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불구불한 길의 몬 성을 돌파하면 사자 혼종을 만날 수 있다. 복잡한 패턴이 존재하는 엘든 링의 다른 보스들과 달리, 사자 혼종은 페이즈 구분도 없고 패턴도 간단해 초반에 사냥하기 좋다. 게임을 진행하면 패턴이 추가된 상태로 던전에서 등장하기도 한다. 그때 고생하지 않으려면 미리 사자 혼종의 패턴을 익혀두는 것이 좋다.

강인도가 굉장히 낮은 편이기 때문에 근접 무기의 짧은 강공격을 활용하면 좋다. 사자 혼종의 점프 공격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패턴을 점프 강공격으로 대처하면 사자 혼종의 패턴을 피하면서 자세도 무너뜨릴 수 있다. 또한 영체를 사용해도 쉽게 파훼할 수 있다. 추천하는 영체는 해파리. 사자 혼종이 원거리 공격을 맞으면 쉽게 경직되어 전투가 편해진다.

보상은 3800 룬과 검 잇기의 대검이다. 검 잇기의 대검은 표준 타입의 특대검으로, '복수의 맹세'를 사용할 수 있다. 아이템을 착용하려면 근력이 40, 기량도 14가 필요하기 때문에 트리 가드의 황금 할버드와 마찬가지로 초반용 무기는 아니다.

▲초반에 이 정도로 쉬운 보스도 없다



■ 사자 혼종 공략


사자 혼종은 검을 사용한 패턴만 구사한다. 무언가를 발사하거나 폭발을 일으키지도 않는다. 때문에 사자 혼종이 몇 타를 때리는지, 어떤 박자로 공격을 해오는지만 익히면 된다.

다만 사자 혼종이 빨간 눈이 된다면 주의해야 한다. 빨간 눈이 되면 사자 혼종의 대미지가 크게 증가한다. 또한 돌진 패턴이 많고 스피드가 빠른 편이기 때문에 함부로 회복을 하는 것은 금물이다. 꼭 사자 혼종의 패턴을 피한 후 회복을 해주도록 하자.

강인도가 낮기 때문에 패턴을 먼저 회피하고 딜을 넣는 식으로 하면 쉽게 격파할 수 있다. 근접 무기 유저라면 보스의 점프 찍기 공격이나, 검을 아래로 찍는 모션을 제외하고 점프 후 강공격으로 대부분의 패턴을 대처할 수 있다. 사자 혼종이 강공격을 계속 받으면 경직되며, 자세가 무너지는 수치가 금방 쌓여 쓰러진다.

중형 방패 기준으로 베기 공격은 가드가 잘 안되다보니 가드 카운터도 활용하기 어렵다. 그래서 혼종 사자가 칼을 들고 큰 베기 공격을 한다면 점프로 피하면서 강공격을 이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 보스 위치

몬 성을 끝까지 돌파한 후 바닷가에 위치한 작은 섬에서 만날 수 있다.



▣ 패턴 정리

○ 빙 돌고 점프
-이와 비슷한 점프를 단독으로 사용할 때도 있으나, 모션도 박자도 너무나 정직해서 피하기 쉽다
-대신 점프를 연속으로 사용하기도 하니 주의
-빙 돌기를 피했다고 안심하며 포션을 먹었다가는 맞게 된다



○ 3타 점프
-첫 번째 모션만 추가됐을 뿐 역시나 쉽게 피할 수 있다



○ 스탭 밟은 후 베기
-피할 수 있는 판정이 상당히 후하다
-엇박자로 들어오는 공격에 주의



○ 옆으로 빠진 후 돌진, 2타!
-사자 혼종에게서 가장 조심해야 할 패턴
-돌진 후 2타를 때린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한다



○ 연속 4타
-손을 섞어 쓰기 때문에 4타인 것을 파악할 수 있다



○ 또 다른 4타
-비슷하게 손을 섞어 쓰는 4타 공격



○ 빨간 눈 각성!
-포효 상태에서 근접해 있을 경우 약간의 대미지를 받는다
-빨간 눈 상태에서는 대미지 상승 효과가 있으니 주의
-시간이 지나면 눈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온다



▣ 보상

3800 룬, 검 잇기의 대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