▲ 길을 따라가면 엘리베이터 발견, 드디어 흉조의 아이 모그와의 전투!



■ 흉조의 아이 모그 처치 후, 숨겨진 길로

모그를 물리치고 앞에 있는 제단을 한 대 치면 숨겨진 길이 드러난다. 앞으로 진행하면 나오는 얇은 각목 밑으로 떨어지면 검은색 발판들이 있다. 이 발판들을 밟고 밑으로 내려가자. 조작을 조금만 잘못해도 낙사가 나오는 구간이니 룬을 미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상에 닿은 뒤 오른쪽을 보면 하이타가 있다. 그녀에게 말을 걸면 모든 장비를 벗고 문 앞에 가보라고 한다. 착용한 방어구를 모두 해제한 뒤 문 앞에 서면 문을 열 수 있다. 안으로 들어간 빛바랜 자는 세 손가락과 만나게 되며, 해당 이벤트를 진행하면 몸에 화상이 남는다.

하이타에게 다시 말을 걸면 그 불로 자신을 태우고 무녀로 만들어달라고 말한다. 액션 전환을 통해 하이타를 만지면, 미친 불의 왕이 되어달라는 말을 남기고 그녀는 사망하게 된다. 이후 하이타의 시신에서 무기 '미친 불의 성인'과 소모품 미친 불의 돌 5개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엔딩이 미친 불의 왕으로 고정되며, 엔딩 고정을 풀기 위해서는 밀리센트 퀘스트를 클리어해야 한다. 엔딩 고정을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 기사를 참고하자.

☞미친 불의 왕 엔딩 고정 해제하기

▲ 모그 뒤에 있는 제단을 공격하면 숨겨진 길이 나온다

▲ 얇은 나무다리를 밟고 아래로

▲ 마지막 나무다리 근처에 있는 검은 발판들을 통해 지상으로 가자

▲ 지상에 닿은 후 오른쪽을 보면 하이타가 있다

▲ 방어구를 모두 해제한 뒤 문 앞에 서면 문을 열 수 있는데

▲ 안으로 들어가 이벤트를 보면 몸에 화상 자국이 남는다

▲ 하이타와 다시 대화한 후, 액션 전환을 통해 하이타에게 닿으면

▲ 하이타가 사망하고 퀘스트가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