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셀렌의 역할은 단순한 마술 상인이 끝이 아니다. 화산관 지역에 진입한 뒤, 원류의 마술사 아줄에게 마술을 전수받으면 셀렌과 관련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단 라단 축제에서 등장하는 성주 제렌을 만나야 하기 때문에 퀘스트를 진행하려면 별 부수는 라단을 클리어한 상태여야 한다.
■ 원류의 마술사 아줄 만나기
알터 고원의 황금 나무를 향한 언덕에서 시작해 끓는 강으로 진입하자. 그 후 길을 쭉 따라가면 원류의 마술사 아줄을 만날 수 있다. 아줄에게 말을 걸면 지력을 무려 60이나 요구하는 마술 '혜성 아줄'을 배울 수 있다.
가는 길에 필드 보스인 용암 토룡과 아인 여왕이 있으며 룬베어 같은 성가신 적들이 많다.
■ 셀렌에게 돌아가기
혜성 아줄을 배우고 셀렌에게 돌아가면 '아줄의 마술을 보인다'는 선택지가 추가된다. 셀렌은 휘석 마술의 부흥을 도와달라며 한 가지 부탁을 한다. 최초의 휘석 마술사 중 한 명인 루사트의 행방을 찾아달라며 '사리아의 봉인 열쇠'를 준다.
■ 루사트 만나기
셀렌이 준 열쇠를 들고 케일리드로 가자. 지도에 표시된 장소로 가면 거대한 비석을 찾을 수 있는데, 거기서 뒤를 돌아 앞에 있는 벽을 때리면 숨겨진 동굴인 '사리아의 은신 동굴'이 나타난다.
동굴로 진입하면 끝의 벽이 막혀있는데, 역시나 숨겨진 길이니 벽을 치고 진행하면 된다. 이후 처음에 나오는 수정을 타고 다음 방으로 이동, 두 번째 방에 있는 수정에서 밑으로 떨어지자. 바닥에서 봉인된 방을 찾을 수 있으며 안으로 들어가면 루사트가 마술 '멸망의 유성'을 준다.
멸망의 유성을 얻은 후 셀렌에게 다시 돌아가자. 루사트를 만난 보상으로 FP를 회복시켜주는 소모품인 별빛 조각을 준다. 그 후 자신의 진짜 몸을 만나야 한다며 흐느낌의 반도로 와달라고 한다.
■ 셀렌 본체 만나기
흐느낌의 반도에 있는 마녀 봉인의 폐허로 가면 해당 위치에 입구가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셀렌의 본체를 만나게 된다. 셀렌은 자신이 곧 살해당할지도 모른다며 자신 그 자체와 다름없는 셀렌의 원휘석을 맡긴다.
■ 셀렌의 원휘석 이식하기
리에니에 레나의 마술사 탑 근처에 있는 위치로 가면 수상한 땅을 발견할 수 있다. 땅 위에서 한 번 구르면 숨겨진 지하가 나타난다. 안으로 들어가서 수정 왼쪽에 있는 벽을 치면 비밀 방이 나타나고, 안에 있는 셀렌에게 원휘석을 전달해주면 된다.
■ 성주 제렌 만나기
라단 축제가 열렸던 적사자성으로 이동해 성주 제렌과 대화하자. 제렌은 떠날 때가 되었다며 여행을 가겠다고 하는데, 대화 후 마녀 봉인의 폐허로 가보면 제렌을 다시 만날 수 있다. 제렌은 셀렌을 수많은 마술사를 해친 사상 최악의 재앙이라 일컬으며, 그녀가 새로운 몸을 얻어 다시 나타날 것이라 예측한다.
■ 제렌 VS 셀렌, 최종 결전
레아 루카리아 대서고 앞으로 가보면 바닥에 두 개의 사인이 놓여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빨간색을 선택하면 제렌의 편을 들어 셀렌과 적대하게 되며, 노란색을 선택하면 셀렌의 편을 들게 된다. 선택한 NPC와 함께 상대방을 물리치면 루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셀렌이 사망하며 셀렌의 방울과 고룡암의 단석 1개, 마녀의 휘석 머리를 얻을 수 있다.
제렌이 사망하며 그가 입고 있던 기이한 기사 세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추가 보상으로 전용 전투 기술 '휘석의 혜성'을 가진 단검 '휘석 크리스'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셀렌이 판매하는 마술에 '소용돌이 돌팔매'가 추가된다.
휘석 크리스를 받고 축복에서 쉰 다음, 다시 루카리아 대서고를 방문하면 셀렌의 몸이 일그러진 구 형태로 변해있고 마녀의 휘석 머리를 얻을 수 있다. 여전히 마술은 구매할 수 있다.
이후 아줄과 루사트가 있던 자리를 찾아가면 아줄 세트와 루사트 세트를 얻을 수 있다.